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감성 소셜 큐레이션 FANme(팬미), 웹 버전으로 확대~

by 쭌's 2013. 7. 22.

+ 감성으로 말하고 표현하는 감성 소셜 큐레이션 FANme(팬미), 웹 버전으로의 확대

'소셜 큐레이션'이라는 단어를 만든 핀터레스트를 시작으로 핀터레스트의 국내 버전이라고도 불리는 CJ의 인터레스트가 많은 유저를 대상으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더 이상 낮설지 않은 '소셜 큐레이션' 이라는 이름으로 하루에도 몇개씩 생겼다, 사라졌다를 반복하는 시기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제대로 서비스 되고 있는 '소셜 큐레이션'도 거의 남지 않았습니다.

그 중에서 '감성 소셜 큐레이션'이라고 불러도 좋을 'FANme (팬미)'가 지난 해 아이폰 앱 서비스를 시작으로... 기존 소셜 네트워크와는 다른 태그와 감성이라는 컬러로 'FANme (팬미)' 만의 아이덴티티를 스마트폰을 넘어 PC 버전으로 확대, 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FANme (팬미)는 한마디로 '태그'를 기반 한장의 사진으로 관심사와 일상을 공유하고 이야기 하는 SNS 서비스입니다. 위 링크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iOS와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서 FANme (팬미)를 즐길 수 있는데...

한때 굉장히 유행했던 인스타그램의 사진 편집 기능은 물론 고 퀄리티의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UI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구분을 하자면 FANme (팬미)는 남성보다는 여성 분들에게 어필하기 좋은 분위기와 컬러, UI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국한되 있던 FANme (팬미)는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웹 오픈을 통해 태생적으로 가지고 있는 한계를 넘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태그를 통해 관심사와 일상, 스타, 지역 등을 함께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앱을 통해서 구현하기에는 불편했던 SNS 연동, 고유 URL 설정, 프로필 정보 등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앱을 통한 한정적인 공간을 웹 버전에서는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개인 프로필 정보를 통해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제한적이었던 토픽, 태그, 장소, SNS 공유 등은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이 아닌 대화면 PC 모니터를 통해서 FANme (팬미)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Nme (팬미)의 특징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대표 토픽 및 랜던 방문 기능은 FANme (팬미)의 회원들과 폭 넓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하고, 사용자의 주된 관심사를 통해서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본 토픽은 favorites, travel, delicious, style 등으로 묶어서 관심사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구성해 놓았습니다.

랜덤 방문 기능은 수 많은 태그를 검색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음은 물론, 새로운 관심사 발견 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FANme (팬미)의 사용자가 기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비해 적은 것이 사실이지만 새로운 태그를 발견하는 재미와 소그룹 커뮤니케이션의 재미 또한 누릴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셜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트위터, 페이스북과의 연동을 통해서 하나 이상의 SNS 채널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서 다양한 관심과 일상, 사진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 초대 기능을 통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인터레스트미 등의 사용자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기능적 구조를 갖추어 놓았습니다.

+ FANme (팬미) 웹 오픈 론칭 이벤트

그동안 스마트폰 (iOS, 안드로이드)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FANme (팬미)가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확대하면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이벤트는 FANme (팬미) 웹 오픈 이벤트로 'FANme (팬미)'에 가입하고 첫 글쓰기를 한 1000명에게 맥스봉을 선물하고, Style 태그에 FAN이 되면 롤롤 디지털 펜, 블루투스 스마트워치를 최대 47.5%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FANme 웹 오픈 이벤트 : https://thefan.me/event/4

두번째 이벤트 '팬미스타 이벤트'는 팬미 회원들이 만나고픈 스타를 결정하고, 그 스타를 직접 만나는 이벤트로... 스타를 태그하고 want하면, 투표로 결정된 1위 스타와의 팬미팅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팬미스타 이벤트 : http://bit.ly/1ddgZTn

이 뿐만 아니라 니콘 D700, 인스탁스 미니 등도 경품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스타의 팬미팅 기회도 잡고, 경품의 찬스로 함께 할 수 있는 '팬미스타 이벤트'는 청소년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이벤트가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 이벤트로는 게임을 좋아하는 회원에게 환영 받을 이벤트로 LOL 게임단 KT rolster 관련 특별 콘텐츠를 FANme (팬미)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게임단 및 게이머의 일상의 모습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 LOL 게임단 KT rolster FANme : https://thefan.me/tag/1793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