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트랙스 시승기 - 제조사와 소비자의 시각이 다른 출발점의 결과물.. 그 행보는 미지수.....
25일부터 판매에 들어가는 쉐보레 트랙스가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열린 시승회를 통해서 그 모습이 낱낱이 공개 되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소형 SUV로 글로벌 아케텍쳐를 기반으로 60여개월의 개발 과정을 거쳐 출시가 된 신차입니다.
그러다 보니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아베오를 키운 소형 SUV로... 제조사에서는 SUV의 소형화를 완성한... 시작이 다른 출발이 지금의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을 만들었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1900만원대에서 시작한 쉐보레 트랙스....
쉐보레 트랙스의 출시가 가까워질 무렵 트랙스의 예상 가격이 1700~1900만원대로 책정 될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예상이 미디어와 온라인을 통해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즉, 트림의 선택만으로 옵션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고, 옵션으로 위해 어쩔 수 없이 상위 트림으로 올라가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초기 시장 진입에 있어 가격 상승이라는 요소로 작용되는 것 또한 한국지엠과 트랙스가 안고 있는 과제입니다.
+ 1.4L 가솔린 터보 그리고 6단 자동 변속기...
트랙스의 심장은 1.4L 가솔린 터보로 최대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20.4kg.m로 1.7L 디젤이 아닌 가솔린 심장을 단 소형 SUV입니다. 자체 사이즈나 무게, SUV임을 감안하면 1.4L 터보로 부족할 것 같은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여기에 SUV하면 당연히 디젤이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로 인해서 트랙스의 첫 주행은 상당히 다른 느낌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룬 트랙스의 1.4L 터보는 무난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속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도심에서 무겁지 않고 소프트하게 타고 다닐 수 있는 대중성을 지향하고 있고, 빠른 변속 타이밍을 통해서 연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셋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만 가속에 있어 터보의 역활이 크다보니 터빈의 소음이 실내로 조금은 거칠게 유입됩니다. 큰 배기량의 경우 터빈의 사운드를 즐기기도 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작은 배기량에서의 터빈의 사운드는 힘겹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트랙스를 선택하는데 있어 감내해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새로운 1.4L 에코텍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은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특히 6단 자동 변속기는 그동안 쉐보레의 변소기 중에서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반응성과 부드러움, 직관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빠른 변속 타이밍은 연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저RPM에서 부터 시프트 업이 진행되어 저RPM를 최대한 이용하면서 빠른 변속타이밍과 전혀 느낄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변속 충격은 일품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으며, 수동 모드에서의 반응 또한 기존 쉐보레 변속기에 대한 이미지를 바꿔주기에 충분한 모습입니다.
+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낳은 트랙스!!!
트랙스는 지난 LA모터쇼를 통해서 외관은 확이한 상태였기 때문에 실물을 처음보는 감흥은 조금 덜 했지만... 우람한 근육질의 첫인상을 제공하는 트랙스는 기대 이상입니다.
+ 아래 사진을 통해 트랙스 여러모습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추후 별도의 시승을 통해서 트랙스가 가지고 있는 장단점을 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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