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삼성이 말하는 갤럭시 노트2의 혁신?! - 갤럭시 노트2 후기

by 쭌's 2012. 10. 4.
+ 혁신은 팬택 베가시리즈만? 갤럭시 노트2도 혁신이라는 단어를 시작으로... 갤럭시 노트2 후기

26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글로벌 최초로 갤럭시 노트2가 공식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지난 IFA에서 갤럭시 노트2의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성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초로 갤럭시노트2를 공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이미 IFA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2에 대한 성능과 기능 등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데... 세계 최초로 출시된 갤럭시 노트2는 어떤 새로운 기능과 디테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지 살펴보았습니다.

+ 갤럭시 노트2에서 '혁신'이라고 칭하는 기능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혁신'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제조사하면 팬택의 베가 시리즈입니다. 2012년 어려운 환경에서도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면서 혁신이라는 단어와 함께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데....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국내 출시 카드를 꺼내 놓은 삼성의 갤럭시 노트2의 론치에서 신종균 사장은 '혁신'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면서 갤럭시 노트2에 대한 성능과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이는 이전 갤럭시 노트나 갤럭시S3에서도 언급하지 않았던 단어이기에.... 갤럭시 노트2가 생각보다 빨리 출시한 배경과 전략, 책임감 등에 대한 표현이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갤럭시 노트2는 국내 최초 쿼드코어 모델인 갤럭시S3의 엑시노스 1.4GHz 쿼드코어를 그대로 적용한 것인 아닌 1.6GHz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출시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커진 만큼... S펜의 기능이 강화된 만큼 CPU의 성능 또한 업그레이드 시켜... 경쟁 모델과의 차이는 물론 갤럭시 노트의 영광을 이어 나가기 위함일 것 입니다.

1.6GHz 쿼드코어와 함께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 젤리빈 OS를 탑재하였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가장 빠른 최신 펌웨이 제공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 모델은 이를 위한 투자와 노력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 입니다.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5.5인치 HD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S펜에 걸맞는 3,100mAh 배터리 용량은 OS와 CPU, RAM 등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서 연속 통화 16시간를 실현했습니다. 경쟁 모델의 오래 사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광고와 장점이 갤럭시 노트2의 3,100mAh로 인해서 다음 모델이 나올 때까지.... 조용히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배터리의 발열과 사용시간 등은 실제 테스트를 통해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멀티 태스킹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었지만... 갤럭시 노트2가 출시 됨에 따라서, 더 이상 멀티 태스킹이라는 단어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갤럭시 노트 10.1의 멀티 스크린을 진정한 멀티 태스킹으로 실현한 갤럭시 노트2의 멀티 태스킹은 멀티 윈도우 툴바를 통해서 제한적이었던 멀티 기능을 대폭 확대하고 있으며, 툴바의 위치 또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고, 양분화된 화면 비율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점은 갤럭시 노트2가 가지고 있는 진정한 멀티 태스킹의 성능과 장점으로 작용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2에서 절대로!!! 빼 놓을 수 없는 아이덴티티인 S펜은 한계란 없다?! 라고 외치듯이 더욱 강화된 기능과 새로운 기능으로 갤럭시 노트2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전작의 S펜이 얇고 가늘기 때문에 놓쳐야만 했던 그립감을 갤럭시 노트2에서는 완벽하게? 구현하고도 본체에 수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8mm Grip과 갤럭시 노트 10.1에 적용되었던 팝업 툴바를 통해서 S펜의 기능을 보다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Rubber Tip를 적용해 아날로그 감성에 좀 더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노트 10.1은 플라스틱과 고무팁을 제공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체에 수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음에도 9.4mm의 슬림함과 183g의 무게는.... 칭찬을 아끼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S펜을 활용한 에어뷰는 이메일을 열지 않아도 S펜을 가까이 하는 것만으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사진첩의 사진들도 터치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으며, 동영상 재생 중에도 미리 화면을 제공해 멀티 미디어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에어뷰에 대한 시각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부분인데... 이는 직접 사용을 통해서 기능적으로, UX적으로 그만큼의 편리함과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추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핸드 라이팅 이메일, S플래너 손글씨 기능 등은 S펜의 활용도와 아날로그 감성에 좀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핸드 라이팅 이메일은 메일에 S펜을 사용해 손글씨는 물론 그림, 도표, 코멘트 등을 직접 입력할 수 있고....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S플래너의 손글씨 기능 추가는 마치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것과 같은 감성을 더해서 S메모와 S플래너가 조합을 이루어야 했던 번거로움과 플래너가 가지고 있는 딱딱함을 다이어리가 주는 따뜻함과 부드러움, 여기에 S펜의 손글씨가 더해 갤럭시 노트2의 감성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매력적인 UI/UX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페이퍼 아티스트와 포토 노트 기능을 더해 직접 그린 그림이나 이미지, 촬영한 사진 등을 다양한 효과와 감성을 더해 편집할 수 있고, 사진 뒤에 메모를 남길 수 있는 메모 기능을 더해 한장의 사진이 가지고 있는 기억, 의미, 감성 등을 놓치지 않고 함께 기억하고 저장할 수 있는 감성을 제공하여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역활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이외에도 젤리빈 OS에서 제공하는 팝업 비디오 화면의 사이즈 조절, 별도의 화면 캡처 없이 S펜을 통해서 원하는 부분만 캡쳐가 가능한 이지클립, 통화 중에도 S펜을 꺼내기만 하면 바로 메모락 가능한 팝업 노트, 메모만으로 검색을 실행하는 퀵 커맨드 등.....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갤럭시 노트2는 최상의 하드웨어 스펙만이 아닌 계속해서 진화하는 S펜의 기능화 활용도, 전작에서 부족했던 디테일 등을 보완하고 추가하여 갤럭시 노트 시리즈 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굳혀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갤럭시 디자인의 완성을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갤럭시S3의 디자인을 계승하면 진짜 갤럭시의 디자인 완성에 점을 찍는 계기가 된 갤럭시 노트2 디자인 또한 의미를 두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노트2 후기(Galaxy Note II)

100만원의 벽을 깬 갤럭시 노트2!! 혁신이라는 단어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 만큼 경쟁 모델과의 승부에서... 더욱 강해진 S펜과 아날로그 감성... 등이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