TV나 미디어 등을 보다보면 기업의 이미지와 방향, 컨셉을 제시하는 광고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목표, 내일에 대한 희망을 광고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업과 브랜드가 수익 창출을 위한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것만이 아닌 사람과 사람이 함께하고, 자연을 생각하고, 더불어 가는 사회,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그런 기업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데... 자사의 인재에 대한 맹목적 충성과 노력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기업이 인재 발굴과 더불어 교육을 통한 상생을 실천하는 기업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기업대학은?
기업이 자율적으로 설립.운영하는 고졸 등 근로자 대상의 사내대학. 채용예정자 또는 재직근로자 대상으로 연평균 300시간 이상 교육을 운영해야 고용노동부의 설립인가를 받을 수 있음
기업대학의 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채용예정자 또는 재직근로자 대상으로 300시간 이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고용노동부의 정식 설립인가를 받은 과정입니다. 학력으로 인해 능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차별 아닌 차별을 받아야만 했던 근로자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근로자와 기업이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몇몇 인재들에게만 해당되던 기존의 인재 개발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열린 기회와 그에 따른 노력을 통해서 자기 개발은 물론 현업에서의 업무 능력 발전을 통해 '멀리가려면 함께 가라' 라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의지가 결실을 맺는 계기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june's lifelog > Lif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을 키워 준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예일대 아카펠라 합창단 그리고 천안 북일고 (0) | 2013.06.04 |
---|---|
신사화의 새로운 선택 고어텍스!! 고어텍스 신사화 '바레베르데' (1) | 2013.04.25 |
한화프렌즈 3기, 기업과 소비자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시간이 되기를~ (0) | 2013.02.25 |
은행도 브런치??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로 은행 갈 필요없이~~~ (1) | 2013.01.25 |
청소년흡연예방, 소매점에서 먼저 변화 이끌어.... 배우 박해진 홍보대사 위촉! (0) | 2012.1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