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탭의 음성통화와 멀티미디어!!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by 쭌's 2011. 3. 2.
+ 갤럭시 탭과 블루투스 헤드셋이 만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

2009년 아이폰을 시작으로 2010년까지 스마트폰의 광풍을 넘어 이제는 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시간이었다면 2011년은 스마트폰을 넘어 PC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태블릿PC가 주역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4인치급의 스마트폰이 벗어날 수 없는 LCD 사이즈의 크기가 태블릿PC로 넘어가면서 7인치에서 11인치까지!~ 사용자가 체감하고 느낄 수 있는 시야의 한계를 더욱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2011년을 시작하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이 태블릿PC입니다. 하드웨어의 기술적 한계가 사라지고, 다양한 주변기기와 함께 태블릿PC의 활용도는 더욱 넓어지고 광범위해지고 있는데 그런 태블릿PC 중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삼성의 갤럭시 탭의 음성전화와 멀티미디어?!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갤럭시 탭
 
갤럭시 탭에는 기존 태블릿PC가 가지고 있지 못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음성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태블릿PC에서 Skype나 화상전화 등의 3G 또는 WiFi를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언제 어디서나 휴대전화 또는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인 음성전화를 100% 이용한다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갤럭시 탭이 출시되고 7인치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얼굴에 대고 통화를 하는 재미있는 상활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갤럭시 탭의 본체만으로 음성통화를 한다는 것은 왠만한 상황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될 것입니다.


갤럭시 탭

7인치의 갤럭시 탭은 무게감과 크기 덕분에 한손으로 마음 놓고 휴대하면서 음성통화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4인치의 스마트폰과 함께 있으면 그 크기가 더욱 실감나게 됩니다. 이는 사용자의 환경이 용기?에 따라 통화가 가능하지만 주변의 시선과 스피커에서 들려오는 상대방의 목소리를 주변 환경과 함께 공유해야 한다는 점도 사실상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갤럭시탭

음성전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스피커가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본체의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휴대전화나 스마트폰처럼 얼굴에 가까이하고 음성통화를 하는 것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라면 탭의 스피커가 있어야할 자리에 마이크가 위치하고 전면의 상단에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어야 얼굴에 가까이 대고 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이며, 스피커의 경우 멀티미디어와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그 볼륨이나 사운드에서 음성통화를 위한 스피커와는 기본적으로 다르게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탭

거기에 음성통화를 위한 마이크는 스피커 자리에 밀려 본체의 사이드에 위치하다보니 스피커와 마이크를 중심으로 음성통화를 위한 포지션이 매우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 플레이어처럼 음성전화를 뺀 안드로이드 기반의 PMP임에도 불구하고 스피커와 마이크가 갤럭시S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는 것을 생각하면 조금 아이러니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하여튼 스피커와 마이크의 배치가 다르게 적용되어 있다보니 음성통화를 위해서는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하거나.. 그렇치 않으면 마이크가 내장된 이어폰 또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탭으로 음성전화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크게 와 닿지 않은 부분일 것입니다)


이렇다 보니 갤럭시 탭의 기본구성으로 제공되는 번들 이어폰을 음성통화나 멀티미디어에 사용하게 되는데... 번들 이어폰의 특성상 음질이나 디자인, 사용의 편리성에 있어서 사용자에게 100% 만족을 주기에는 조금 모자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에프터마켓 또는 전문 브랜드의 제품을 찾게 되는데 갤럭시 탭의 음성통화를 만족시켜주고 멀티미디어의 사운드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이어폰과 블루투스 헤드셋과의 조합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장점을 모두 소화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 백비트216

+ 답답한 건 싫어!~ 갤럭시 탭과 BackBeat216 오픈형 이어폰

BackBeat216은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유명한 전문 브랜드로 아이폰과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위한 이어폰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갤럭시 탭과 궁합이 잘 맞는 제품입니다. BackBeat는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유명하지만 그 퀄리티를 이어폰에서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중저가의 괜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신제품입니다. 오픈형 인라인 마이크를 채용하고 있는 BackBeat216은 스마트폰을 위해 출시한 제품으로 음성통화와 멀티미디어 재생에 꼭!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채택하고 있는 모델로 전화기 모양의 버튼을 길게 누르면 음악이 플레이 및 정지가 가능하고 전화를 수신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그 뒤에 숨어 있는 마이크를 통해 편리하게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어폰을 선택할 때 성향에 따라 인이언타입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면서 오픈형 타입의 BackBeat216 모델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 + 백비트903 플러스

