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프린터도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하게~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by 쭌's 2012. 5. 18.
+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애플리케이션으로 홀로서기를 하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앱, 애플리케이션이라는 단어가 너무도 익숙해졌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하드웨어의 기능을 확장하고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그런 앱,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넘어 프린터 속으로 들어가 그동안 프린터가 PC의 명령에 따르고 의지하는 기존의 역활과 다르게 프린터 자체의 앱, 애플리케이션을 품으면서 PC에 의지하고 않고 스스로 스마트하게 프린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HP 프린터 시리즈는 스마트한 IT환경의 변화와 그에 걸맞게 프린터에서 스스로 출력할 수 있는 앱, 애플리케이션을 갖게 되면서 PC를 켜지 않고도 손쉽고 편리하게 프린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프린터 제조사의 경쟁에서 HP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는데...

HP에서 제공하는 앱을 통해 똑똑하고 스마트한 프린터로 변화하는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앱스토어, 구글플레이가 HP e프린터센터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에는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와 같은 앱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됩니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자신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하게 되는데... 그 유용성과 활용도는 두말하면 잔소리일 정도로 유용하게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HP는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와 같은 HP e프린터센터를 통해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양식과 문서 등을 출력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카테고리 또한 가족활동, 교육, 뉴스, 디지털 아카이브, 비즈니스, 여행, 지도, 쿠폰, 퍼즐 등과 같이 다양한 앱을 제공하여 프린터가 단순히 PC에서 전송한 문서나 파일 등을 출력하는 단순한 프로세서를 벗어나 창의적이고 프린터 자체만으로도 프린터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HP e프린터센터는 오피스는 물론 가정에서도 PC를 켜지않고 교육용 앱을 통해 색칠공부, 퍼즐, 스도쿠 등의 출력물을 인쇄할 수 있고, 구글 캘린더, 구글 문서도구, 보고서, 리포트 등의 양식을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프린터 자체가 가지는 기본 역활의 한계를 뛰어넘어 그동안 프린터가 가지고 있는 '출력만을 위한...'이 아닌 생산적이고 효율적이고 편리한 프린터 이상의 프린터의 역활을 해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 HP 프린터앱스의 효율성은....


HP e프린터센터에서는 총 34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를 추가하는 것이 쉽지 않은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34개의 앱을 제공하는 점은 HP가 프린팅 솔루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모델과의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프린터앱스는 PC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프린터 자체에서 앱을 통해 원하는 인쇄물을 출력하는 것입니다.

HP 오피스젝 프로 8600 e-복합기 자체의 LCD 터치 패널을 통해 앱을 실행하고 출력할 수 있으며, 프린터에서 지원되는 기능과 설정 등을 한글로 쉽게 파악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Apps(앱)을 터치하면 HP e프린터센터를 통해서 제공되는 앱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카테고리의 앱을 이용해서 원하는 양식이나 콘텐츠, 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을 위한 색칠공부나 퍼즐, 스도쿠 등을 단번에 프린팅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프린팅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프린터 자체에서 앱을 다운받고 출력하는 시간 또한 길지 않아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부분이고, 향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앱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지는 부분입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프린터 자체의 LCD가 크지 않기 때문에 표현할 수 있는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컬러 LCD의 UI, UX는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데 있어 어려움은 없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블랙하그로시 패널에 가려져 있어 LCD와 기능 버튼들은 백라이트 LED를 통해 제공되고,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에 필요한 버튼에 라이트 기능이 제공되므로 기존 모델들의 많은 버튼들로 인해서 헷갈리거나 어렵게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가 많은 부분에서 사용자를 배려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P Printing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hpprinting

반응형

댓글2

  • 복돌이^^ 2012.05.18 09:46 신고

    프린터도 점점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듯 하네요~~ ^^
    컴퓨터가 있어야만 출력할수 있는 시대는 이미 지난듯 해요~~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5.18 18:24

    안녕하세요, 해피프린팅입니다. ^^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에서 프린트 앱스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잘 보여 주셨네요!
    프린트 앱스의 매력이 잘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_^
    소중한 컨텐츠 감사드립니다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