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형 세단에 초점을 맞춘 쉐보레의 첫 승용 디젤 모델 - 말리부 디젤 시승기
지난 20일 강원도에서 진행된 말리부 디젤 시승회에 다녀왔습니다. 중형 세단의 스테디셀러인 현대 LF 쏘나타의 론칭이 코 앞으로 다가 온 시점에서 쉐보레는 신차의 부재를 말리부 디젤이라는 카드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국산 중형 세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줄어드고 있는 만큼, 말리부 디젤은 그동안 수입 메이커에게 자리를 내 주어야만 했던 현실을 타게 할 수 있을지? 현대 i40 디젤의 실패를? 넘어설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말리부 디젤, 직접 확인 해 본 말리부 디젤의 경쟁력은?
- 승용 디젤이라고 티 내고? 싶지 않다!!
신차이 건, F/L(페이스 리프트)이 건, 연식 변경 모델이 건.... 간에 외모의 변화는 소비자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나 고성능이나 희소성이 있는 모델이 아닌 대중성에 초점을 맞춘 차량에게 외모의 변화는 선택이 아님에도...
LS와 LT 트림 2가지로만 구성된 만큼 휠 스펙과 디자인만이 말리부 디젤임을 확인 할 수 있고, LT 트림 임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17인치 휠 디자인은 차체를 작게 보이는 효과로 인해서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외관과 더불어 실내 또한 가솔린과의 차이가 없는 동일한 디자인과 소재, 재질을 가지고 있어 디젤을 선택하는데 있어 시각적인 변화는 일치감치 포기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디젤 특유의 소음은 외부에서만~
말리부 디젤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면서 관심은 '2L 디젤 엔진' 입니다. 현대 i40 디젤에 이은 두번째 중형 디젤 세단이면서 수입 메이커의 독주를 막는 역활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열이 되고 난 후 부터는 여타의 경쟁 승용 디젤과 크게 다르지 않은 사운드를 가지고 있으나... 사운드 튜닝이라는 부분에서는 조금 거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외부에 이어 실내로 들어가서 측정 해 본 아이들링시 소음 수준은 49dB로 실내에서 느끼는 디젤 소음은 가솔린과 비교시 크게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으며 특별히 신경쓰지 않으면 가솔린인지? 디젤인지? 잘 모르는 소음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혹시나 고속 주행에서 정숙한 말리부 디젤을 원한다면? 신차 구입시 언더코팅을 고려하면 저속에서 부터 고속에 이르기 까지~ 상당한 수준의 정숙성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 잘 달리고, 잘 돌지만~ 세단에 초점을 맞춘 라이딩 & 핸들링
쉐보레 차량들의 공통점인 탄탄한 하체 강성과 운전자가 원하는 만큼의 자체 거동은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국내 메이커 중에서 본다면 하체 강성에서 나오는 라이딩 & 핸들링은 단언코 쉐보레 차량들이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디젤 세단이 아닌 효율성을 위주의 차량답게 연비의 효율성과 함께 가솔린의 빠른 반응성을 제외하고는 가솔린 트림 못지 않은 가속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탄탄한 하체를 바탕으로 한 주행 안전성은~ 말리부의 라이딩 매력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습니다.
회피 구간이나 슬라럼 구간에서도 안정적인 핸들링에 비해 디젤의 파워는 약간 아쉬운 감이 잇지만, 연비를 위한 순정 타이어와 휠의 변화를 준다면 말리부 디젤에서도 하드한 주행과 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으며~
시내, 고속구간에서의 연비 효율성과 말리부 디젤만의 매력은 어떤지? 추후 시승을 통해서 자세히 확인 해 보도록 하겠으며~ 강원도에 확인 해 본 말리부 디젤의 첫 시승기는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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