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팬택 베가 R3를 대표하는 특징, 그리고 베가 서비스센터의 노력... 베가R3 가격, 베가R3 블랙

by 쭌's 2013. 1. 8.

+ 팬택 베가 R3를 대표하는 특징, 그리고 VEGA 서비스 센터도.....베가R3 블랙, 베가R3 화이트

팬택 스카이 베가 R3의 TV, 미디어 광고를 보다보면 R3가 내세우고자 하는 아이덴티티를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베가 시리즈는 2012년 공격적인 신규 모델 출시를 바탕으로 사라져 가고 있는 존재감을 넘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LG전자를 위협 할 만큼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넘어서기에는 아직 역부족이지만, 2위의 자리를 바짝 뒤 쫓으며, 베가 시리즈만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베가 R3를 몇개의 단어로 정리해 보면 슬림한 사이즈이면서도 5인치가 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 경쟁 모델 대비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과 빠른 충전, 국내 최초 1300만화소 카메라 탑재, 0.2mm 초슬림 베젤을 구현, IPS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선명하고 편안한 색상 구현 등입니다.


+ 배보다 배꼽이 큰 대화면 디스플레이~~

베가 R3의 디스플레이와 본체 사이즈는 갤럭시 노트2 보다 작고, 갤럭시 S3보다는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5.3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IPS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선명한 색 재현력은 물론, 시인성과 가독성을 자랑하고, 장시간 사용에 있어서도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슬림한 본체 사이즈를 만드는데 큰 역활을 한 초슬림 베젤은 어는 경쟁 모델과의 비교를 거부, 독보적인 슬림 베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0.2mm 슬림 베젤의 구현이 가능한 덕분에 본체 사이즈 대비 대화면 5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 탑재에 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0.2mm 초슬림 베젤로 인해서 그립감이나 터치 디스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지만, 실제 사용에 있어서는 초슬림 베젤로 인한 디스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일은 없습니다.

+ 충전도 더 빨리, 사용시간도 더 오래~~~

오래가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장점으로 내세운 베가 R3의 배터리는 26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 모델인 갤럭시S3는 2100mAh로... 갤럭시 노트2는 3,100mAh의 용량으로...


용량에 비해 오래가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스냅 드래곤 S4 Pro의 저전력 효율성이 더 해져 저전력 효율성을 높이고 있으며, 쾌속 충전 기술을 탑재하여 100분이라는 시간으로 2,600mAh 배터리를 완충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쟁 모델 대비 약 1.8배 빠른 충전 효율로 PC의 USB를 통해서 충전하는 오피스 공간이나 외부에서 그 장점을 실감 할 수 있으며,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2Port 충전기는 베가 R3와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최고 스펙의 1300만 화소 카메라....

스마트폰의 카메라의 화소수가 어디까지일지?.... 궁금하게 만드는 베가 R3의 1300만화소 카메라는 3M*4M의 대형 인화 사이즈도 감당 할 수 있는 화질과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R3의 이전 모델인 S5에서 부터 적용된 1300만화소 카메라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5인치 대화면 임에도 높은 그립감을 제공....


베가 R3의 그립감은 5인치가 넘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도 한손으로 문자, 키패드 등을 입력 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0.2mm 초슬림 베젤과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완성된 Glass...


라운드 처리한 후면 커버와 도트 패펀의 디자인의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는데 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한손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는 대화면과 바디 사이즈를 완벽하게 커버하고 있습니다. 사각형의 전체 디자인이 주는 시각적 건조함은 직접 손에 쥐어 보면 확실히 다른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 서비스 품질에세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려는 노력....

베가 R3만이 가지고 있는 기능이나 스펙만큼 팬택이 가지고 있는 자사 인프라를 통해서 제공 할 수 있는 서비스에서도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주기 위한 노력이 베가 R3에 담겨져 있습니다.


팬택으로 인수되기 전 브랜드인 SKY(스카이) 서비스센터는 팬택으로 인수되면서 SKY Pluszone이라는 이름으로 베가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로 내외장을 마감한 심플함과 깨끗함이 특징이었던 기존 아이덴티티를 이어 가면서, VEGA 스마트폰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센터로 운영되어 VEGA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전국 81개 베가 서비스센터를 운영중인 팬택은 운영 시간인 평일 (10:30~20:00) / 토요일 (10:30~15:00)에 바쁜 직장인을 위한 야간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바쁜 직장인에게 기존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을 알기라도 하듯이 기존 운영 시간에 2시간 연장 서비스를 전국 64개 스카이 플러스존에서 제공 해 VEGA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야간 서비스외에 '100일 안심서비스'를 더하고 있는데... 100일 안심서비스는 베가 스마트폰을 구입(개통)한 시점에서 100일 이내 제품 불량이나 불편으로 서비스센터를 찾은 고객에게 100일 이내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즉,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3년 10만km 무상 보증과 같은 것으로 베가 시리즈를 구매하고 제품의 불량이나 불편함으로 인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품질 보증 서비스의 일환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팬택 베가 스마트폰에 대한 품질의 자신감과 함께, 사용자의 부주의가 아니면 안심하고 베가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사용 할 수 있는 보험과 같은 것으로 모사 스마트폰의 잦은 고장과 리퍼에 대한 불편함을 겪어 본 사용자라면, 팬택의 100일 안심 서비스는 매우 유용하고 중요한 서비스 정책임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또 하나 팬택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실질적인 혜택으로 가장 크게 체감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OK캐쉬백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SKY Pluszone에서 소모품을 구입하거나, 스마트폰 수리 시 해당 비용의 1%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 할 수 있고, 유상 수리/구매하는 비용을 OK캐쉬백으로 결제 할 수 있어~ OK캐쉬백의 적립금을 활용 할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나, 스마트폰의 유지관리 비용에서도 팬택의 파격적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를 체감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고,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는 '방문예약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과 업무 등 생활 전반에 불편함을 겪게 되고, 늘 휴대하고 다녀야 하는 것이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에서 하염없이 대기표를 부여잡고 기다릴 수 만은 없는 상황이고,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기 위해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방문예약 서비스'는 바쁜 직장인에게는 더 없이 좋은 서비스이고, 경쟁사에서도 팬택의 서비스를 벤치마킹 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만큼!!! 팬택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더불어 온라인 VEGA 고객센터 어플은 가까운 VEGA 서비스센터를 찾는 것은 물론 '스스로 하는 진단' '센터 방문예약' '스마트폰 잠금해제' 등의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늘 휴대해야 하는 스마트폰이 고장나거나 문제가 생기기라도 하면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되는 현실에서... 이러한 노력은 VEGA 사용자의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