+ 스테레오와 무선으로 즐긴다! 갤럭시 탭과 BackBeat903+(백비트903플러스)

플랜트로닉스의 백비트903 플러스(BackBeat903+)는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의 명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퀄리티 높은 사운드와 디자인, 성능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 903 플러스는 백비트903 모델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입니다. 전작인 백비트903의 배터리와 디자인, 무게 등을 더욱 슬림하고 가볍게하면서 음성지원 기능을 더한 모델로 아이폰을 위한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이지만 갤럭시 탭에서도 그 기능과 역활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갤럭시 탭 + 백비트903 플러스

블루투스를 통한 음성통화는 물론이고 영화, 음악, 게임 등의 멀티미디어를 선없이 스테레오 즐길 수 있으며, 갤럭시 탭을 꺼내지 않고도 통화 및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듀얼 마이크를 채용해 주변 소음을 감지해 최적의 통화상태를 제공하고, 음성지원을 통해서 페어링 상태, 통화 잔여시간, 전화수신 등을 눈이 아닌 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음성으로 통해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이 갗추어야 할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모델입니다.


갤럭시 탭 + 보이저프로 플러스

+ 심플한 멀티미디어와 음성통화를 만족시키는 갤럭시 탭 + 보이저프로 플러스(Voyger PRO+)

비즈니스를 위해 다양한 음성통화와 심플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플랜트로닉스 보이저프로 플러스(Voyger PRO+)는 백비트903 플러스와 마찬가지고 보이저프로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로 전작은 음성통화에 집중된 모습을 보였던 모델을 음성통화를 기본으로 모노로 영화, 음악, 게임 등의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특히 넥밴드 타입의 오픈형 모델로 블루투스 헤드셋의 착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는 있으며, 음악,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를 모노 스피커를 통해 심플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 보이저프로 플러스

보이저프로 플러스(Voyger PRO+)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아이리스 후속 '아테나의 여신'에서 차승원 및 아테나 조직원들이 착용하고 나오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아이리스 시리즈에서 비밀요원의 헤드셋으로 아이리스와 아테나의 여신에서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모델로 플랜트로닉스의 AudioQ 기술이 적용되어 최적의 음성통화를 제공하고 있어 통화량이 많은 비즈니스맨과 커리우먼을 위한 최적의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갤럭시 탭 + 디스커버리975

+ 최상의 퀄리티와 디자인이 만났다!! 갤럭시 탭과 디스커버리975(Discovery975)

IT관련 각종 시상식에서 많은 상을 휩쓸고 있는 플랜트로닉스의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셋 '디스커버리975(Discovery975)'는 품격과 스타일, 디자인을 고려하는 하이엔드 유저를 위한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날렵한 스타일과 컴팩트하면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사하는 모델입니다. 전작인 디스커버리925의 후속 모델로 실버와 가죽의 조합과 날렵한 윈드실드 마이크가 디자인에 적용되어 그 모습에서부터 포스를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블루투스 헤드셋의 명품 반열에 오른 모델입니다. 특히 넥밴드나 이어루프가 아닌 플랜트로닉스의 특유의 이어젤을 사용하여 헤드셋 착용에 대한 부담감을 완전히 해소하면서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마무해주는 모델입니다. 


갤럭시 탭 + 디스커버리975

모든 제품에는 최고와 최고의 만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시너지가 존재하게 되는데 바로 디스커버리975(Discovery975)를 두고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투박하고 저렴해 보이는 헤드셋의 이미지를 바꿔주면서 최고의 퀄리티와 기술이 적용되어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통화를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디스커버리975(Discovery975)를 보고 있으면 왠지 레인지로버나 재규어와 같은 멋진 차량과 함께 해야 할 것만 같습니다. 비록 멀티미디어는 지원하지 않치만 남다른 스타일과 이를 더욱 돋보이게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플랜트로닉스 디스커버리975(Discovery975)를 따라 올 모델이 있을까요?! 


갤럭시 탭 + 디스커버리975

+ 갤럭시 탭을 사용하면서 음성통화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것입니다. 특히나 공공장소나 운전 중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탭에 전화가 오면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늘 진동으로 해 놓고 모바일 웹이나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는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음성통화와 멀티미디어를 모두 만족시키면서 퀄리티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과 이어폰에 갤럭시 탭 사용자 또는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