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노트의 S플래너, 텍스트로만 입력하는 일정 관리는 이제 그만!! -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by 쭌's 2011. 12. 9.
+ 갤럭시 노트 S플래너의 두번째 이야기, 텍스트로만 입력하는 일정 관리를 벗어나 더욱 다이내믹하고 재미있게!~
지난 포스팅에서 갤럭시 노트의 S플래너에 대해 대략적인 UI와 UX를 살펴보았다면.... 두번째 이야기에서는 S플래너의 일정 관리와 S메모, 사진 추가, 일정 관리 등의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5.3인치의 대화면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높은 가독성과 시인성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 노트의 중요 포인트!! S플래너에 대한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기능과 S메모와의 확장성, 사진 등의 멀티미디어 일정 관리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 일정 관리!!텍스트로만 가능하다는 편견을....

갤럭시 노트 S플래너의 가장 큰 특징은 갤럭시 노트의 특징이기도 한 S메모 외에 사진, 음성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S메모의 기능에 대해서는 별도의 주제로 다루겠지만... S메모는 아날로그 감성을 가지고 있는 손글씨를 S펜을 이용해 직접 작성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의 사진, 웹 사이트의 내용, 이미지, 위치, 지도 등 디바이스에서 활용되는 모든 분야를 그림과 사진, 손글씨 등의 멀티미디어 조합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S플래너는 3가지 방식의 일정을 추가할 수 있도록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환경에 따라 방식을 선택을 선택하여 손쉽게 일정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손글씨를 통해서 일정 관리를 하고 싶다면 '빠른 추가'를.... 다양한 내용을 담고 싶다면 '일정 추가'를... 키워드만 정리하고 싶다면 '할일 추가'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른 추가, 일정 추가, 할일 추가의 3가지 방식 모두 S메모 뿐만 아니라 사진, 위치, 지도 등을 삽입하여 번거로울 수 있는 텍스트 입력에서 벗어나 보다 쉽게 일정을 추가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입력 툴이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한계를 S메모라는 갤럭시 노트만의 기능을 통해 넘어서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일정 추가의 기본적인 데이터를 입력하고 스크롤을 통해 아래로 내리면 메모와 사진을 추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메모를 터치하면 기존 저장되어 있는 S메모를 추가하는 방법과 새로운 S메모를 작성하여 추가할 수 있는 방식으로 회의 내용이나 아이디어, 별도의 추가 사항 등을 아날로그 감성이 살아있는 손글씨를 추가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회의나 미팅 등에서 관련 내용을 노트북이나 메모장이 아닌 S메모에 손글씨를 통해 작성하거나, 웹에서의 내용, 사진, 위치 등을 첨부하여 작성해 놓은 내용을 일정으로 추가하여 단순한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단순한 일정 관리가 아닌 회의나 미팅시 노칠 수 있는 내용들을 꼼꼼하고 다양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보통의 경우 하루의 시간대별로 일정이 추가되고 관리되어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하루 이상의 장기간의 일정이나 할일, 체크사항의 경우 S펜을 활용하여 필요한 시간만큼의 기간을 설정하여 각개의 일정 뿐만 아니라 연속적으로 이어져야 하는 일정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다 장기적인 일정 관리와 체크를 할 수 있는 부분으로 S플래너가 가지고 있는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작성하고 입력된 일정은 S플래너를 통해서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이메일, 블루투스, WiFi, 플리커 등등 네트워크를 통해서 공유하거나 저장하고 전달할 수 있어 단순 달력 또는 다이어리에 일정을 적어 놓고 확인하는 기능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후기

갤럭시 노트이 S플래너가 가지고 있는 일정 관리 프로그램으로서의 기능과 역활에서 높은 활용성을 보이고 있고, S플래너로 끝나는 것이 아닌 S메모와의 연계, SNS, 이메일 등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정을 관리하고 공유하는 역활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S플래너, S메모, S펜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의 연계는 휴대용 디바이스가 그 역활을 더욱 확대하고 확장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