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은행도 브런치??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로 은행 갈 필요없이~~~

by 쭌's 2013. 1. 25.

+ 은행 갈 필요없이 페이스북에 상담하고 확인하는 하나은행 가상브랜치

은행 관련 업무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폰 뱅킹. 월렛 서비스 등으로 직접 은행을 방문하는 일이 많이 줄어 든 것이 사실입니다. 은행권에서 내방하는 고객을 상담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비중을 줄이는 것이 은행의 경쟁력을 키우는 방법 중에 하나로 익히 화두가 되었었고, 실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은 물론 은행의 비용을 줄이는 좋은 방법으로 PC, 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크까지 확대되어 적용되고 있으며, 많은 고객이 '스마트 뱅킹'이라는 장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이 더 이상은 낮설지 않을 만큼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고,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월렛 서비스를 통해서 스마트폰 뱅킹의 한계를 넘어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꽤하고 있는데....


디바이스 기반의 은행 서비스를 넘어 더욱 진화된 고객 편의 서비스를 통해서 주목을 받고 있는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는 위에서 언급한 스마트 뱅킹과 달리 어떤 장점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들어온 은행 업무 '하나은행 가상브랜치'

지난 10억명의 가입자를 돌파한 페이스북의 무서운 성장세는 그야말로 지구에서 스마트폰, PC를 사용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하나은행이 최초로 페이스북을 통한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은행, 금융 관련 업무를 '가상브랜치'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보통의 은행권 상담은 업무 시간에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거나, 은행 업무 처리를 하면서 상담도 겸하였지만...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는 이러한 기존 방식의 틀을 깨고 페이스북에 개설한 가상의 상담 창구를 통해서 바쁜 업무 시간에도 잠시 짬을 내어 관련 상담을 진행 할 수 있는 특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가상브랜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클릭 몇번만으로 직접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아도 정기예금, 대출, 인터넷뱅킹 등의 관련 문의를 직원에게 다이렉트로 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내방하는 은행 창구에 최소의 직원만 남고 온라인을 통해서 모든 것이 진행되는 날이 곧 올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 부분입니다. 예금, 적금, 대출, 인터넷뱅킹 등의 보안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서 상담하는 것이 좀 가볍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바쁜 현실을 살아가는 직장인에게는 매우 유용한 정보를 얻고 상담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재테크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어서, 예금/적금 보다는 수익률을 통해 추가 수입을 만들 수 있는 편드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은행에 내방해 펀드에 관현 정보와 상담을 하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심적으로나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를 통한 상담과 정보의 취득을 용이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펀드/보험/연금 카테고리를 선택하니 미모의? 상담원의 캐리커처가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 각 상담원의 현재 상태를 상담중, 오프라인, 상담대기 등으로 표시해 놓아서 누구라도 손쉽게 상담원과의 연결을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메신져로 채팅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서 그런지 하나은행 가상브랜치의 분위기는 부드럽고 편한게 상담을 할 수 있어서 어려운 금융상품 등의 문의는 가상브랜치를 자주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한파 주의보가 내려있는 지금 은행을 내방하기 위해 겹겹이 외투를 챙겨입지 않아도 되고, 꽁 꽁 얼어있는 노면에서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매우 유용하고 활용도가 높은 부분입니다.

무엇보다도 기존 찾아가는 서비스나 이메일도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지만, 심적으로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고, 문의를 하고 답변이 올때가지 기다려하는 답답하고 지루한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 입니다.


가상 브랜치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관련 직원과 다이렉트로 상담을 받고 궁금증, 필요한 금융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고객의 정보나 내용은 자신의 담벼락에 올라가거나 보안의 위험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된다는 점에서 신뢰하고 이용 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의 운영 시간은 은행 업무시간보다 긴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이용 할 수 있어, 은행을 직접 내방 할 수 있는 시간보다 여유롭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실시간 상담은 제공되지 않고, 이메일을 통해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가상 브랜치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하나더나눔'을 통해서 고객을 대신 해 어려운 이웃에게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데 동참 할 수 있습니다. 한파가 계속되면서 따뜻한 온정이 더욱 필요한 시기에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를 통해서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상담과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면서...

따뜻한 온정에 동참 할 수 있는 하나은행 가상브랜치를 적극적으로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