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멤버십은 기본, 결제에서 은행업무까지!! 하나N 월렛, 스마트월렛!!

by 쭌's 2013. 1. 15.

+ 하나N 월렛, 지갑에서 머니클립, 머니클립에서 모바일 전자지갑으로... 스마트월렛으로 더 심플하게~~

스마트폰 가입자가 3000만을 넘고 있는 지금, 스마트폰으로 인한 라이프 스타일은 불과 몇 년전과는 너무도 다른.... 기대 이상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올해 초 통신사를 비롯해 은행권에서도 본격적으로 뛰어 들어 '손안의 지갑' 모바일 전자지갑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올레KT, SK플래닛, LG유플러스 등 통신.플랫폼 사업자를 비롯해 하나은행, 신한카드 등 금융사, 신세계 백화점 등 유통사, 구글과 애플 등의 해외 사업자까지... 스마트폰 사용자의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모바일 전자지갑이란? 스마트폰 하나로 신용카드와 멤버십카드, 쿠폰 등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고, 송금, 결제 등의 은행 업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여 월렛에서 미리 구매한 쿠폰을 당 매장에서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말 그래도 주머니에, 가방에 넣어 다녔던 지갑을 대신하는 역할을 모바일 전자지갑 하나면 언제 어디서나 결제, 조회, 송금, 쿠폰, 멤버십 서비스 등을 해결 할 수 있는 만능 재주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돈이 걸린 만큼 신뢰도가 주는 안정감...

모바일 전자지갑의 활성화를 위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믿을 수 있는 보안과 안정적인 서비스입니다. 결제를 하고, 송금을 하고, 쿠폰을 구매하는 등의 돈과 집적적인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타의 월렛 서비스와 금융권 월렛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와 신뢰도는 금융권에 손을 들어주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통신사의 소액결제도 보안을 강조하여 높은 신뢰도를 보이고 있지만, 월렛(전자지갑)이 서비스 되어 온 시간을 고려하면 금융권 월렛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금융권 월렛이 또 하나 좋은 점은 주거래 은행이 하나은행이었다면~ 주거래 은행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하나N 월렛(전자지갑)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성과 함께 혜택이라는 부분에서도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하나은행의 하나N 월렛은 금융권 최초로 전자지갑 서비스를 내 놓았고, 하나은행의 브랜드와 서비스, 보안, 신뢰도 등을 바탕으로 자사 이용고객의 편리성과 안정성을 잘 담아놓고 있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여기에 금융권에서 가장 먼저 월렛(전자지갑)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초기 시장의 선점과 인지도라는 부분에서 하나N 월렛이 가져가는 베네핏은 앞으로 계속 증가 할 것이고, 통신사, 금융권에 이어 제조사에서도 2013년 월렛 서비스를 선 보일 것으로 밝히고 있어 모바일 전자지갑의 시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자기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보해야 합니다.


+ 있을 것 다 있는~~ 하나N 월렛(전자지갑) 서비스

하나N 월렛(전자지갑)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등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약 6M의 크기로 WiFi가 아닌 무선 데이터 환경에서도 부담없이 설치 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하나N 월렛외에 하나은행에서는 하나N MINI, 하나N 뱅크 등 은행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이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지갑의 카드와 현금을 대신하는 결제 기능이 들어가 있는 만큼 회원가입, 사용자등록, 비밀번호 등록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까다로울 것 이라는 예상과 달리 약관, 사용자 정보, 인증, 비밀번호 등록 등이 간결하고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 월렛 서비스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도 어렵지 않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인상적이었던 것은 비밀번호 등록에서 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키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보안이 적용된 모바일용 키패드를 제공하는 점으로 모바일 뱅킹에서 제공하는 그것과 같아~ 보안이라는 부분에서 믿을 수 있다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등록이 완료되면 하나N 월렛을 사용 할 준비를 마치게 되는데... 하나N 월렛에서 제공되는 전자지갑 서비스는 캐시넛, 쿠폰/상품권, 카드, 캐시넛 결제, 마이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자지갑이지만 지갑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과 레드 계열과 청록 계역의 컬러 중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한 화면에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보니 자칫 복잡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마치 지갑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마이박스에 사진도 넣을 수 있는 아이디어는 좋치만... 그로 인해서 주요 기능들의 시인성이 약한 것은 비쥬얼의 포커싱을 바꾸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 캐시넛은 말 그래도 하나은행의 계좌와 같은 것으로, 하나은행 및 다른은행 통장의 잔고를 캐시넛에 충전하여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My 캐시넛 계좌 번호를 통해서 은행에 갈 필요없이 가상 계좌를 사용해 쿠폰/상품권을 구매하고, 송금, 지불하는 등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자동 충전을 통해서 자녀들의 용돈, 지출 관리 기능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My 캐시넛 계좌의 거래내역을 조회는 물론, 친구 등록을 통해서 전화번호만으로도 송금 할 수 있고, 터치페이 기능으로 점심값, 회비 등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고, 복불복, 용돈주기 등의 게임 기능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이밖에도 ATM기에서 충전한 금액을 출금 할 수 있는 있는 체크카드의 기능을 담고 있고, 충전 금액을 환불 계좌 등록을 통해서 환불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하나N 월렛(전자지갑)의 가장 중요하고 많이 사용하는 기본 기능을 충실히 담고 있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 쿠폰/상품권 기능은 쿠폰 SHOP을 통해서 하나N 월렛과 제휴된 브랜드의 쿠폰을 캐시넛으로 구매 할 수 있고, 구매한 쿠폰/상품권을 친구 전화번호로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쿠폰/상품권의 종류는 커피, 패스트푸드. 외식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교보문고, 서울랜드 등의 제휴사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쿠폰 및 상품권 할인 또는 정가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 카드 기능은 하나은행에서 제공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캐시넛 결제 기능은 편의점, 베이커리, 카페, 영화관, 뷰티, 서점, 피자, 쇼핑, 샌드위치로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있는데... 원하는 카테고리나 브랜드에서 신용카드나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캐시넛 결제를 통해서 계좌 잔액의 한도내에서 바코드로 현금과 같이 결제 할 수 있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국내 5대 편의점은 물론 유명 카페, 영화관, 피자 등 결제가 가능한 다양한 제휴사를 확보하고 있어서 하나N 월렛이 지갑을 대신 할 수 있는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휴사 확보를 위해 노력 할 예정이라고 하니~ 하나N 월렛의 사용 빈도는 더욱 높아질 것 같습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 마이박스는 간단한 메모를 추가 할 수 있고, 사진 앨범을 통해서 갤러리를 제공하는 부가적인 기능입니다. 월렛에서 마이박스의 필요성은 그리 높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차갑고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전자지갑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하고자 하는 노력입니다.

하나N Wallet (하나N 월렛)

스마트폰 3천만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모바일 전자지갑이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나... 안정성과 신뢰도, 인지도 등에서 월렛 서비스를 망설이고 있다면 믿을 수 있는 은행권 월렛 서비스 '하나N 월렛'에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