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바보상자 TV에서 교육과 정보, 재미를 위한 TV로~ 삼성 스마트TV 3D

by 쭌's 2011. 7. 28.
+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 좀 더 똑똑하고 스마트한 TV 사용법, TV 어플리케이션은 폼?! 
흔히 말하는 TV를 바보상자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TV가 보급되면서 TV시청에 빠져서 밥도, 공부도, 가족과의 대화도 무시한테 마치 귀신에 홀린 듯한 눈동자로 TV를 바라보는 모습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는 우리 일상에서 TV가 사라진다고 하면 바로 금단현상과 같은 불안감과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 하고 있어야 하는지...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바보상자

그러다 보니 아이들의 공부와 TV에 빠져서 가족과의 대화가 단절되는 극한의 상황을 초래하기 전에 TV를 없애보기도 하고, TV시청시간을 정해서 꼭 필요한 TV프로그램만 시청을 한다던가 하지만... 사람은 사회적 동물로 TV나 영화 등의 문화를 알지 못하면 밖에서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가기 힘든 것이 사실이며,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에 함께 하지 못하는 부작동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그런 끊을 수 없는 TV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그런 바보상자 TV가 바보상자가 아닌 똑똑하고 도움되는 TV로 변한다면 TV를 없애는 일은 없어질 것이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 방송 프로그램의 궁금증을 알아서 찾아주는 똑똑한 TV??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스마트TV는 TV이상의 TV라고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스마트폰의 환경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스마트TV에 설치 할 수 있는 앱스토어가 있고, 앱스토어를 통해서 재미있고,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그 중에서 스마트TV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주면서 TV을 통해 방영되는 프로그램의 정보를 알아서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바로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팁'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TV에 설치하고 활용 할 수 있는 실시간 검색 어플리케이션은 네이버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팁과 네이트를 기반으로 한 네이트TV검색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팁 실시간 검색 앱은 한번의 설치로 TV를 On시키면 알아서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화면의 하단에 티커 형태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말 그대로 실시간 검색답게 TV 시청 중에 언제나 검색이 가능한 준비를 하고 있는데... 설정에 따라서는 OFF 시킬 수 있지만 TV 시청에 크게 방해되거나 불편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TV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스마트팁 실시간 검색의 강점은 말 그래도 실시간으로, 스스로 알아서 정보를 검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점입니다. 연예, 오락, 드라마 등의 재미를 위한 프로그램에서는 그 장점을 제대로 살리고 있지 못하지만 EBS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나 다큐멘터리 등의 프로그램에서는 제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고 있는데... TV를 시청하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단어나, 정보, 용어 등을 스스로 찾아서 TV 하단의 티커창에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똑똑하고 스마트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이에 반해 네이트TV검색은 스마트팁과 동일한 방식으로 '실시간 TV검색' 과 '실시간 검색' 중에서 선택해서 활용 할 수 있는데.... 스마트팁에 비해 네이트 TV검색은 상영중인 TV프로그램의 정보를 거의 찾을 수 없어 TV를 시청하면서 네이트 검색을 활용하는데 그치고 마는 아쉬운 점을 보이기도 하고 있지만 PC환경의 축소판과 같은 UI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검색에 대한 불편함이 낮설은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스마트팁으로 돌아가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검색되는 단어가 알림창에 나타나면 'OK'버튼 한번으로 해당 키워드나 단어에 대한 정보를 심플하고 간단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방송에 나오는 단어를 스스로 검색해 '요 키워드나 단어는 궁금하겠지?!' 라고 스스로 판단해 정보를 확인할 것인지?! 까지의 과정을 스스로 알아서 해 주는 스마트TV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주는 교육적으로도 매우 유용하고 고마운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여기서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검색을 통해서 해당 키워드나 단어를 TV시청하면서 검색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스마트TV 하나면 왠만한 PC에서의 웹 검색 못지 않은 유용함을 가지고 있으며, 별도 구매인 쿼티 키패드를 구입하지 않으셨다면 스마트폰의 삼성 리모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을 이용해 보는 것도 스마트TV를 활용하는 TIP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가족과 함께 하는 게임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스마트TV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대형TV화면을 통해서 가족이 함께 즐기는 건강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스마트TV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선택권은 그리 다양하지 않치만 앞으로 스마트TV의 보급과 사용환경이 넓어짐에 따라서 그 수는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족이 TV시청만이 아닌 여가시간에 잠시 짬을 내어 TV 앞에서 함께 건강한 게임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이벤트 기간이 끝나서 지금은 유료로 구매해야 하지만 스마트폰에서도 인기가 높은 '홈런배틀 3D'는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TV앞에서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리모콘을 이용해서 투수가 던진 공을 힘껏 쳐 홈런을 만드는 재미는 닌텐도 Will 못지 않은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런배틀 3D는 싱글 플레이어 및 멀티 플레이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온라인 상의 상대방과 홈런 배틀도 즐길 수 있으니 가족이 함께 힘을 모아 상대방과의 홈런 배틀에서 승리를 거두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헬스장이 공원에 나가보면 열심히 운동에 매진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로 인해서 체력이 떨어지고 입맛이 떨어지는 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노출의 계절인 여름인 만큼 몸짱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기 때문입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올 여름 몸짱을 위해 휘트니스, 헬스클럽, 요가 등에서의 운동도 좋치만 스마트TV의 헬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스마트TV 앞이 바로 휘트니스이고 요가을 배우는 곳이 됩니다. 스마트TV의 가장 큰 장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으로 가족과 함게 몸짱이 되어 보는 노력을 함께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게임과 운동을 비롯해 자녀들의 영어교육이나 경제관념을 만화와 게임을 통해서 익힐 수 있는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또한 스마트TV를 사용하고 있다면 활용하지 않되는 부분들입니다. 기존 PC를 통해서 자녀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었다면 지금은 스마트TV의 대형화면에서 엄마와... 아빠와 함께 놀이와 공부를 함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삼성 앱스토어의 교육 카테고리에는 다양한 영어관련, 경젱관련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습에 도움을 주는 것이 많이 있는데... 1000~2000원 내외의 소액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으니...자녀를 위해서.. 요 정도는 가볍게? 투자해도 전혀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사용후기

+ 그동안 TV라는 존재는 많은 의미를 담아왔고 그 의미 또한 많이 변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때는 부의 상징으로... 가장 빠른 소식을 전하는 매체로.... 동네 사랑방 역활의 주역이 된 때도 있었지만... 지금의 TV는 바보상자로 불리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TV 프로그램이 선정적이고 가식거리로 가득차고, 눈을 현혹시키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넘처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EBS를 비롯해 케이블TV의 좋은 정보와 고육, 문화 프로그램은 이와 반대로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바보사장 TV를 말 그래도 스마트하게~ 똑똑하게 만들어 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명한 TV시청, 유익한 TV시청, 온 가족인 함께 하는 건강한 TV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