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3는 앱도 사생활 보호?? -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by 쭌's 2012. 9. 6.
+ 들키고 싶지 않은 앱, 사생활이 담겨 있는 앱을 잠금이나 비밀번호 없이 관리하는 방법 - 갤럭시S3 후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할 수록 그 활용도와 유용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라이프 스타일에 많은 변화와 스마트함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없이는 몇시간을 지내기가 힘겨워질 정도로 스마트폰에 일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과하다~ 할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갤럭시S3에 설치되고 저장되어야 할 애플리케이션 또한 많아지게 됩니다. 갤럭시S3를 비롯한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이 빠진다면 아주 난감한 스마트폰이 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갤럭시S3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훌륭한 기능? 외에 적개는 두자리수에서... 많게는 세자리수를 넘어가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일상 또는 갤럭시S3를 쉴새 없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 이기도 합니다.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갤럭시S3를 처음 손에 쥔 다음부터 사용시간에 따라서 구글플레이(마켓)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게 되는 앱의 수는 점점 증가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유용하고 재미있는 앱들이 계속해서 구글플레이(마켓)에 출시되고, 사용자의 원하는 Needs를 반영한 앱들이 사용자를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그러다 보니 다운 받아 설치한 앱들의 수는 몇개로 시작해서 많게는 백여개에 가까운 앱을 설치하게 됩니다. 보통이 경우 앱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고 앱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바탕화면의 페이지 또한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폴더를 생성해서 앱을 카테고리 특성으로 묶어 바탕화면의 갯수를 늘리지 않으면서 설치한 앱을 빠르게 찾고, 실행하고, 사용하는 환경으로 셋팅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폴더 관리를 통해서 사용빈도가 높은 앱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들어가면 그동안 설치한 수많은? 앱들이 마치 먼지 쌓여있는 창고의 물건들과 같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도 앱이 갯수가 늘어갈 수록 페이지 수가 늘어나... 설치한 앱을 찾는 것 또한 녹녹치 않게 됩니다.

그렇다고 앱을 삭제하기에는... 언제 또 사용할지 모르니 그냥 나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S3의 TIP!!!이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에서 메뉴를 누르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기능을 통해서 갤럭시S3에 설치한 앱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사용빈도나 중요도에 따라서 1순위를 바탕화면에, 2순위를 폴더 기능에, 3순위를 관리 페이지로 사용한다면... 가장 빈도가 낮지만 삭제하기엔 꺼림직한 앱들은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기능을 통해서 관리 페이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를 실행하면 설치한 앱을 복수로 체크할 수 있어서, 설치한 앱들 중에서 삭제하지 않고 빈도가 낮은 앱들을 체크하여 페이지에서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숨기기한 앱은 메뉴를 통해서 별도로 숨긴 앱만을 따로 찾아서 사용할 수 있어서 혹시나 설치한 기억은 있는데... 이름이 잘 기억나지 않거나 앱을 찾아 헤매일 필요 없이 숨긴 앱만을 별도로 확인하여 필요한 순간에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에 아이들이 갤럭시S3로 게임을 하거나 자주 만진다면~ 숨기기 기능을 통해서 만지지 말아야 할? 앱을 차단하는 방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타인이 앱을 훌터? 보거나 남친, 여친, 남편, 와이프의 사생활이 담겨있는 앱 등이 있다면 숨기기 기능은 눈에 보이는 비밀번호라던가... 잠금기능을 사용하지 않고도 떳떳하게 갤럭시S3를 건네 줄 수 있는 당당함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3 애플리케이션 관리 초간단 TIP

어찌보면 아주 간단하고, 별 것 없어 보이는 기능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갤럭시S3에 수많은 앱을 설치하고 필요에 따라서 앱을 찾아서 헤매이거나, 관리 페이지가 너무 많아서 앱의 관리가 필요한 경우 숨기기 기능을 통해서 앱을 삭제하지 않고도 아주 가끔 사용하는 앱을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갤럭시S3의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TIP!!을 활용해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