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소셜이 주최가 된 첫번째 시도!! 스마트디바이스 오픈 포럼 개최

by 쭌's 2012. 10. 16.
+ 특별함이 아닌 누구나에서 시작되어 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는 첫번째 소셜미디어 오픈 포럼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를 비롯해, 트워터리안, 소셜러 등 소셜 네트워크에서 콘텐츠를 공유하고, 생산하고, 소통하는 사람이라면.. 공감하는 것들 중에 기업과 브랜드, 유명인 등이 주최하는 행사와 간담회, 발표회 등... 다양한 자리에 초청, 초대 또는 신청을 통해서 참석하게 되는 일입니다.

기업과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을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알리고,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 더 이상 새삼스러운 것도 아니지만... 이러한 행사, 간담회, 발표회 등에 참석하면서 늘 아쉬웠던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콘텐츠 창작자로서, 생산자로서의 역활과 대중을 대신해 그 의견을 전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로서의 역활을 하고 있지만, 늘 청중이고 참석자로서의 자리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이는 기업과 브랜드가 말하는 홍보, 마케팅 등의 목적을 위한 자리를 빛내주는 소셜미디어 창작자, 콘텐츠 생산자로만이 아닌 누구나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할 수 있는 그런 시간과 공간에 대한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 아쉬움을 누구에게, 누군가가.... 만들어주기는 바람에서 벗어나 이를 현실 속에서 만들어 보자!! 라는 의미과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특별함이 아닌 누구나...'라는 동질감과 친근함이 명제가 되어 누구나, 다같이, 부담없이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필자 또한 소셜미디어 창작자, 콘텐츠 생산자인 블로거이면서, 소셜미디어 마케터로서의 본업이, '스마트디바이스'의 필진 활동 등... 동질감과 친근함이 바탕이 된 소셜미디어가 주체가 되어 처음이라는 부담감과 기대, 설레임을 안고 '스마트디바이스 오픈 포럼'을 기획하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업이나 브랜드 주최가 아닌 그 시작이 소셜미디어 창작자, 콘텐츠 생산자가 주체가 되어 진행되는 첫번째 행사이다보니 마케터로서의 Risk나 공감, 설레임, 부담감 등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를 계기로 소셜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글을 벗어나 그들의 목소리를 통해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많아 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오는 24일 '스마트디바이스 오픈 포럼'을 진행합니다.


제1회 스마트디바이스 오픈포럼 참여하기


처음 시도되는 소셜미디어 주최의 오픈 포럼인 만큼 '아날로그 속의 모바일 디지털 라이프'라는 주제로 일상의 한 부분이 된 모바일과 디지털의 이야기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셔야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본 오픈 포럼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카페 등등등... 의 활동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부담없이 같이 할 수 있는 자리이니~~ 지금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디바이스 오픈 포럼 참가 신청 : http://onoffmix.com/event/9856


첫번째로 열리는 '스마트디바이스 오픈 포럼'은 오는 오는 24일 (수요일), 역삼동에 위치한 '더 그레이스(http://www.gracehall.co.kr/)'에서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열립니다.

포럼에 참석한 분들을 위한 이벤트로 물량이 없어서 못 판다는?! 삼성 갤럭시 노트2를 추첨을 통해서 2분에게 드릴 예정입니다. 본 포럼은 90명 한정으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갤럭시 노트2를 득템할 확률이 꽤?! 높다고 할 수 있으니~ 갤럭시 노트2의 행운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2 이외에도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께 삼성 무선마우스, 기프티콘 등을 참석 기념품제공하고 있으니, 가볍게 오셔서 무겁게?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 소셜미디어가 주최가 되어서 진행되는 새로운 도전이자 시도인 '스마트디바이스 오픈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리며 더불어 필자에게도 레드불같은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4

  • 복돌이^^ 2012.10.16 09:36 신고

    시간만 맞는다면 저도 마구 달려가고 싶어지네요~~
    강연하시는 분들 역시 유명하신 분들이시네요~ ^^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10.17 15:37

    IT 분야에 관심이 많은 중학생인데.. 어른분들만 참가하셔서 부담스럽지 않을까 고민이네요.. ㅠㅠ 일단 신청은 했지만 말이죠..
    답글

    • 쭌's 2012.10.17 15:46 신고

      학생이시군요~ 오히려 간접 경험 통해서 노하우나 방향을 생각해 볼 수 있으니 더 좋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