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Popsoup(팝숩)?! 플래시 몹을 좋아한다면?!

by 쭌's 2013. 2. 25.

+ popsoup(팝숩)?! 플래시 몹을 좋아한다면?!

한때 인터넷 공간에서는 플래시몹 영상이 많은 관심을 받고 남녀노소 장소를 불문하고 행해지고,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법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 당시 플래시몹은 개인, 커뮤니티를 넘어 기업과 브랜드의 홍보, 마케팅 활동으로도 이어지면서 순수한 취지와 달르게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플래시몹은 이슈과 관심의 대상이었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예전의 명성과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플래시몹의 정의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이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를 통해 특정한 날짜, 시간, 장소를 정한 뒤에 모인 다음 약속된 행동을 하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흩어지는 모임이나 행위를 일컫는 말이나...

지금의 플래시 몹의 정의는 특정 웹사이트 접속자가 한꺼번에 폭증하는 현상을 뜻하는 '플래시 크라우드(Flash Crowd)'와 '스마트 몹(Smart mob)'의 합성어로 테크놀러지 분야의 권위자인 미국의 H.라인골드가 출간한 제목의 저서'스마트몹'에서 처음 제시한 개념입니다.

즉, 플래시 몹도 네트워크 연대라는 점에서 넓게는 스마트 몹의 범주에 속하며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지 않은 행위 자체만을 즐기는 것으로, 재미와 호기심을 만들어 낸 단기적 현상입니다


그런 플래시몹이 스마트폰 3천만시대를 맞고 있는 지금, 이메일, 문자 메세지 등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플래시몹을 온라인에서도 함께 즐기고 공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래시몹에 관심이 있거나, 예전 기억을 떠 올리고 있는 사용자라면 'popsoup(팝숩)'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플래시몹을 함께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플래시몹은 글로벌 서비스로 론칭된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다국적 서비스이지만 아직 한글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추후 사용자가 많아지면 다국어 지원도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popsoup(팝숩)는 글로벌 서비스로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국내, 지역에 한정된 장소의 제약이 있었지만, 온라인, 스마트폰을 통해서 전 세계 누구라도 함께 플래시몹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나 외국에 대한 울렁증이 있다고 미리 popsoup(팝숩)를 사용하고자 하는 마음을 접기에는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UI와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본다면... 금새 울렁증에 대한 우려는 접게 될 것 입니다.

popsoup(팝숩)은 두가지만 알면 누구나 아이폰에서 플래시 몹을 실행하고 참여 할 수 있습니다. 그 두가지는 Play와 Creative로 play는 popsoup(팝숩) 사용자가 올린 플리시 몹에 동참을 하는 것이고, Creative는 자신이 원하는 주제와 아이디어로 플래시 몹의 주체자가 되는 것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계정을 생성하지 않고도 기존에 자주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에서 원하는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모바일을 통해서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서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보다 훨씬~ 간편하고 편리한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popsoup(팝숩)에 가장 빠르게 적응하는 방법은, 역시나 Play를 통해서 플래시 몹을 원하는 주제에 함께 동참하면서 popsoup(팝숩)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글로벌 사용자가 올린 다양한 Play 중에서 함께 이야기하고 동참 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아서 동참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popsoup(팝숩)을 즐기는 방법이자, 플래시 몹을 즐기는 유저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아직은 조금 생소하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은 '플래시 몹' 어플리케이션이지만, 글로벌 유저와 함께 온라인을 통해서 언어의 벽을 넘어 같은 관심사와 주제로 소통하고 이야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popsoup(팝숩)이 가진 매력은 국내에 한정되지 않고 한자의 사진, 이미지로 소통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popsoup(팝숩)이 가지고 있는 매력과 장점이 플래시 몹의 크레이티브를 활발히 불러 일으켰던 옛 명성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영광을 되 찾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플래시 몹에 관심이 많거나 온라인을 통해서 오프라인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느끼고 싶다고 popsoup(팝숩)을 통해서 함께 동참하고 PLAY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popsoup(팝숩) 론칭 기념 이벤트

오는 15일까지 popsoup(팝숩) 론칭 기념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참여 : http://blogyam.co.kr/event_main/event.asp?seq=203&page=1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