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따라 올테면 따라와바!! 베가 S5만의 특장점 - 베가 S5 후기

by 쭌's 2012. 8. 15.
+ 베가 S5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으로 살펴 본 경쟁력과 기대감 - 베가 S5 후기
베가 레이서2가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팬택 스카이는 SK텔레콤과의 전략적 모델링을 통한 또 하나의 야심작인 베가 S5를 출시했습니다.


5인치 디스플레이를 4인치 스마트폰에 적용하여~ TV CF를 통해서 '잘 컸다!~'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는데... 베가 S5는 이전 NO5를 통해서 5인치 스마트폰을 출시한 경험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NO5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금 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했는데...SKT 전용 모델이면서 SKT와 6개월여 간의 연구와 준비를 통해 출시한 베가 S5가... 힘겹게 2위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는 LG전자의 자리를 베가 레이서2, 베가 S5로 차지 할 수 있을지 베가 S5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통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99mm 베젤에, 현존하는 최고의 화면비율...

베가 S5의 가장 큰 특징은 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이 아닌 4인치급 크기의 스마트폰 사이즈에 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었다는 것입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작은 본체의 사이즈에 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베젤의 두께를 얼마만큼 최소화하는냐?!의 기술이 필요하게 되며, 베젤의 최소화로 인한 그립감을 어떻게 확보하느냐?!가 관건이 됩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베가 S5의 바디 사이즈는 세로 134.8mm, 가로 69.8mm, 두께 9.0mm로 현재 출시되어 있는 4인치 스마트폰과 거의 차이가 없는 아담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수 있었던 것은....


팬택 스카이 베가 S5

디스플레이의 베젤이 차지하는 가로 사이즈를 대폭 줄여서 화면을 넓히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무베젤이라고 해도 될 만큼의 얇아진 베젤 사이즈는 2mm도 되지 않는 1.99mm라는 무베젤에 가까운 기술이 적용된 것입니다. 그로인해 베가 S5는 전면 화면 비율이 73.7%라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최고의 화면 비율이라는 타이틀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L사의 스마트TV가 올해 초 1mm 베젤이라는 기술로 광고와 세계 시장에 선보인 TV가 있었는데... 실제 베젤의 두께를 확인해 보니 거의 눈속임에 가까운 기술력이 이슈가 되어 곤욕을 치루기도 했는데 비해, 베가 S5의 1mm대 베젤 기술은 눈 속임이 아닌 실제 베젤의 두께를 혁신적으로 줄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 화면만 커졌다? 그립감은 어쩌고?...

4인치 스마트폰의 크기에 1.99mm 베젤 기술을 적용하면서 한가지 문제로 지적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그립감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이 워낙 고가?이다 보니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애지중지하면서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액세서리 구입하는 가격도 만만치 않게 되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베가 S5는 최고 화면 비율을 가졌음에도 그립감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1.99mm 베젤을 적용했음에도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본체의 상단, 하단에서 보면 그 해답을 알 수 있는데... 전면의 각진 이미지와 달리 사다리꼴의 모서리를 과감하게 깎아 유선형의 디자인을 적용해 손에 쥐어을 때의 밀착면을 넓히고 슬림하면서 그립감까지 실현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유선형의 사다리꼴이 적용되지 않았다면 좀 더 여유있는 내부공간을 가질 수 있었겠지만 그립감은 어느정도 포기했어야 할 것 이며,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슬림함을 얻을 수 없었을 것 입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여기에 배터리 커버에 격자무늬 패턴을 적용하여 전면과 사이드의 부드럽고 매끄러운 질감과 달리 미끌어지지 않는 표면 가공을 통해서 그립감을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보통의 경우 화이트 컬러가 적용되게 되면 헤어라인이나 패턴 각인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보통이지만...(화이트 컬러를 사용하게 되면 도장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두꺼워지는 것이기 때문에...)

