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완전한 한글 도메인의 활용은 모바일 웹과 중소기업, 소호 비즈니스에 더욱 적합....

by 쭌's 2012. 10. 15.
+ 모바일 웹과 중소기업, 소호 비즈니스에 적합한 점한국 한글 도메인

10월 9일이 한글날인 것은 대부분 아시고 계실 것 입니다. 예전만큼 한글날에 대한 인식이 고취되는 것은 아니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우수한 언어인 한글을 기리는 한글날을 맞이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한글날에 치루는? 행사나 과제 등이 있어서 한글날에 대한 인식이 많았는데...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는 사회에서는 한글날에 대한 인식이나 무게감이 가벼워지는 것을 새삼느끼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완성된 한글 도메인 점한국'이라는 내용으로 완벽한 한글 도메인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점한국 한글 도메인을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점 등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점한국 한글도메인

점한국 도메인의 가장 큰 장점은 늘 사용하는 한글을 통해서 기억하기 쉽고 편리하다는 점과 어렵고 복잡한 영문 URL을 기억하고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포탈의 검색 퀄리티가 좋아지고,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PC만큼이나 모바일 브라우져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 또한 기존 URL에 대한 인식은 많이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점한국 한글도메인

4~5인치의 스마트폰 화면에서 키패드를 통해서 복잡한 영문,숫자 URL를 입력하는 것보다 포탈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 것이 사실이고, 자주 이용하는 웹이나 사이트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등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면에서 완성된 한글 도메인 점한국은 PC는 물론 모바일 웹에서 그 편리성이나 우수성을 잘 보여주는 도메인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이는 검색 포털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검색하고, 클릭하는 과정을 인지하고 기억하기 좋은 한글 도메인을 통해서 빠르고 쉽게 웹에 접근할 수 있는 한글의 장점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점한국 한글도메인

점한국 한글 도메인은 PC나 스마트폰을 능숙하는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인지하고 입력하기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연령층에 구애받지 않고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정보나 지식은 필요한 것이 당연하지만... PC나 스마트폰에서 검색을 할 수 있으면 한글 도메인의 사용은 더욱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점한국 한글도메인

다만 점한국이라는 한글 도메인에 대한 인지라는 부분은 시간을 두고 알려야 할 것이며, 점한국이라는 단어가 주는 낮설음이 사라질 때 한글 도메인의 장점과 유용함이 제대로 그 빛을 발휘할 것 입니다.

점한국 도메인은 로열티를 내지 않은 도메인 서비스라는 점에서 이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증대되면 좋을 것 같은데... 개별적으로 보면 로열티라는 부분을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수많은 웹사이트와 도메인이 필요한 온라인전체라는 점을 고려해 보면 그 금액 또한 넘어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점한국 한글도메인

점한국 도메인은 이러한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로열티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발생되는 수익을 인터넷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고 하니 한국을 대표하는 도메인으로 자리매김 하기 바래봅니다.

한글 도메인은 웹으로 접근하는 브랜드, 소비재, 중소기업 등에서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의 활용 측면도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도메인 서비스 이기도 합니다. 대기업의 브랜드와 제품 등을 보면 브랜드와 기업을 알리기 위한 노력만큼 도메인 또한 어렵지 않게 기억하고 언제 어디서나 웹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기에 부족할 것이 없지만...

점한국 한글도메인

그렇치 않은 중소규모의 기업과 브랜드, 소비재 등은 어려운 영문 도메인과 뜻을 알지 못하는 도메인으로 신경써서 기억하지 않으면 금새 잊혀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한글 도메인 서비스를 적극 활용한다면 자사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는 동시에 다이렉트로 웹에 접근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 점.한국 도메인 활용 예시
- *** 식기세척기.한국 / *** 청소기.한국 / 강남맛집.한국 / 강남스타일.한국 등....
한글 도메인이기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를 어떻게,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그 효과는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효율성 높은 홍보, 마케팅 채널의 일환으로 사용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한글 도메인을 통해서 접근하기 쉬운 동시에 제품, 서비스, 브랜드등을 동시에 알릴 수 있는 일석 삼조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한국 한글도메인

여러 장점과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점한국 한글 도메인이지만... 웹 생태계에서의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웹의 생태계는 기본적으로 영문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1차 URL, 1차 도메인을 점한국으로 할 경우 나머지 주소가 매우 길고, 알 수 없는 외계어로 표현 될 수 있다는 점으로.... 검색 결과에 대한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