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완벽한 한글 도메인의 완성 '점한국 한글 도메인 서비스'

by 쭌's 2012. 10. 5.
+ 제대로 된 한글 도메인을 찾고 있다면?! 점한국 도메인 서비스, 완전한 한글 도메인을 완성하다!

도메인하면 아직도 생생히 떠오르는 이슈가 하나 있습니다. 지금은 기억하는 사람조차 점점 희미해지고 있는 'korea.com (코리아 닷컴)' 입니다. 새로운 포털들이 국내 시장에 진출하고 확장되는 시기였기에... 코리아 닷컴 (korea.com)의 오픈에 따른 도메인 소유에 대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점한국 도메인

지금은 포털하면 네이버, 인터넷 하면 네이버인... 이상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 당시만 해도 네이버, 다음, 엠파스, 야후, 코리아 닷컴, 파란 닷컴 등... 지금은 명맥만 유지하고 있는 포털들이 당시에는 주목받는 벤쳐로, 인터넷 기업으로 돈도 많이 벌고,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한 사업가 등의 타이틀을 거머쥔 주역들이었습니다.

점한국 도메인

그러다 보니 코리아 닷컴(korea.com)의 오픈에 앞서 Korea.com의 도메인은 이미 개인이 소유한 도메인으로... 그 값어치가 지금의 로또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해야 했고, 도메인 선점을 사업으로, 재테크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 또한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그 당시 이후로 도메인에 대한 이슈와 관심 등이 많이 사라지고, 필요성이 아닌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는 현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든... 페이스북을 운영하든... 긴 주소의 URL에 이미지를 부여하고, 쉽고 빠르게 기억할 수 있는 필수 도구인 도메인을 선택하게되는데... 영어와 숫자로만 되어 있는 도메인을 최고의 언어인 한글로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해왔고, 지금도 하고 있었만... 네이버 등이 검색이 편리해지고 빨라지면서 영어, 숫자, 한글에서의 선택이라는 당위성이 낮아졌습니다.

점한국 도메인

이는 한글 도메인을 통해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메인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지만 반쪽짜리 한글 도메인으로 머물러야만 했는데... 2012년 완벽한 한글 도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점한국 도메인'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진짜 한글 도메인의 완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점한국 도메인

'점한국 도메인'은 그동안 반쪽짜리 한글 도메인을 진짜 한글 도메인으로 완성한 서비스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com / .co.kr / .net 등과 같은 도메인이 .한국 이라는 완전한 한글 도메인으로 서비스 되는 것으로...


점한국 도메인

쭌스.한국 / 굿리뷰.한국 / 대한민국.한국  등으로... 상품의 브랜드, 기업의 네이밍, 위치설명 등 원하는 한글을 사용해 기억하기 쉽고, 활용하기 쉬운 완성된 한글 도메인이며 이는 남녀노스,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한국 도메인

여기에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른 모바일 브라우져에서도 .한국 도메인은 복잡한 URL를 직접 입력하거나 또는 네이버 등과 같은 포털에서 검색하는 번거로움 없이 다이렉트로 쉽고 편리하게 원하능 웹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웹은 물론 블로그, 개인 모바일 페이지 등....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점한국 한글 도메인 서비스는 그 장점을 더욱 잘 살리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기업은 물론 브랜드 웹, 개인 웹, 모바일 웹, 쇼핑몰 등을 준비하거나 운영하고 있다면 '점한국 도메인'를 통해서 기업과 브랜드, 네이밍, 타이틀 등을 가장 쉽고 기억하기 쉬운 한글 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사이트
- 공식 홈페이지 : http://domain.kisa.or.kr/kor/main.jsp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jumhanguk
- 트위터 : https://twitter.com/jumhanguk
- 미투데이 : http://me2day.net/kr_doma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