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워즈오토가 선정한 16년 신차 TOP 10 자동차 인테리어 & UX

by 쭌's 2016. 9. 17.


+ 워즈오토가 선정한 16년 신차 TOP 10 자동차 인테리어  & UX

북미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세단, 픽업, SUV 등을 포함한 29개의 페이스 리프트 & 풀 체인지를 거친 신차들의 인테리어와 사용자 편의성 (UX)에 대해서 공신력을 높게 평가 받고 있는 워즈오토 (Wards Auto)에서 TOP 10을 선정하고 공개했다.

워즈오토는 북미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차량들을 기준으로 엔진과 인테리어 등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TOP 10 리스트를 매년 발표하고 공개하고 있는데~


실내 인테리어와 UX에 대한 2016년 TOP 10은 이미 발표를 하기도 했지만 금번  TOP 10 인테리어 & UX는 페이스리프트와 풀 체인지 신차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7월 8월 사이에 출시한 신차들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TOP 10 인테리어 & UX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를 추가로 발표하면서 신차 구매에 대한 정보를 북미 시장 소비자들에게 공개했다.

2016 인테리어 TOP 10을 공개하기도 한 워즈오토의 평가에서 아우디 TTS, BMW 7시리즈, 캐딜락 XT5, 쉐보레 카마로,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혼다 시빅, 렉서스 RX, 벤츠 GLC, 닛산 맥시마, 볼보 XC90이 순위권을 차지하면서 국산차는 찾아 볼 수 없는 아쉬움을 전하기도 했는데~


2016년 7월과 8월 출시된 29개의 페이스리프트 및 풀 체인지를 거친 신차를 대상으로 한 워즈오토 TOP 10 인테리어 & UX에는 국산차도 그 이름을 올리며 북미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자.

워즈오토의 금번 TOP 10 선정은 매년 진행되는 최고의 인테리어 선정과는 조금 다른 기준으로 온보드 기술과 사용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고 운전에 집중하면서 손쉽게 사용이 편리한 구성과 UI & UX 그리고 도심과 고속도로에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이 평가도 고려했다고 밝혔다.


# TOP 1 - 2017 아우디 Q7

워즈오토는 아우디 Q7을 1위로 선정했다. Q7는 탑승자를 즐거움과 정서에 도움을 주는 사운드시스템과 반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스마트함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12.3인치 인포테인먼트의 반응 속도와 편의성, 와이파의 연결의 편리성, 스마트폰 페어링의 편의성 등이 추가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 TOP 2 -  BMW 7시리즈 750i

2위는 BMW 7시리즈의 750i가 차지했다. 750i는 스마트폰과의 커넥티드는 물론이고 2열 탑승자의 편의성을 대폭 확대하여 가능성을 제공하고 스마트 커넥티드에 대한 뛰어난 성능과 편의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개별 라디오, 퍼스트 클래스의 품격과 마사지 시트, 내장 디퓨져 & 디스펜서와 함께 윈도우와 선루프의 구성과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TOP 3 - 크라이슬러 파시파카

3위는 크라이슬러의 다목적 VAN으로 2016년 워즈오토가 선정한 최고의 인테리어에 이어 금번 조사에도 당당히 3위 자리에 올랐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파시피카는 일곱개의 USB 포트와 음성 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인포테인먼트는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고, 2열과 3열 탑승자를 위한 공조기와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사용자 정의 커넥트 인포테인먼트의 자유도와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TOP 4 - 포드 이스케이프

4위는 포드의 컴팩트 SUV인 이스케이프가 차지했다. 이스케이프는 낮아진 가격과 함께 광범위하게 적용된 크루즈 컨트롤 및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그리고 8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와 소재의 변화가 높은 점수를 받았고 애플 카플레이를 적용하여 편의성은 높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TOP 5 - GMC 아카디아

GMC 아카디아는 편리성을 높인 전화 연결, 와이파이 핫 스팟의 편리성, 직관적 인터페이스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와 레이더 기반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음성 제어를 통한 빠른 엑세스, 스티어링 뒤쪽에 위치한 물리 버튼에 대한 편리성이 평가에 플러스가 되었다.


