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IT, 모바일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IBM IT Insight 에 주목

by 쭌's 2013. 6. 3.

+ IT 리더를 위한 프리미엄 뉴스레터 IBM IT Insight IT, 모바일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IT, 모바일 시장의 변화는 하루가 다르게~ 가 아닌 실시간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거다 싶으면~ 한쪽에서 더 좋은 기능과 기술을 들고 시장에 진입하다 보니, IT, 모바일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한 시간의 투자와 노력이 만만치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IT 미디어의 뉴스와 정보를 시작으로 외국의 전문 미디어와 블로그, 커뮤니티 등의 정보를 취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게 만만치 않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제대로 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취득한 정보를 바탕으로 IT,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분석하고 예상하는..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쳐야 하다 보니~ 관련 업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IT, 모바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수고스럽더라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게 됩니다.

IT 업계에 종사하거나, IT 모바일에 관해 관심이 높다면~ 한번 이상은 확인해 본 IBM IT Insight를 기억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IBM IT Insight는 IT, 모바일에 관한 정보 분석과 예상을 통해서 트렌드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Insight는 덕분에 국내외 미디어와 정보를 찾아다니고 취합하는 수고스러움을 줄일 수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2008년 부터 누적된 IT Insight 자료들을 온라인(e-Book)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장 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 IBM Insight 2013 On-Line : http://www-03.ibm.com/systems/kr/itinsight.html


Insight 2013은 최신 트렌트와 정보를 e-book 형태의 PDF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와 달리 E-Book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월간지로 구독하던 매거진의 느낌을 살려 온라인 채널 환경을 제공합니다.

심플하면서 직관적인 E-Book의 UI를 가지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정된 화면 크기만 제공하니 해상도와 인치 수가 큰 모니터에서는 Full 화면으로 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2013년 1분기 프리미엄 뉴스레터에서는 '모바일에서 기업의 비밀이 샌다!'에 시선이 갑니다. 스마트폰 3천만대 시대에 살아가는 현실에서 '기업의 비밀'은 보안이라는 시스템으로는 막을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수 많은 채널이 존재하고 있고, 자신도 모르게 촬영한 사진이나 관련 내용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기록하고 남기는 것 만으로도~ 정보의 유출로 이어지는 것을 사용자 스스로도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뉴스레터의 내용 중...

'Signet Reaserch Inc.가 최근 실시한 모바일 컴퓨팅 관련 설문 조사는 모바일 컴퓨팅의 장단점을 잘 보여준다. 응답자들은 모바일 컴퓨팅이 업무에 미치는 긍정적 효과로 업무 생산성 향상(68%), 고객 만족도 향상(63%), 경쟁력 확보(54%), 그리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53%)을 꼽았다. 또한 응답자의 56%는 가장 큰 비즈니스 동인(Business Driver)으로 직원들이 개인용 기기를 업무에 사용하기를 원한다는 점을 들었다. 그 다음은 고객이 요청하는 모바일 솔루션으로 44%의 응답자가 이를 선택했다.'는 내용처럼 모바일이 비즈니스 영역에서 축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저주'로서의 일장일단을 가지고 있는데...

궁극적으로 기업의 정보는 "데이터가 모바일 기기, 노트북 또는 대스크탑 중 어떤 것을 통해 전달되든 그 위협 요소는 다르지 않습니다. 차이점이라면 모바일 기기는 IT 부서의 통제권 밖으로 있으므로 더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집이나 비행기 안에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경우, IT 부서가 보호해 줄 수 없으며 회사의 인트라넷안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잠재적 위협 요소가 도사리는 바다 한가운데 있는 셈입니다. 적진에 뛰어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모바일기기(스마트폰)는 내부 네트워크를 벗어나는 순간 그 안에 담겨있는 데이터와 정보는 언제, 어디서 유츌되고 타겟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바일 컴퓨팅이 가지고 있는 유기적이고 적극적인 비즈니스의 장점 만큼 그에 따른 위협 요소가 있는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IT 부서에서는 보안에 많은 투자와 신경을 쓰고 있지만, 모바일 컴퓨팅이 가지고 있는 장정 만큼이나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이 보안에 대한 신경을 스스로 신경쓰고, 인식하지 않는다면 IT 부서의 보안 정책은 그저 보여주기 위한 보안으로 끝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nsight는 PC 웹은 물론 스마트폰에서 프리미엄 뉴스레터를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웹에서는 E-Book으로 뉴스레터를 확인 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는 모바일 브라우저 맞게 심플하면서도 시인성, 가독성 높은 화면을 제공 해 언제 어디서나 IBM insight 2013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IT 트렌드에 관한 정보와 이슈, 칼럼 등을 전문가의 눈으로 통찰한 내용을 PC, 스마트폰에서 프리미엄 뉴스레터로 받아 볼 수 있는 'IBM insight 2013'는 IT 관련 직종은 물론이고, IT 분야에 관심인 높은 사용자라면!!! 선택이 아닌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IT 프리미엄 뉴스레터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