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삼성 바다폰2(Wave2) 출시 - 삼성의 독자 OS와 바다폰2의 가능성은?!

by 쭌's 2011. 2. 2.
+ 1년만의 국내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인 바다OS 1.2를 탑재한 바다폰2(Wave2)는 어떤 모델이고 매력이 있을까?!
삼성의 독자 OS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폰인 바다폰 'Wave2'가 국내에 공식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스마트폰에 비하여 조금은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한 스마트폰이지만 삼성의 독자 OS인 바다OS를 탑재하고 이미 유럽에서 많은 판매고를 올린 모델이기에 관심이 높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바다폰 'Wave2'는 GT-8500이라는 모델명으로 유럽에 출시 되었고, 지난 WIS 2010에서 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녹색성장박람회에서도 전시되어 바다폰과 OS를 잠시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그런 바다폰이 1년여라는 시간이 흐른 뒤 Wave2(GT-8530)라는 이름으로 국내 사용자에게 첫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다폰2 (Wave2)

첫번째 바다OS를 탑재하고 유럽과 독일에 출시 된 바다폰 'Wave'는 그 당시 스마트폰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으며 꽤!! 심플하면서 괜찮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3.3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LCD, 1GHz CPU, 500만 AF카메라, 2GB 내장메모리 등의 훌륭한? 스펙을 자랑하는 모델이었습니다. 지금의 스마트폰의 트렌드와 추세와는 확실히 시간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3.3인치 LCD는 작은.. 아주 작은 풀 터치 LCD를 가진 스마트폰에 속하는 사이즈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듯 두번째 바다폰 'Wave2'는 웨이브만의 스타일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 트렌드를 잘 반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바다폰2 (Wave2)

삼성의 바다 OS를 탑재한 바다폰2(Wave2)는 1월 31일 음력으로 새해를 맞기 전날 SKT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외관상으로 보이는 모습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바다폰의 스타일과 디자인을 최근 스마트폰의 트렌드에 맞게 변화시킨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3.3인치의 작은 LCD에서 3.7인치 (480*800) LCD로 확대 된 점입니다. 기존 수퍼 아몰레드가 적용 되었던 LCD는 갤럭시 플레이어에 적용 된 수퍼 클리어 LCD로 변경 되었습니다. 세느(센느)라고 불리우는 갤럭시S2에는 IPS가 적용 될 것으로 보이나 삼성의 수퍼 클리어 LCD의 화질과 선명도에 대한 자부심이 꽤나 높은 점을 미루어 보아 단정 짖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을 보이는 부분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LCD가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3.7인치라는 사이즈는 옵티머스 마하와 같은 사이즈로 만족할 수는 없지만 조금은 모자라는 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출시 된 LG전자의 회심작!! 옵티머스2X와 베가엑스 또한 4인치 LCD를 탑재하고 있고, 델 스트릭의 경우 5인치를 강점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는 시점에서 3.7인치라는 사이즈를 선택한 삼성의 의중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바다폰2 (Wave2)

+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다OS는 기본적으로 삼성 햅틱UI와 업그레이드 버전 같은 느낌을 많이 풍기고 있는데 이미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익숙한 iOS와 안드로이드 OS를 적절히 섞어 놓은 놓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햅틱UI의 사용자층과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의 UX를 바탕으로 전혀 새로운 모습도, 늘 사용하던 익숙한 모습의 중간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 기존 스마트폰 사용자도 쉽게 바다OS에 적응할 수 있는 장점으로 작용되기도 합니다. 여기에 판매되는 국가별 환경에 맞는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컨버젼하여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어 실제 사용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바다폰2 (Wave2)
바다폰2 (Wave2)
바다폰2 (Wave2)

바다폰2(Wave2)의 디자인이라는 부분에서는 70만원대 가격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모델이기에 하이엔드 라인업으로 가기엔 무리가 있지만 보급형 모델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포지셔닝이 맞을 것 같습니다. 기존 바다폰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버튼과 사이즈의 확대를 통해서 국내 소비자의 트렌드를 반영한 모습으로 화려한 디자인으로 승부하기 보다는 바다OS가 처음 소개되고 소비자의 평가를 받아야 하는 입장을 반영한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라는 생각도 드는 부분입니다.


