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1718 시즌 준비 첫번째 아이템은 카레타 방수후드로 시작!!

코 앞으로 다가 온 겨울 시즌 가장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을 사람들이라면 1718 스노보드 시즌 준비를 마치고 겨울을 맞이하기 시작한 스노보드 브랜드와 겨울을 손 꼽아 기다렸던 스노보더들이 아닐까? 한다.

스노보더라면 1년 중 가장 바쁘고 가장 설레이는 시기가 10월, 11월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겨울을 맞이할 준비, 시즌을 맞이할 준비를 하나씩 완성해야 하는 시기이기에 스노보드 브랜드가 새롭게 선 보이는 보드복, 액세서리, 데크, 부츠 등의 장비들을 예의 주시하며 보다 완벽한 시즌 준비를 끝내야하기 때문이다.


필자 또한 1718 시즌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첫번째로 선택한 1718 보드복 첫번째 아이템은 3번째 시즌을 함께 할 카레타 방수후드 'Mark Hoodie' 제품이다.

벌써 세번째 시즌동안 겨울을 책임져 줄 후드로 카레타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는 아마도 스노보더라면 익히 알고 있는 '방수후드'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카레타 = 방수후드' 라는 이미지는 제품이 기술력, 기능성, 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인데~ 그런 카레타가 고집하고 있는 방수후드의 품질에 대한 노력을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다.

방수후드로 스노보더와 스키어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레타의 고집은 원단의 선택과 구성에서 부터 시작된다. 카레타 방수후드는 겉감과 안감 그리고 중간에 멤브레인이라는 방수필름이 조합을 이뤄 기능성을 만족시킨다.


겉감은 카레타에서 가장 많은 고심을 하는 부분으로 활동성, 편안함 그리고 촉감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여러 원단과의 조합을 통해서 얻어낸 노하우는 폴리원단에 면터칭 느낌이 나는 원단을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말하고 있다.

폴리원단에 발수가공 처리를 하였을 때 가장 수분의 흡수율이 가장 적으며, 건조시간이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활동성과 겉감의 촉감에서는 면 원단 대비 부자연스러운 일장일단을 가지고 있다.


그런 단점을 보완하고 개선하기 위해 발수가공을 하여도 기능적인 부분을 만족시키며 폴리원단에 면 터칭의 느낌과 활동성, 촉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폴리원단에 면 터칭 느낌을 살리는 원단을 기획, 제작하여 지금의 1718 카레타 방수후드를 완성했다.

방수기능을 충족하면서 면 원단 고유의 착용감과 촉감, 활동성을 만족하면서 방수후드의 기능적인 측면을 모두 충족시키는 카레타만의 노하우가 담겨진 방수후드가 한단계 더 완성에 가까워졌다.

방수후드에 있어 가장 핵심인 발수제 가공에 있어 카레타는 테프론 가공제를 사용한다. 테프론은 현존하는 발수 가공제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테프론 가공제를 사용하려면 원단 테스트를 통과해야 사용할 수 있을만큼 까다로운 기준을 만족해야 하는데~


방수후든 원단으로 테프론 발수가공원단 테스트를 통과한 브랜드는 카레타가 독보적이라는 점에서 카레타 방수후드의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이로 인해 원단에 대한 고심 그리고 그 결과물로 완성된 카레타 방수후드는 기능성, 활동성, 촉감 등을 만족시키는 덕분에 소재에 대한 가격이 높다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되지만 '카레타 방수후드를 안 입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입어 본 사람은 없다' 말이 나올 정도로 그 만족도는 여타의 방수후드가 카레타 방수후드의 벽을 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카레타의 노력과 고민, 고심으로 한단계 더 완성형에 가까워진 1718 카레타 방수후드는 백 마디의 말 보다는 아래 영상을 통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본다면 카레타 방수후드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

KARETA_1718_ WATER PROOF from KARETA on Vimeo.

1718 시즌 카레타의 테마는 MUNDIAL, EVOLVE, PERFORMANCE이다. 매년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통해서 자켓, 팬츠, 후드, 액세서리를 새롭게 선 보이고 있는 카레타 스타일은 원단에 대한 고심과 고민만큼 정갈하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새로운 테마에 맞춘 새로운 심볼, 새로운 슬로건으로 완성된 방수후드는 필자가 선택한 1718 시즌의 컬러인 블랙과 조화를 이루며 정갈함과 고급스러움을 잘 표현하고 있다.

무엇보다 위에서 언급한 원단에 대한 고심과 고민으로 완성된 면 터칭 느낌은 방수기능이 있었어? 라고 되 물을 정도로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용감, 높은 활동성을 모두 만족시킨다는 점이다.


새로운 디자인 요소로는 착용의 편리성을 높이는 사이드 지퍼를 새롭게 적용했다. 입고 벗기 편리함은 물론 하단 주름의 늘어짐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후드를 착용하다 보면 하단 주름의 늘어짐이나 입고 벗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지만 카레타 방수후드에서는 그런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카레타 후드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앞 두개의 주머니는 고정식이 아니여서 사용이 편리하고, 주머니 속의 물건이 밖으로 빠져 나오거나 흔들림을 방지하도록 주머니끼리 연결하여 반 고정식으로 불편함을 없애고, YKK 방수 지퍼를 채용한점 또한 특징이다.


이와 함께 소매부분은 지난 시즌부터 적용한 핑거홀을 동일하게 적용하여 스노우 스타일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연출이 가능하다.

스타일과 기능성 만큼 저온에서 체온을 유지시키는 안감은 보온성을 만족시키는데~ 안감의 경우 헤모덤블 원단을 사용하여 양털처럼 몽글몽글하고 두툼하게 제작되어 추위로 부터 체온을 유지시키며 겉감과 안감 컬러 매칭으로 이질감 없는 스타일을 자랑한다.


1718 시즌도 카레타와 함께 시작된 시즌 준비 그리고 어느 때 보다 즐거운 시즌을 함께 할 카레타 방수후드를 비롯한 카레타 제품에 대한 다양한 내용과 스타일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1617 스노우보드복 카레타 일상과 스키장을 오가는 카레타 볼캡
- 1617 스노우보드복 카레타 데님 블랙 팬츠 데님 같지 않은 데님 팬츠
- 다이빙 슈트 같은 카레타 쿠션 바라클라바 여성 보더를 위한 바라클라바?!
- 1617 스노우보드복 카레타 방수 후드 시즌을 준비하는 첫번째 선택
- 일상과 스키장을 오가는 카레타 맥스 자켓 (KARETA Max Jaket)
- 슬로프에서 더욱 빛나는 카레타(KARETA) 방수후드 & 바라클라바
- 15/16 시즌 스노우보드 스타일 카레타(KARETA)의 진중한 매력에 빠지다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741)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59)
Car & Motor Review (1143)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