# TOP 6 - 혼다 릿지라인

2017 혼다 릿지라인은 TOP 10에 선정된 유일한 픽업 트럭으로 침대에 포함된 스피커와 영리해진 순항 제어 시스템 그리고 차선 유지 시스템 등이 운전자가 감도를 조정할 수 있어 그 가능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 TOP 7 - 현대 아반떼 스포츠 (수출명 엘란트라 스포츠)

7위에 이름은 올린 신차는 국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와 판매량으로 국민 준중형 세단의 이름값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는 아반떼 AD가 차지했다. 국산차가 워즈오토 TOP 10에 이름을 올린 것은 2015년 기아 카니발에 이어 2년만이다.

워즈오토는 아반떼 스포츠가 합리적인 차량 가격에도 불구하고 ACC 및 자동 비상 제동등,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도 오토와 엔트리 레벨에도 적용한 동적 벤딩 라이트와 HID 헤드램프, 압축된 멀티미디어 파일의 해상도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TOP 8 - 인피니티 Q50

8위는 국내 수입 세단 시장에서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피니티 Q50이 차지했다. Q50은 년식 변경 모델로 비상 브레이크, 리어 크로스 트랙픽 경보 및 뷰 모니터 등 안전 및 지원 시스템의 다양한 배열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2개의 터치 스크린은 국내 시장에서는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으나 북미 시장에서는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편리성과 스마트폰과 페어링, 트래픽 스트리밍과 일기 예보 등 In Touch 텔레메틱스 시스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TOP 9 - 렉서스 RX 450h

9위는 렉서스 RX 450h가 차지했다. 렉서스 RX는 헤드 업 디스플레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편리한 스마트폰 페이링과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와 우수한 품질의 레이더 크르주 컨트롤은 높은 상품성을 보여주었으며 2열 탑승객을 위한 디스플레의 편의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 TOP 10 - 2017 메르세데즈-벤츠 E 클래스 세단

10위 자리는 국내 출시와 함께 수입 세단 시장을 휩쓸다시피 하고 있는 10세대 벤츠 E 클래스가 차지했다. E 클래스는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터치 버튼과 클러스터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럭셔리 중형 세단 이상의 기술력과 표현력으로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주차, 반 자율 주행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워즈오토가 뽑은 2016년 7~8월 사이에 출시한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풀 체인지 모델에 대한 최고의 인테리어 TOP 10 순위에는 2년만에 아반떼 스포츠가 이름을 올리며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여주었다.

금번 TOP 10 인테리어 및 UX는 몇가지 공통점에 대한 평가 높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날로그를 대체하여 범위를 차종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클러스터의 대형 디스플레이의 가능성과 편리성 그리고 아이폰 사용자의 분포가 높은 애플 카 플레이의 편리성, 스마트폰과의 페어링의 편리성과 반 자율 주행에 따른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등이 앞으로의 차량 인테리어에 대한 트렌드를 엿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는데~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워즈오토 TOP 10 인테리어 및 UX 차량에 선정된 아반떼 스포츠, 벤츠 E 클래스, 아우디 Q7, 렉서스 RX 등에 대한 시승기와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아반떼 스포츠가 넘어야 할 몇가지...
- [시승기] 아반떼 스포츠 존재감을 드러내다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디젤 E220d 출시 한국 시장에 더 적합해졌다
- 자만감에 빠진 신형 E클래스 이대로 좋은가?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직접 보니 프리미엄 세단 올킬은 시간 문제?!
- 플래그십 SUV 볼보 XC90 vs 아우디 뉴 Q7 비교해 보니
- 중대형 SUV 시장 노리는 렉서스 4세대 RX 가격 및 경쟁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