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문턱 낮춘 재규어 E-페이스 소형 SUV 시장에서 통 할까?!

by 쭌's 2018. 4. 16.


+ 문턱 낮춘 재규어 E-페이스 소형 SUV 시장에서 통 할까?!

재규어의 첫번째 소형 SUV  E-페이스가 국내에 출시했다. 재규어 E-페이스는 XE 세단과 함께 재규어의 입문형 세단. 입문형 SUV로 국내 및 글로벌 SUV 시장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재규어 SUV 라인업의 문 턱을 낮추는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다.


재규어 E-페이스는 재규어의 첫번째 소형 SUV로 먼저 선 보인 크로스오버 전기차인 i-페이스와 함께 프리미엄 SUV 라인업의 확대 및 문 턱을 낮추며 메스티지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키게 되었다.

재규어 E-페이스는 5천만원 대라는 경쟁력 높은 가격 포시셔닝을 기반으로 스포츠 다이내믹 SUV로서의 시장 개척에 나선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BMW X2, 캐딜락 XT4 등과 경쟁을 벌이게 된다.


재규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스포츠카 DNA를 계승하는 소형 SUV로 '아트 오버 퍼포먼스' 에 부합하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완벽히 구사하며 보다 많은 소비자가 재규어 브랜드를 소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한다.

스포츠카 DNA를 바탕으로 재규어 페이스 SUV 라인업의 막내 역할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한 스타일링으로 완성되었는데~ 먼저 선 보인 재규어 i-페이스 때문인지...


첫 인상에서 재규어 E-페이스는 강렬함 보다는 무난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만 같다. 상위 모델인 F-페이스의 디자인을 계승했지만 발톱을 드러낸 F-페이스와 달리 E-페이스는 순하고 대중적으로 친근한 모습이다.


덕분에 첫 인상에 E-페이스가 가져다 주는 이미지는 부드러움과 온순함이 먼저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고, 겉 모습만 보면 다이내믹한 스포츠카 DNA를 느끼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유러한 곡선이 주는 부드러운 실루엣과 베이비 F-페이스로서 상위 모델을 넘어서지 않기 위해 애써 참고 참은 디자인은 재규어 XE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재규어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순하면서 대중적이고, 친근한 이미지의 외관과 달리 실내는 프리미엄 소형 SUV를 지향하는 재규어의 상품성을 잘 보여준다. 실용적인 프리미엄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E-페이스의 실내는~


F-타입과 동일한 그랩 스티어링, 중앙 콘솔의 구성에서 느껴지는 스포츠카 DNA, 주행에 필요한 컨트롤을 운전자에게 초점을 맞추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풀 LCD 디지털 클러스터,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조화를 이룬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서 부터 공조기로 이어지는 센터페시아 구성은 간결하면서도 실용적이며 주행 성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실내 공간에 대한 여유로움 또한 E-페이스에 빼 놓을 수 없다. 넉넉한 레그룸을 비롯해 2열 레그룸과 헤드룸의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2열 후륜 서스펜션의 구조 덕분에 가능해진 트렁크 공간은 대형 캐리어, 유모차 등 부피가 큰 짐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도록 공간 효율성에 만전을 기한 것이 특징이다.

재규어 페이스 SUV 라인업의 막내이지만 새시와 파워트레인은 영락없는 스포츠카 DNA 임을 잘 보여준다. 랜드로버에서 직접 설계하고 완성한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2.0L 가솔린 터보로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kg.m를 자랑한다.


연비와 정숙성, 출력 등을 만족시키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인제니움 2.0L 가솔린 터보는 최고 토크가 저 RPM에서 실현되어 빠른 응답성과 경쾌한 가속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재규어 XE와 공유하지만 SUV 라인업에 맞게 셋팅의 변화를 통해서 다이내믹하면서 스포티한 움직임을 자랑하는 SUV로 재규어의 또 다른 아이덴티티를 추가하는 신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 E-페이스의 안전 및 편의 사량으로는 LED 헤드램프, 키리스 엔트리, 파워 테일게이트, 고성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앞 좌석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인테리어 무드 라이등 등을 모두 기본 사양으로 구성해 프리미엄 소형 SUV 임을 확인시켜 준다.

자동 주차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 첨단 운잔자 보조 기술를 포함해 SOS 긴급 출동 기능, 재규어 이시스턴스 서비스, 인컨트롤 프로텍트, 브랜드 전용 티맴 네비게이션 등을 갖추어 다양한 가격 경쟁력 및 상품성을 높이는데 주력 했다.


대중적인 재규어, 입문형 재규어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될 E-페이스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포함하여 E-PACE P250 S 5,530만원 / P250 SE 6,070만원 / P250 R-Dynamic SE 6,470만원 / P250 First Edition 6,960만원으로 내달 출고 예정이며, E-페이스를 시작으로 수입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하게 될 신차, 수입 SUV 시장의 핫한 신차들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뉴 푸조 3008 SUV 해치백에서 SUV로의 성공적인 변화
- 벤츠 GLC 쿠페 기다려!! BMW 2세대 뉴 X4 공개 하반기 국내 출시
- [시승기] 캐딜락 XT5 프리미엄 SUV에 한발 다가서다!!
- [비교시승] 캐딜락 XT5 vs BMW X3 6천만원 대 SUV의 선택은?!
- VW 티구안 국내 출시 앞두고 공개된 트림별 상세 구성
- 2018 국내 출시가 기대되는 고성능 SUV TOP 5
- 국내 출시 앞둔 BMW X2 북미 가격 공개 국내 판매 예상 가격은?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 [시승기] 레인지로버 벨라 여성을 위한 럭셔리 SUV에서 벗어나라!!
- 인피니티 SUV를 이끌 신형 QX50 공개 경쟁 모델은 BMW X3, 벤츠 GLC
- [시승기] 더 뉴 미니 컨트리맨 소형 SUV의 매력을 어필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