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3로 달라진 오피스 환경~~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by 쭌's 2012. 8. 22.
+ 갤럭시S3 3G 후기 -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해진 오피스 환경
샐러리맨에게 갤럭시S3는 노트북 PC만큼 중요한 필수 디바이스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메일을 비롯해 관련 자료를 메일과 클라우드를 통해서 확인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스마트한 오피스 라이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샐러리맨의 한 사람으로써 갤럭시S3는 노트북을 휴대하지 않고도 간단한 업무를 이동 중이나 외근 중에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고, 회의나 미팅 내용, 네임카드 등을 손쉽고 빠르게 저장할 수 있으며, 파일의 저장, 쉐어, 협업을 할 수 있는 매개체로 그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G메일'을 모른다고 하면 간첩일 것 같습니다. PC는 물론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갤럭시S3를 비롯한 스마트폰에서, 특히 메일을 통한 업무환경을 갖추고 있는 사용자라면 G메일의 편리함을 절실히? 체감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쉽고, 빠르고, 가벼운 G메일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서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업무 연락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구글 독스와 같은 웹 문서 편집을 통해서 메일을 통해 주고 받는 오피스 파일을 확인하고 전달하는 모바일 오피스를 구현하는 기본이면서 강력한 TOOLS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메일을 주고 받는 그룹을 통해서 이동 중이나, 외부에서도 PC없이 메일을 손쉽게 확인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메일와 유선통화 외에도 채팅을 통해서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역활 뿐만 아니라 갤럭시S3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 및 데이터를 G메일과 동기화를 통해서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백업의 도구로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시작으로 S메모, S플래너를 선보이면서 기존 안드로이드 OS에서 제공되는 일정관리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계정과의 연동을 통해서 개인의 일정 및 회사, 그룹 등 의 일정을 갤럭시S3에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별도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구글 계정과의 동기화를 통해서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 체크해 놓은 일정과 할일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고, 수정 및 추가, 변경을 통해서 업무 환경 뿐만 아니라 개인의 일정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S메모를 통한 텍스트 위주의 일정 관리를 보다 간결하고 강력하게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고, 이는 팀, 그룹 등과의 공유를 통해서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을 PC와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변경되거나 추가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협업의 도구로도 손색이 없는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을 제공합니다.

구글 서비스인 구글 독스와 함께 직장인에게 빼 놓을 수 없는 폴라리스 오피스는 갤럭시 시리즈에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별도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구글 독스가 제공하는 메일의 첨부 파일을 Viewer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폴라리스 오피스는 뷰어는 기본이고 갤럭시S3, 태블릿PC 등에서 오피스 문서를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의 강력한 Tools입니다.

엑셀을 비롯한, 워드,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 환경에서 늘 접해야 하는 프로그램을 모바일에서 그래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오피스 문서의 수정이나 편집을 하지 못해 발을 동동구르는 안타가운 상황을 맞이하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폴라리스 오피스의 강력한 기능 중에는 엑셀의 함수 및 수식 등 까지 사용할 수 있어 4인치대 화면에서 무슨 오피스 파일을... 이라고 여겼다면 지금 당장 폴라리스 오피스로 출퇴근, 이동중, 외근 중에 직접 사용해 본다면 생각이 달라질 것 입니다. 물론 키보드 및 마우스,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가지고 있기에 적응과 익숙함은 요구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폴라리스 오피스의 다양한 기능과 강력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갤럭시S3의 역활이 커지면 커질수록 '저장' '백업'의 가치는 더욱 증가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가 없어도 800만화소의 고화소로 촬영을 할 수 있고, HD급 동영상을 촬영해 기록할 수 있고, 아이디어 스케치, 메모 등의 순간의 기록을 저장하는 매체로 활용됩니다.

이러한 저장된 파일 또는 데이터는 갤럭시S3의 내장 또는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다 꺼낼 수도 있지만, 나날이 좋아지고 빨라지는 무선 데이터 통신 환경을 통해 혹시나 모를 사태?에 대비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안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클라우드와의 손쉬운 동기화 설정을 통해서 갤럭시S3에 저장한 데이터 또는 파일을 클라우드 서비스에 백업하여 PC와 태블릿 환경에서 스마트폰과의 유선 연결없이 빠르고 쉽게 업로드 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클라우드 서비스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구글 드라이브, 솜노트, 다음 클라우드, N드라이브 등 각 제공사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하나가 아닌 다수의 클라우드와 연동을 통해서 업무와 개인 또는 팀, 협업 등의 각기 사용 환경에 따라 활용도를 높여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직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외근이나 미팅,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 담당자들과 만나야 하는 경우 두꺼워져만 가는 명함 지갑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명함의 교환은 가장 먼저 선행되는 일이며, 명함 관리를 위해 별도의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이러한 명함 관리의 필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이지만... 두꺼워져가만 가는 명함지갑 속의 명함들을 일일히 관리하는 것이 번거롭고 까다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그렇다고 않할수도 없게되니... 이럴때는 PDF 스캐너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명함의 거래처, 관계사, 담당자 등의 명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촬영한 명함의 텍스트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주소록, 이메일 등과 연동되어 손쉽게 분리할 수 있고, PC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명함 홀더를 찾아 헤매이지 않고 PC, 스마트폰의 검색을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S3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인 통화음량 최적화를 통해 상대방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어 유선 통화의 환경을 개선할 수 있고...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외부나 이동 중에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 둔 갤럭시S3에 걸려오는 전화를 놓치는 일이 발생되기도 하는데... 갤럭시S3의 *** 기능은 주머니나 가방에 갤럭시S3를 넣어두면 스스로 알아서 벨소리의 볼륨을 조정하여 유선 통화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후기 & 어플 추천

여기에 문자나 유선 통화를 놓쳤다 하여도 스마트 알림을 통해 주머니나 가방에서 갤럭시S3를 꺼내면 진동으로 문자나 이메일, 부재중 통화를 알려주는 똑똑함을 가지고 있어서 개인 비서의 역활도 해 주기도 합니다. 더불어 유선 통화에 대한 메세지에 대한 갤럭시S3를 귀에 가까이 하는 것만으로도 발신을 하는 스마트함까지 갖추고 있으니... 스마트폰을 그냥 스마트폰이 아닌,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디바이스로 충분이상의 역활을 발휘하는 갤럭시S3의 스마트함을 누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