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케이블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출력하는 복합기?! - HP 오피스젯 프로 8600 (Officejet Pro 8600)

by 쭌's 2012. 5. 28.
+ 케이블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출력하는 복합기, HP 오피스젯 프로 8600 (Officejet Pro 8600)
스마트폰 2천만대를 넘어서고, 대중화를 넘어 필수로 자리잡으면서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예기치 않게 산업분야에도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이 할 수 있는 기능이나 영역이 스마트폰 이상의 자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 보니 기존 PC를 기반으로 하던 제품들은 PC를 넘어 스마트폰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스마트폰과 다이렉트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되고 있습니다.

HP Officejet Pro 8600

PC의 종속적인 관계에서 벗어나기 힘들었던 복합기, 프린터 또한 스마트폰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PC를 외면한체~ 스마트폰과 더욱 기능적으로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복합기, 프린터가 스마트폰과 태블릿PC와 같은 휴대용 디바이스와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복합기, 프린터만 있으면 PC 없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사진, 문서를 출력하고, 스캔하는 환경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HP만의 네트워크를 만들다!! - HP ePrint Home&Biz

최근 출시되는 HP 복합기, HP 프린터를 사용하게 되면 다른 복합기와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큰 특징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PC의 종속적인 관계에서 PC보다 오히려 스마트폰과 더 잘어울리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HP Officejet Pro 8600

복합기 WiFi를 내장하고 스스로 알아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해 스스로 알아서 필요한 문서와 출력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PC에서 문서를 다운받고 출력하는 과정을 배제한체 복합기만으로도 출력물을 제공하고 있는데....

HP 오피스젯 프로 8600은 이를 넘어 HP만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더욱 강력한 무선 솔루션의 강자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HP 복합기의 변화는 와이어리스가 해당되는 제품의 경계선을 넘는 계기가 되고 있고, 말 그래도 스마트한 복합기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HP Officejet Pro 8600

HP ePrint Home&Biz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hp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설치해야합니다. 앱스토어어나 구글플에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HP Officejet Pro 8600

앱의 주요기능은 데이터 케이블 없이도 스미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촬영한 사진을 8600으로 바로 출력할 수 있고, 디바이스에 저징된 문서나 파일 등을 출력할 수 있는 주요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질스록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앞으로는 복힙기나 프린터에 기본으로 적용되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HP Officejet Pro 8600

심플하게 제공되는 앱은 그리 어렵지 않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콘의 모양에서도 쉽게 알 수 있듯이 사진과 문서출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진 출력의 경우 사진의 사이즈 및 몇가지 설정을 통해서 단순히 있는 그대로 출력을 하는 것이 아닌 앱에서 제공되는 옵션으로 필요에 맞게 출력힐 수 있습니다.


HP Officejet Pro 8600

사진 출력에 걸리는 시간은 부족할 것 없고, 인화 품질의 경우 사진을 위한 전문 출력기가 아니기에 일정 부분은 감뇌를 해야합니다. 그렇다고 인화 품질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부족하게는 느껴지지 않으니 벽을 장식하거나 집안에 포토월을 꾸미는데는 전혀 부족삼은 느낄 수 없을 것입니다.


HP Officejet Pro 8600

문서 출력의 경우 오피스 환경이나 업무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 이메일, 에버노트 등을 통해서 전달하거나 전달받은 내용을 이동 중이나 외부에서 짬짬히 수정 또는 확인을 하고 pc로 파일을 옮기지 않고 바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HP Officejet Pro 8600

이는 않하면 않할 수록 좋은 일을 집까지 업무의 연장이 피치 못할 싱황이라면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파일을 스토리지에 담고 다녀야하는 번거로움이나 보완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고, 이동 중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수정 작업 또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업무의 연장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HP Officejet Pro 8600

Hp 복합기는 기존 복합기나 프린터의 영역을 확실히 넘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찌보면 아즈 단순하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지만 와이어리스 환경을 제공하고 스마트폰과 태블릿과의 다이렉트 내트워크는 스마트폰에 이미 익숙한 환경에 최적화 시키려는 노력의 결과물로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한계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현실에서 복합기를 복합기답게... 프린터를 프린터 답게.... 만 사활용하는 것이 아닌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한 기능의 활용과 효율성을 높여 말로만 스마트가 아닌! 일상과 비즈니스 영역에서 그 가치를 높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활용시간이 늘면 늘 수록 익숙함과 함께 편리함은 없어서는 않될 기능으로 자리하고 있으니 말이죠...

+ HP Printing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hpprinting

반응형

댓글2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5.29 08:52

    쭌스님 안녕하세요, 해피프린팅입니다. ^^

    HP ePrint Home & Biz 앱의 이모저모를 자세히 리뷰해 주셨네요! ^^

    앱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쉽게 앱을 사용하실 수 있얼 것 같아요 :-)

    소중한 리뷰 감사드립니다 ^_^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