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스마트폰 카메라 앱의 최고 실력자? 푸딩카메라가 더욱 강해졌다?!

by 쭌's 2012. 10. 13.
+ 스마트폰 카메라 앱의 최고 실력자? 푸딩카메라가 더욱 강해졌다?!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지면 좋아질 수록... 스마트폰을 위한 카메라 앱은 더욱 다양해 질 것 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똑딱이(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자리를 넘본지 이미 오래 되었고, 그에 걸맞는 성능과 화질을 보여주고, 기능과 효과에서 똑딱이를 넘어서는 현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하면 떠오르는 앱 중에서 푸딩카메라 앱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초창기 푸딩카메라 앱이 출시되고 최고의 카메라 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은 인기와 사용자를 확보하면서 국민 카메라 앱으로의 자리매김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런 푸딩카메라의 자리를 넘보는 여러 카메라 앱의 도전이 있어으나.. 그 자리를 뺏는 것이 쉽지 않았고, 최근에는 네이버에서 출시한 라인 카메라, SK의 싸이메라, 카메라 360 등이 서비스 플랫폼의 힘을 빌어 많은 인기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그럼에도 국민 카메라 앱이라고 불리우는 푸딩카메라가 그 자리에 멈추어 1위 자리를 노리는 카메라 앱의 도전을 가만히 받아들이고 있지 않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푸딩 카메라는 iOS용 업데이트를 통해서 카메라 앱의 한계를 뛰어 넘기라도 하듯이 새로운 기능과 강력한 성능으로 1위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욱 강해진 푸딩카메라

지난 9월 25일부터 아이폰 사용자는 푸딩카메라의 리얼타임 버전을 공개, 더욱 강해진 푸딩카메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iOS용 V3.0 버전을 공개했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9월 27일 부터 중국어 지원분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추후 안드로이폰 사용자를 위한 버전이 공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더욱 강해진 푸딩카메라의 업데이트는 '리얼 타임'이라는 기능으로 사진 촬영 후 필터를 적용하고 저장하는 과정을 말 그대로 리얼 타입으로 미리보기가 가능하게 된 것 입니다.

그동안은 사진을 촬영 -> 필터를 적용 -> 저장 또는 SNS 업로드, 전송 등의 과정이었지만... 리얼 타임이 적용된 푸딩 카메라는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에서 푸딩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필터를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이는 필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어 사용자로 하여금 매우 손쉬운 사용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는 여타의 카메라 앱과의 차별화는 물론 푸딩 카메라가 그동안 보여준 카메라 앱의 한계를 뛰어 넘는 UX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유저라면 푸딩카메라를 업데이트하거나 다운받아 설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푸딩카메라 Appstore Download : http://itunes.apple.com/kr/app/id379411152


+ 국민 카메라 앱인 푸딩카메라 vs 라인카메라 vs 싸이메라

라인카메라

- 라인카메라
, 요즘 대세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 유저가 좋아하는 스티커 기능이 있어서 촬영한 사진에 재미를 더하는 감성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 꾸미기와 같은 배경을 선택할 있고, 귀여운 캐릭터의 표정을 사진에 합성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인카메라

라인카메라의 화각은 1:1과 4:3의 두가지 화각만을 지원하고 있으며, 카메라의 종류를 선택할 수 없어 다양한 카메라의 특성과 필터의 효과를 사용하지 못해 잘 찍은? 멋진 사진의 결과물을 얻기에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싸이메라

- 싸이메라
, 하면 왠지 싸이월드에 올리는 사진을 찍을 것만 같은 카메라 앱이지만... 싸이메라는 푸딩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 선택과 필터 효과의 장점과 라인카메라의 캐릭터를 합성할 수 있는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싸이메라

즉, 싸이메라는 푸딩카메라의 장점과 라인카메라의 장점만을 모아 놓은 카메라로 싸이메라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징은 없고, 인기 카메라 앱의 장점만을 취하고 있는 카피캣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 푸딩카메라, 는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새로운 기능인 '리얼 타임'이 적용되어 기존 카메라 선택과 필터 효과의 장점에, 카메라와 필터를 더욱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3:2, 파노라마, 85:1 등 실제 카메라와 동일한 화각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총 72가지의 사진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푸딩카메라의 기본기는 리얼 타임을 통해서 2% 아쉬웠던 UI(user Interface)와 로딩 타임을 줄이고, 실시간으로 카메라와 필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더욱 강력해진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라인카메라나 싸이메라의 스티커(캐릭터 합성 등)의 기능은 제공되지 않치만.. 푸딩카메라가 많은 사랑을 받게 된 잘 찍은 사진? 멋진 사진?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기본기를 갖고 있어 앱으로 촬영한 사진의 결과물을 중요시 한다면 푸딩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리얼 타임 효과로 더욱 생생해진 푸딩카메라 쓰고! 스타벅스 카페라떼 받자!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푸딩카메라는 리얼 타입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스타벅스 카페라떼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리얼 타임 기능을 사용해 보고 거침없는?! 소감을 적으면 추첨을 통해 카페라떼 하트콘 100개를 쏜다고 하니~ 더욱 강력해지고 편리해진 푸딩카메라도 사용하고 카페라떼 하트콘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푸딩카메라 (Puddingcamera)

+ 푸딩 카메라는 출시와 함께 명성만큼이나 수상내역에서도 그 저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푸딩 카메라는 2년 연속 Appstore Rewind 2011 Best Seller, 세계 18개국 국가에서 무료 카메라 1위, CNET, Mashale 등에서 전문가들이 뽑은 BEST 카메라 앱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의 푸딩 카메라 인기보다 외국에서 그 실력과 성능을 더 인정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 푸딩카메라의 글로벌 사용자는 1600만을 넘는다고 하니... 푸딩카메라의 성능과 인기가 실감이 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무서운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는 중국 사용자를 위한 언어가 추가되면서, 대륙에서 푸딩 카메라의 성능과 실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리얼타임이 적용된 안드로이드용 버전도 빠른 시일 내에 공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