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전용 e-mail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전용 프린터로...
한때 PC의 보급과 함께 프린터 또한 각 가정에 한 자리를 차지하면서 문서 출력을 위해 PC방을 찾거나, 출력소를 찾아가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습니다. 또한 인터넷 등과 같은 통신 서비스를 신청하면 프린터를 선물로 주는 덕분에 프린터에 대한 필요성이 매우 낮아지게 되는 환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프린터가 가지는 필요성은 여전히 중요하며 오피스 환경에서 프린터의 역활은 PC만큼이 없어서는 않될 중요한 제품임은 너무 잘 알고 있어서... 평소에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공기와 같이 망각하고 지내는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처럼 중소기업, 소호 오피스, 개인 창업, 스타트업, 벤쳐 등... 작은 공간에서 빛나는 아이디어와 효율성이 필요로하게 되는 공간에서의 스마트한 프린터는 IT기술의 눈부신 변화와 함께 더욱 똑똑한 프린터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 프린터에 고유 네이밍을 부여하자....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는 제품 고유의 모델명 외에 고유의 네이밍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몇가지 설정을 통해서 프린터가 그냥 모델명만 가지고 있는 프린터가 아닌 고유 e-mail을 부여 받아 고유의 네이밍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HP e프린터센터를 통해서 네트워크 연결된 HP 오피스젯 프로 8600에 로그인 후 고유의 이메일 계정을 부여하면 손쉽게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e프린터센터의 로그인은 지메일, 페이스북, 야후의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가입 절차를 걸치지 않아도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HP 오피스젯 프로 8600에 부여된 이메일 계정은 e프린터센터에서 제공하는 프린트앱스 설치 및 삭제, 스팸차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혹시나 스팸메일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e-mail 주소만 넣어면 언제 어디서나...

HP e프린트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프린팅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만큼이나 스마트폰으로 비교적 가벼운 업무를 손안에서 해결할 수 있고, 태블릿PC의 경우 PC에 준하는 업무영역까지 커버하고 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그런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오피스젯 프로 8600에 부여된 이메일 계정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텍스트, 이미지, 파일 등을 프린트할 수 있는 것은 그동안 PC기반에서 출력해야 하는 기존 방식을 획기적을 바꾸어주고 있다고 해고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G메일을 통해서 이메일을 받는 사람 항목에 HP 오피스젯 프로 8600의 고유 계정을 입력하고 옵션 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파일, 이미지, 텍스트 등을 입력합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이메일을 통해서 다운 받은 파일이나 이미지 등이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직접 작성하거나 촬영한 이미지를 출력하고 싶다면 이메일 본문 이외에 첨부파일로 추가하면 프린터가 알아서 이메일에 포함된 내용을 출력이라는 결과물로 알아서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본문과 첨부파일의 경우 각 다른 개체로 인식하여 본문과 첨부파일을 각기 페이지로 분류하여 출력을 하게 됩니다. 즉 프린트하고 싶은 이미지나 파일이 있을 경우 본문은 공란으로 남긴 채 이메일을 전송하면 첨부파일을 이미지나 파일만을 출력하므로 잉크와 종이 절약 차원에서도 꼭! 알아야 할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또한 자신의 스마트폰, 태블릿PC, PC가 아닌 타인의 휴대용 디바이스나 PC에서도 HP 오피스젯 프로 8600의 이메일만 기억한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프린팅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이는 외근이나 미팅 또는 출장 중에 자신의 디바이스만이 아닌 타인의 디바이스에서도 손쉽게 사용하고 필요한 문서나 파일을 프린터로 직접 받는 편리함까지 제공하고 있어, 자신의 이메일 뿐만 아니라 HP 오피스젯 프로 8600의 계정도 네임카드에 함께 넣는 센스를 발휘해야 할 것 같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


이메일을 통한 프린팅은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와 서버의 상태에 따라서 그 시간차이는 있지만... 걸리는 시간보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이용해서 문서와 파일, 이미지 등을 원격으로 오피스에서 출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프린터 자체의 서버를 통해서 이메일로 요청이 들어온 파일이나 문서, 이미지 등을 스스로 알아서 출력하는 과정에서 지연이 발생되거나 제어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은 업그레이드가 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 HP Printing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hpprinting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해피프린팅  수정/삭제  댓글쓰기

    쭌스님 안녕하세요, 해피프린팅입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의 e프린트 설정 & 사용 예시를 잘 보여주셨네요~^^

    시공을 초월한 e프린트의 특징을 잘 나타내주신 것 같아요!

    정성 가득한 포스팅 감사드립니다 ^_^

    2012.05.14 09:02 신고
  2. 복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신기한 세상인듯 해요~~
    IT발전이 어디까지일지 사뭇 궁금해 지네요~~

    2012.05.14 10:05 신고
  3. 후드래빗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운 방식의 무선 프린트 방식이네요- 처음 봤습니다.... 신기하네요-

    2012.05.14 11:05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08)N
Car & Motor Review (1641)N
Review & Gadget (1084)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