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베가 R3의 1300만화소 카메라, 그리고 김중만 사진작가... 베가R3 블랙, 베가R3 사용후기

by 쭌's 2012. 12. 27.

+ 스마트폰 카메라의 최고 스펙!! 베가 R3의 1300만화소가 사진작가 김중만을 만나면... 베가R3 블랙, 베가R3 사용후기

 스마트폰에서 카메라가 없다면? 아마도 그 제품은 소비자에게 제일 먼저 외면 받는 제품이 아닐 정도로 스마트폰에서 있어서 카메라는 공기와도 같은 존재입니다.

베가 R3  김중만 포토그래퍼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못지 않은 화소수와 촬영 결과물로 인해서 똑딱이라 불리우는 녀석들이 스마트폰 카메라 때문에 적지 않은 손해?를 받기도 했을만큼... 스마폰의 스펙 경쟁에서도 빠질 수 없는 부분이 스마트폰 카메라입니다. 


+ 800만 화소도 이제 옛말, 1300만 화소 카메라가 대세~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각 모델들이 가지고 있는 스펙의 경쟁이 이제는 그리 놀랍지도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듀얼코어를 넘어 쿼드코어로, 사용 시간을 대폭 확대 한 배터리, 대화면 디스플레이 등... 각 모델만의 특장점을 내세워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2012년 펜택 스카이의 베가 시리즈는 새로운 모델의 출시와 함께, 경쟁 모델과의 차별화로 일치감치 800만 화소를 훌쩍 뛰어 넘는 1300만 화소라는 카메라 스펙을 탑재하고 베가 시리즈의 순항을 이끌고 있습니다.

베가 R3  김중만 포토그래퍼

베가 S5에서 부터 탑재 된 1300만 화소 카메라는 가장 얇은 베젤을 가진 스마트폰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베가 R3에도 탑재 되었습니다. 5.3인치 IPS 디스플레이와 1300만 화소 카메라의 조합은 사진의 리얼리티는 촬영하는 순간부터 결과물까지 완성된 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베가 R3 1300만 화소 카메라는 BIS 센서 적용, 연속 촬영시 랙 없는 Zero 셔터랙, 연속촬영 300장, 트래킹 포커스, 베이스 페이스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 R3  김중만 포토그래퍼

한때 폰카의 전성시대를 이끌었던 캔유의 130만 화소 CCD센서가 탑재한 폰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베가 R3의 1300만 화소 카메라는 물리식 AF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의 카메라이지만 렌즈가 앞뒤로 움직이는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감성과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 R3  김중만 포토그래퍼

보는 시각에 따라서 물리식 AF 시스템이 주는 감성이 별 것 아니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초음파 모터에 의해 렌즈가 앞뒤로 움직이면서 초점을 잡는 느낌은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의 감성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어 베가 R3만이 가지고 있는 촬영의 즐거움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베가 R3  김중만 포토그래퍼

1300만 화소의 강력한 스펙은 3M * 4M의 대형 사진을 인화 할 수 있는 강력한 인화 품질을 가지게 되었고, 최대 해상도 4192*3104 로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서는 가장 높은 해상도와 인화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3M *  4M의 대형 사이즈 사진을 인화 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품질과 성능에서 높은 자신감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 VEGA R3와 포토그래퍼 김중만, 그리고 대중과의 호흡...

김중만 포토그래퍼는 베가 R3만으로 촬영한 사진을 통해서 그만의 감성과 메세지를 담은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주산지, 중국소수민족, 궁이라는 세가지 테마를 통해서 베가 R3의 1300만 화소 카메라 성능을 통해 전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베가 R3 페이스북을 통해서 베가 R3와 함께 한 한달간의 여정을 메이킹 필름으로 담는 것은 물론, 세가지 테마로 300년의 역사를 담고 있는 주산지, 또 하나의 대륙 중국의 소수민족, 역사의 기품이 담긴 고궁까지.... 포토그래퍼 김중만이 바라 본 시선을 베가 R3로 담아 내년 1월 사진전을 통해 대중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베가 R3  김중만 포토그래퍼

세가지 테마로 촬영한 사진의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서 베가 R3의 1300만 화소 카메라의 성능과 포토그래퍼 김중만의 시선, 그리고 이를 바라보는 대중과의 호흡을 통해 페이스북 사진전에 전시되는 사진들의 '작품명 공모' 이벤트를 통해 정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베가 R3, 포토그래퍼 김중만, 대중이 함께 호흡하고 만들어가는 'VEGA R3와 함께하는 김중만 사진전'에 동참 해 보시기 바랍니다.

+ VEGA R3와 함께 하는 김중만 사진전 : https://www.facebook.com/vega.kr/app_109853865846607


*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