바다폰2 (Wave2)

바다폰2 (Wave2)는 하이엔드 보다는 보급형 모델에 가까운 모습이지만 몇가지 하이엔드와 상대해도 결코 뒤지지 않은 스펙도 포함하고 있어 보급형이면서 파워풀한?! 답답하지 않고 유연한 스마트폰의 성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허밍버드 1GHz CPU가 탑재되어 있는 점입니다. 듀얼코어가 적용 된 괴물 스마트폰!! 옵티머스2X도 있지만 보급형 라인업에서 허밍버드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에서 옵티머스 마하, 베가엑스, 테이크2 등이 감히 동급이라고 말하기에는 무리수가 따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에 탑재 된 슈퍼 클리어 LCD는 IPS 패널과 다를 바 없는 시야각과 색재현, 선명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 또한 바다폰2가 갖고 있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그동안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 느낄 수 있었던 돌비 모바일 사운드에 버금가는 사운드 얼라이브 (Sound Alive) 음장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음색이라고 세계적으로 칭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급형이면서도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멀티미디어의 장점을 한껏?!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 바다폰2 (Wave2) 상세 스펙

- Size : 123.9 * 59.8 * 11.8mm / 135g
- LCD : 3.7인치 (480*800) 슈퍼 클리어 LCD
- CPU : 삼성 허밍버드 1GHz 프로세서
- OS : 바다 OS 1.2
- 메모리 : 1.5GB 내장메모리 (최대 32GB 외장메모리)
- 카메라 : 500만화소 AF / 내장 LED 플래시 / 720p HD급
- 배터리 : 1,500mAh
- 기타 : WiFi 802.11b/g/n, 지상파 DMB, 소셜허브, Sound Alive , 블루투스 3.0

바다폰2 (Wave2)

+ 삼성 바다폰2 (Wave2)의 가능성과 기존과 다른 모습의 출시....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미디어 행사와 광고, 비공개 간담회 등을 통해서 그 모습을 미리 선보이면서 대대적으로 출시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다폰2 (Wave2)의 경우 크게 노출없이 조용히 출시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기존 삼성의 스마트폰 출시와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음력으로 새해를 맞기 전에 2010년의 마지막날에 SKT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처음으로 알린 것도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준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 내면에는 유럽에서는 통했던 바다OS이지만 국내 스마트폰 소비자의 환경에 iOS와 안드로이드OS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솔직히 조심스러운 면도 작용을 했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거기에 보급형 모델로 딱히!! 이거다!!하고 장점을 홍보하고 마케팅하기에는 무언가 2% 부족한 것도 이유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삼성의 독자 OS인 바다OS를 탑재하고 이미 유럽에서 검증을 받은 모델이라는 리스크를 줄이면서 국내 소비자의 평가를 받아야 하는 부분에서 iOS와 안드로이드OS, 바다OS의 삼파전을 벌이기에는 모델의 라인업이나 UI부분에서 그리 녹녹치 않은 것이 현실이고 70만원대의 가격 포지셔닝으로 부담없이?! 바다폰2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다OS라는 생소한 OS를 소비자가 어떻게 느끼고 만족감을 제공할지는 미지수이고, 특히나 민감하게 생각하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바다폰2가 풀어야 할 숙제는 아직 많이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iOS와 안드로이드 OS 그리고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출시되는 스마트폰 사이에서 함께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는 그리 쉽지 않은 모델이라는 생각과 바다폰2가 조용히? 출시 된 만큼 바다폰2를 이을 다음 세대의 삼성 스마트폰을 기대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라는 조심스런 예상을 해 봅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