팬택 스카이 베가 S5

배터리 커버를 최대한 얇게 만들면서도 강도를 높여 화이트 컬러 적용으로 인해 손해보게 되는 두께라는 부분을 보완하여 그립감을 높였습니다. 베가 S5 론치에서도 그립감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 S5가 보여준 그립감에 대한 선호도 결과가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 5인치 대화면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5인치 대화면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베가 S5는 '미니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멀티플레이를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어 27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는데 해상도가 부족한 PC로 인해서 여러개의 화면과 멀티작업을 할 수 없다면... 27인 모니터는 그냥 크기만 한 모니터로 끝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미니윈도우에서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은 뮤직, T-DMB(지상파 DMB), 노트패드, 전자사전 4종으로 멀티로 화면에 표시 되면서 효과적으로 5인치 대화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니윈도우는 위젯 또는 팝업과 같은 개념으로 4종으로 제공되는 뮤직, DMB, 노트패드, 전자사전 중에서 하나를 실행한 상태에서 안드로이드OS에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플레이입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뮤직과 같은 경우는 이미 모든 스마트폰에서 백그라운드 플레이어로 사용하는 것이므로 크게 와 닿지 않는 것이 사실이지만...  예를 들어 DMB의 경우 이동중이나 태극전사의 경기를 보면서 페이스북에 실시간으로 경기에 대한 이야기를 업로드 할 수도 있고...

팬택 스카이 베가 S5

DMB 시청을 하면서도 카메라 촬영을 할 수 있으며, 메일을 송수신 할 수도 있고, 웹 브라우져로 인터넷 검색, 메신져, 구글플레이와 같은 앱스토어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여기에 대용량의 3D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도 미니윈도우를 통해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고, 수시로 다양한 어플을 활용하는 스마트폰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게 되는 활용도를 극대화하는데 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노트패드나 전자사전의 경우 전체화면으로의 전환/이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팝업 화면의 최소화하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화면의 분활을 효과적이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베가 S5를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 최고의 화소수를 가진 베가 S5...


1.99mm 무베젤과 함께 최고라는 타이틀을 또 하나 가지게 된 베가 S5의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훌쩍!! 뛰어 넘는 1300만화소라는 어마어마한 화소수를 가진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아직까지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최고 화소수는 800만이지만 베가 S5는 그 한계를 넘은 1300만화소라는 컴팩트 디카와 맞먹는 화소수의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1300만화소의 베가 S5 카메라는 FHD(풀 HD) 동영상을 지원해 1920*1080의 동영상을 촬열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HD급의 동영상 촬영이라는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이제는 말 그대로 풀 HD 동영상을 제대로 촬영하는 시대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촬영 환경의 광량이 부족하지만 않다면 컴팩트 디카로의 영상 촬영은 이제 결말을 맞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사진 촬영의 경우 4192*3104 사이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무려 13M라는 높은 퀄리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후보정이나 편집에서 폰카의 한계를 뛰어 넘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AF, 터치 포커스는 물론 트래킹 포커스를 지원하여 움직이는 사람이나 사물에 스스로 포커싱을 맞추는 똑똑함을 가지고 있어 흔들린 사진이나 흐릿한 사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팬택 스카이 베가 S5

1300만화소로 촬영한 사진의 결과물의 용량이나 화소수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후보정이나 편집, 크롭(잘라내기) 등을 사용함에 있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사진 확대에서도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폰 카메라의 사용 영역을 확대하는데 그 역활을 다하고 있습니다.

+ 베가 S5 출시 기념 베가 TV에서만 볼 수 있는 '어랍쇼'


팬택 스카이는 베가 S5를 출시를 기념하여 절친 특집 '어랍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절친인 '하하와 홍철', '형돈이와 데프콘'이 팀을 이루어 베가 S5로 대결을 펼치는 베가 TV 쇼 이벤트입니다. 오직 베가 TV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어랍쇼'에 지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 S5



팬택 스카이 베가 S5

총 9라운드로 진행되는 '어랍쇼' 절친을 응원하고 배우 유승호처럼 잘 큰~~~~~ 베가 S5를 거머쥐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보기시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