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Hoppin!! 얼마나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600만시대를 훌쩍 넘고 있는 지금~ 스마트폰 덕분에 일상뿐만 아니라 업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그 환경을 보다 빠르고 쉽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특히나 업무상 메일을 확인하고 메일에 첨부 된 워드나 PPT, PDF 파일 등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 전적으로 PC가 그 역활을 다 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덕분에 PC의 업무량이 줄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업무에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바쁜 직장인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지 않을까요?!
+ 스마트폰의 오피스 환경을 책임지는 갤럭시S Hoppin
어떤 직군이냐?! 어떤 직종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엑셀, 워드, PPT는 기본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메일에 첨부된, 또는 메모리에 저장된 파일을 뷰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뷰어의 개념은 읽기만 가능하기에 늘 부족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런 스마트폰에서 오피스 도구를 사용하여 작업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되면 바쁜 직장인에게 적잖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ThinkFree 어플리케이션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오피스 어플리케이션으로 웹과 앱이 연동되어 보다 사용환경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물론 웹상의 ThinkFree와 연동을 하지 않는다면 로그인이 필요없지만 ThinkFree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면 로그인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매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ThinkFree 오피스는 완벽한 스마트폰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고 잇는 것이 특징으로 마이오피스에 문서를 저장하는 웹스토리지로 사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 작성한 문서를 마이오피스에 업로드, 파일공유, 구글닥스를 이용해 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급한 문서의 경우 PC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씽크프리에서 제공하는 마이오피스를 이용하면 Hoppin에서 필요한 문서를 그자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보통의 경우 스마트폰의 내장,외장 메모리에 중요한 기획안이나 제안서, 프리젠테이션에 필요한 파일을 여분으로 저장 해 두지만 씽크프리 오피스를 사용할 경우 그럴 염려는 일치감치 두고 다녀도 무방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씽크프리의 온라인에 접속만하면 웹스토리에 올려두었던 파일을 그 자리에서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6GB의 대용량 내장 메모리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고, 최대 32GB까지 확장이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을 장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멀티미디어(영화, 음악, 뮤비, 게임 등...)을 아주?! 많이 저장해두고 다닌다 하더라도 32GB로 확장이 가능한 외장 메모리를 활용하고 내장 메모리에 필요한 서류와 어플리케이션 등을 저장하더라도 갤러시S Hoppin에서의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낄 수 없을 것 입니다. 이렇듯 대용량 메모리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보니 웹스토리지에 있는 오피스 등의 파일들을 별도의 폴더를 설정하고 경로를 지정하여 일목요연하게 필요한 파일을 정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파일을 지정한 경로 설정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저장하면 한 폴더내에서 정리하여 놓은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씽크프리 오피스에서는 완벽한 한글화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라고 하더라도 한글로 친절히?! 설명을 하고 있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장할 파일을 클릭하면 파일의 용량에 따라 수초의 로딩 시간을 거쳐 저장한 파일을 씽크프리를 통해 Full Screen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과 있습니다.
웹스토리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프리젠테이션 파일은 PC상의 오피스 환경과 같은 Full Screen 화면을 제공하고 있어 Hoppin의 4인치 수퍼 아몰레드 LCD로 개방감과 높은 가독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파일은 가로보기와 세로보기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 갤럭시S에는 없었던 자이로센서 덕분으로 보기모드에 따른 Hoppin폰의 반응은 확실히 빠르게 반응을 하고 있으며, 세로보기와 가로보기 모드에서 파일의 가로맞춤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러장의 PPT를 보아야 하는 경우 세로모드, 한장씩 Full Screen으로 볼 경우 가로보기 모드로 파일을 확인하면서 수정이 필요한 경우 텍스트 추가나 이미지 추가 등의 파일의 편집할 수 있는 오피스 환경을 제공합니다.
외부에서 미팅이나 외근을 하고 있는 경우 급하게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도 Hoppin의 씽크프리 오피스를 활용하면 PC만큼의 높은 퀄리티는 아니지만 업무에 필요한 심플한 문서나 파일을 새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오피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양식은 문서(워드), 스프레드시트(엑셀), 프리젠테이션(PPT)를 지원하고 있어 텍스트만으로 이루어진 단순 메일을 벗어나 소프트웨어에서 제공되는 양식을 이용해 심플하면서 보기 좋은 파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PC만큼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텍스트의 크기, 색상 등은 물론이고 Hoppin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또는 필요한 사진을 찍어서 올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슬라이스를 작성할 때 제공되는 기본 양식을 활용하면 보다 깔끔하고 보기 좋은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PC에 익숙한 사용환경이 Hoppin에서 적용하는 데에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 문서 작성을 위해 PC방을 찾아 헤매이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며 그리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작성한 문서나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수정, 편집 했을 경우 별도의 파일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내장 메모리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파일의 용량이 많아도 메모리로 인한 걱정은 일치감치 두고 다녀도 됩니다. 이렇게 편집하고 작성한 파일은 스마트폰의 특성인 블루투스나 이메일을 통해서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편집하고 작성을 파일을 전송하지 못한다면 힘들게 편집하고 작성한 파일은 무용지물이나 마찬가지가 됩니다. 기존에 아쉬운대로 텍스트만으로 구성한 이메일을 보냈었다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하는 현대인이 경쟁력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 hoppin을 통해서 문서를 작성하고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는 것이 그리 쉬운 것만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업무상 프리젠테이션과 이메일을 통해서 편집하고 전송하는 업무가 많다보니 중요한 파일이나 급한 업무 처리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기능임에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많은 시간 준비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앞두고 PC나 USB 메모리 등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만의 하나 상황에 닥치면 그동안 고생한 시간들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고, 파일 하나가 가지는 무게감이 매우 클수도 있으니~ 경쟁력있는 직장인이라면 스마트폰의 오피스 환경을 미리미리 준비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Review & Gadget > Smart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탭의 음성통화와 멀티미디어!!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0) | 2011.03.02 |
---|---|
갤럭시S Hoppin과 함께하는 생활 속 유익한 어플리케이션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0) | 2011.02.26 |
[갤럭시S Hoppin] 한눈에 트렌드 따라잡기?! (0) | 2011.02.24 |
갤럭시S, 아이팟터치 부럽지 않은 갤럭시 플레이어를 만나다!~ (3) | 2011.02.24 |
모토로라 아트릭스(ATRIX) - 옵티머스2X 발목을 잡나?! (2) | 2011.0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