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만큼이나 상큼한 안드로이드4.0 갤럭시 넥서스 후기 & 개봉기

by 쭌's 2011. 12. 8.
+ 첫번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를 탑재한 구글의 레퍼런스폰 - 삼성 갤럭시 넥서스 후기 & 개봉기
구글의 세번째 레퍼런스폰이자 안드로이드 OS의 최신작!!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안드로이드4.0이 적용된 갤럭시 넥서스가 출시 되었습니다. 구글의 레퍼런스폰이 출시 될 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 갤럭시 넥서스를 빠르게 손에 쥐게 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가 처음으로 적용된 갤럭시 넥서스!! 이름만큼이나, 기대만큼이나 구글 레퍼런스폰이 가지고 있는 매력과 장,단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전에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를 통해서 구글 레퍼런스폰의 첫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삼성이 만든 두번째 구글 레퍼런스폰!!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갤럭시 넥서스의 스펙은 위와 같이 최근 국내 출시되는, 삼성에서 출시되는 갤럭시 시리즈에 비하여 다소 부족하게 느끼기에 충분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0, 1.2GHz 듀얼코어, 4.65인치 HD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1280*720), 후면 500만화소(LED 플래시) 전면 130만화 카메라, 커브드 글라스의 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갤럭시 넥서스의 패키지는 첫인상에서 부터 심플함이 느껴집니다. 박스 외부에서 갤럭시 넥서스의 스펙이나 특징 등을 전혀 찾아 볼 수 없기 때문인데..이는 레퍼런스폰이 갤럭시 넥서스가 가지는 자존심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커브드 글라스가 적용된 본체와 이어폰, 충전 & 데이터 케이블, 충전 & 거치대, 가이드, 두개의 배터리, 두개의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가이드 북에는 다양한 내용이 담겨져 있지만 갤럭시 넥서스에는 소개와 특징이 아닌 말 그대로 폰의 사용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하드웨어만을 기술하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커브드 글라스가 적용된 전면은 아이폰이나 갤럭시 시리즈, 여타의 스마트폰과 달리 물리 버튼은 모두 사라져 심플함에 심플함을 더하고 있는 모습으로 굳이 멋을 내지 않아도 넥서스만의 스타일과 강점을 보여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레퍼런스폰은 화이트가 출시되지 않기 때문에 기대라는 부분도 생기지 않치만 실제 화이트가 나온다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같은 먹음직스러운 모습이 연상되기도 합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배면에는 조금은 아쉬운? 500만화소 카메라와 그 밑으로 LED 플래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800만화소가 카메라가 기본이 되고 있는 현실에서 500만화소 카메라가 조금 아쉬운 점으로 생각할 수 있지 추후 갤럭시 넥서스의 500만화소가 가지는 제로 셔터랙을 다시 한번 살펴보겠지만 일단 500만화소의 카메라에 대한 아쉬움은 느낄 수 없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삼성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트렌드라고 해도 좋을 것 같은 배터리 커버의 디자인은 그립감과 더불어 고급스러움까지 느낄 수 있어서 디자인이라는 부분에서 삼성의 스마트폰은 흠잡을 때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티타늄실버의 컬러는 레퍼런스폰만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살져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바디의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충전 & 데이터 포트와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고, 국내 출시되는 모델과 반대로 적용된 3.5파이 이어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커브드 글라스의 디자인과 안테나가 위치하고 있어 두꺼워지게 되는 한계를 잘 이용하고 있는 모습이라는 생각입니다. 덕분에 이어잭이 상단에서 제외됨으서 슬림하게 빠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표준과 대용량 배터리 두개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구성은 부족한 스마트폰의 넉넉한 사용시간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배터리 커버 또한 표준과 대용량으로 두가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1700mAh의 표준형 배터리와 2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별도의 외장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조금이나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환영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 첫번째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4.65인치 HD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가진 갤럭시 넥서스의 가장 큰 이슈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가 처음으로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4.0이 적용되어 삼성의 갤럭시 브랜드로 출시가 된 만큼 최근 출시 된 갤럭시 시리즈에도 안드로이드 4.0으로 업그레이드를 미리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는 기존 OS보다 더욱 세밀해지고 화려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안드로이드 4.0에 대한 기대를 더욱 커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변경된 UI 덕분에 기존 사용되던 버튼의 위치에 적응하는 잠깐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UI의 디테일은 4.65인치 디스플레이와 맞물려 그 빛을 제대로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할말도, 쓸말도 많은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에 대해서는 추후 계속해서 살펴 볼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개봉기 & 후기

+ 구글의 세번째이자 첫번째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가 적용된 삼성의 갤럭시 넥서스는 그만이 가지고 있는 심플함 속에 숨어있는 화려함과 강해진 디테일로 스마트포을 사용하는 하이엔드 유저의 다양한과 까칠한? 입맛과 손맛을 제대로 만족시켜 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설 갤럭시 넥서스에 대한 첫번째 이야기는 개봉기로 시작했지만 앞으로 갤럭시 넥서스의 숨어있는 기능과 매력, 장단점을 속속들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