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3D카메라 없이도 손쉽게 찍을 수 있는 3D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by 쭌's 2011. 2. 1.
+ 3D 카메라 없이도 3D 촬영을 하고 즐길 수 있는 3D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Carmera 3D - Apps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있다면?! 단연 스마트폰을 활용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일 것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필요한 것이 있으면 하드웨어에서 제공하는 성능이나 기능을 확인하기 보다는 앱스토어나 안드로이 마켓을 통해 필요한 요건을 충족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찾는 방법이 훨씬 빠르고 소프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는 더욱 기발하고 재미있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최근 TV를 비롯해 다양한 스크린에 적용되고 있는 3D도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3D를 촬용할 수 있는 카메라가 없이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3D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면 3D 어플을 통해서 신기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Carmera 3D - Apps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 된 몇가지의 3D 카메라 어플이 있지만 그 중에서 UI와 사진의 결과물이 가장 좋은 'Carmera 3D'어플을 이용해 3D 사진을 촬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3D'로 검색하면 쉽게 3D 촬영이 가능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Carmera 3D - Apps

3D 사진촬영 어플은 일반적인 카메라 어플과 크게 다르지 않치만 촬영용 메뉴와 뷰어용의 2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플의 퀄리티도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어서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D 촬영 어플은 전용 뷰어인 'View 3D Gallery'를 통해서 볼 수 있으며, 촬영한 결과물을 포토샵을 통해서 한장의 사진으로 합성하거나 GIF로 변화하면 더욱 재미있는 사진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Carmera 3D - Apps

3D 사진 촬영은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카메라 어플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플래시 On/Off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어두운 곳에서의 접사 촬영에 유용하며, 오른 하단의 촬영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3D 촬영 어플의 다른점은 촬영 왼쪽 하단에 큐브를 가리키는 화살표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 후 잔산이 남아 있어 피사체의 각도만을 변경하면서 구도나 위치를 변경하기 쉽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똑딱이나 스마트폰의 카메라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가이드와 거의 흡사해 익숙한 UI를 제공하고 있어 3D 사진 촬영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3D 사진의 촬영은 원하는 장수만큼 촬영을 할 수 있는데 촘촘한 각도를 가지고 촬영 할 수록 사진의 결과물에서 더욱 자연스러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파노마라 사진을 찍기 위해 연사모드에서 촬영을 하는 느낌으로 피사체의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한쪽 방향으로 보는 각도를 다르게 하면서 90도, 180도, 360도 상관없이 한쪽 방향으로 가이드에 맞추어서 촬영르 하면 3D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Carmera 3D - Apps

촬영을 마치 3D 결과물은 어플의 전용 뷰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그 결과물이 어떻게 나올지 사뭇 궁금했는데... 기대했던?! 것과 달리 단순히 여러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스마트폰의 모션센서에 의해서 연속적으로 보여주어 입체적으로 피사체를 보여주는 것이어서 조금은?! 실망도 했지만 여러 피사체를 찍다보니 의외로 재미있는 3D 사진의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왼쪽 하단의 큐브가 촬영시에는 각도의 변화를 알려주었지만 결과물을 확인할 때는 총 사진의 순서를 보여주어 모션에 따른 앞뒤의 남은 사진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션을 통해서 이리저리 움직여보다 보니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꽤!~~~ 재미있는 사진을 찍고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armera 3D - Apps
Carmera 3D - Apps

+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Carmera 3D - Apps
Carmera 3D - Apps

+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차례되로 촬영 된 사진은 스마트폰의 갤러리에서 별도의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포토샵이나 GIF 제작 툴을 이용하여 한장의 사진으로 만든다면 또 다른 느낌의 재미있는 한장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전용 뷰어로 촬영한 사진을 모션에 따라서 표현되는 느낌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싼?! 3D 사진 촬영용 카메라를 구입할 예정이거나 관심이 있다면 하드웨어를 먼저 고민하기전에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3D 못지 않은 사진의 재미를 먼저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정되어 있는 피사체를 시작으로 여친님이나 애인의 사진을 3D로 촬영하면 또 다른 느낌의 사랑?! 받을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전용 뷰어로 실제의 앞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4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2.01 08:06

    햐~~~ 너무 좋은 어플이군요.
    바로 다운 받으러 갑니다,
    고고씽~~~~~~ ㅎㅎ
    답글

  • 레종 Raison. 2011.02.01 08:55 신고

    캬~ 세상참 좋아졌네요...
    한번 시험해보러 가봐야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 도로시 2011.02.01 11:31

    와.. 그저 감탄사..ㅋㅋ 이제 3D 촬영가능한 어플도 나오는군요..
    저 마우스 3D로 찍은 사진 멋있네요.
    입체감이 제대로 살아있네요~~ 저 어플로 입체감을 살리수 있다면,
    저도 도전해 보고 싶네요 ^^
    답글

  • 익명 2011.02.01 20:14

    비밀댓글입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