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2017 신형 트랙스 공개 이번엔 제대로 힘을 보여주겠다?!

by 쭌's 2016. 2. 11.


+ 2017 신형 트랙스 공개 이번엔 제대로 힘을 보여 주겠다?!

2013년 국내 최초의 초소형 SUV 시장을 개척한 트랙스가 3년만에 제대로 된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공개하고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국내 초소형 SUV 시장의 개척자이지만..

아쉽게도 르노삼성의 QM3와 그 이어 출시한 쌍용 티볼리에 자리를 내 주면 쉐보레 트랙스라는 이름이 무색한 실적과 판매량을 보여주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해 1.4L 가솔린 터보에 이어 1.6L 디젤 트림을 추가하기도 했지만, 이번에 2013년 이후 그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 디자인 덕분에 디젤로도 돌파구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국내에는 트랙스, 유럽에서는 오펠 모카로 동일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공유하고 있지만 외관 디자인은 전혀 다른 모습으로 트랙스가 아닌 모카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더 높기도 했다.


그런 트랙스가 공식적으로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을 공개 해 신형 트랙스의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풀 체인지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2017 신형 트랙스의 모습은 기존의 트랙스와는 전혀 다른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모습으로 외관 만큼이나 그리 좋은 호응을 받지 못했던 실내 레이아웃도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온라인을 통해서 선 공개한 2017 트랙스는 전면과 후면 그리고 실내 구성을 완전히 바꾸면서 얼마전 공개한 오펠 모카 X 디자인 못지 않은 도시적인 세련됨을 한 껏 풍긴다.

- 2017 트랙스 전면 (사진 위) / 2017 오펠 모카 X (사진 아래)

얌전하고 둔하게만 보여줬던 트랙스의 전면은 슬림해진 헤드램프 디자인과 LED DRL, 쉐보레 특유의 듀얼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차의 헥사고닐 그릴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안개등과 가니쉬 그리고 전면 범퍼의 캐릭터 라인들을 유선형으로 디자인하여 강하면서도 스포티한 모습을 한껏 보여준다. 이는 트랙스의 장점인 펀 투 드라이빙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밝혔다.


후면의 변화는 기존의 테일램프 디자인 변경 및 LED를 사용한 모습이고, 후면 범퍼 또한 무강 블랙과 무광 실버 디퓨져, 리플렉터를 새롭게 디자인하여 밋밋했던 후면의 모습을 꽉찬! 느낌으로 변화했다.

프리미엄 트림의 경우 18인치 휠을 구성하여 측면이 모습을 더욱 다이내믹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외간에 이어 실내 인테리어의 구성은 전작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기존 트랙스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실내 구성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스티어링과 기어 노브, 센터 컬럼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클러스와 인토테인먼트, 공조기 그리고 대시보드의 레이아웃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클러스터와 터치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탑재한 신형 스파크와 공유하지만 트랙스에서의 느낌은 또 다른 신선함을 제공한다.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는 애플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4G LTE 핫 스팟 기능을 추가해 차량 내에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최대 7개의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볼륨감과 캐릭터 라인을 추가한 대시보드는 시작적으로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한껏 풍기면서 대시보드 상단의 밋밋하고 조금은 답답했던 기존의 모습을 완전히 탈 바꿈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 밖에도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사각지대 경보 장치, 후측방 경보 시스템, 정면 출동 경보, 차선 이탈 경보, 후방 카메라, 10개의 에어백 등을 제공하며, 파워트래인은 기존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3년 출시 이후 제대로 된 페이스 리프트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라이벌들에게 자리를 내 주어야만 했던 소형 SUV 시장의 개척자인 트랙스가 금번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서 그동안 펀 투 드라이빙의 강점과 매력이 묻힐 수 밖에 없었다면!!


2017 트랙스에서는 스포티하고 다이나믹한 스타일의 내,외관을 통해서 시선을 사로잡고, 트랙스의 매력인 펀 투 드라이빙의 매력을 제대로 어필 해 라이벌에게 자리를 내 주어야만 했언 설욕을 이뤄낼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트랙스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QM3, 티볼리 등과 비교 시승을 통해서 펀 투 드라이빙의 매력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트랙스 디젤 지극히 평범함 속의 매력
- 2017 신형 모카 X 공개 트랙스 페이스 리프트 기대해도 될까?
- [비교 시승] 티볼리 디젤 vs 트랙스 디젤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 [시승기] 티볼리 디젤 거칠지만 괜찮아
- [비교시승] 티볼리 vs 트랙스 가솔린 소형 SUV의 선택은?
- 인기 소형 SUV 트랙스 vs 티볼리 vs QM3 vs 2008 비교해 보니
- [비교 시승] QM3 vs 푸조 2008 태생은 같지만 현실은 다른~
- [시승기] QM3 펀 드라이빙을 즐겨라!
- [비교시승] 트랙스 VS QM3에서의 선택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