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벤츠 AMG GT C 오픈 에어링 고성능 로드스터로의진화

by 쭌's 2016. 9. 15.


+ 벤츠 AMG GT C 오픈 에어링 고성능 로드스터로의 진화

메로세데즈-벤츠의 고성능 쿠페이자 GT라는 새로운 네이밍으로 데일리 슈퍼카로서의 자존심을 높이고 있는 AMG GT가 또 한번의 변신을 시도했다.

여자의 변신이 무죄이듯이~ 벤츠 AMG GT의 변신 또한 글로벌 고성능 쿠페 시장에 New를 선사하면서 온라인을 통해서 벤츠 AMG GT C의 모습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즈-벤츠의 고성능 쿠페이자 데일리 슈퍼카로서의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 AMG GT가 소프트탑과 출력 및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스타일리쉬한 모습과 함께 더욱 강력한 모습을 선 보이고 있다.

벤츠 AMG GT C는 오는 9월 말 파리모터쇼를 통해서 글로벌 공개를 앞두고 있는데~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소프트탑과 더욱 스타일리쉬한 모습과 기존 GT의 성능과 출력 등 어떤 변화와 이미지를 선사하는지? 확인해 보자


벤츠 AMG GT C의 변신에 있어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부분은 역시나 하드탑 대신 소프트 탑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이다. 하드탑을 대신하는 소프트 탑읜 라인은 기존 하드탑과 달리 유러한 곡선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나 AMG GT R과 GT S가 가진 날렵한 라인을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바디 컬러에 따라서 무광=블랙 / 화이트 = 레드 컬러와 조합을 이루고 있는 소프타 탑은 남성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무광과 화이트 슈트를 잘 차려입고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모습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고성능 쿠페인 만큼 무게와 강성 그리고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페브릭 소재를 채용했고, 최고의 마그네슘과 알루미늄의 조합을 통해서 경량화에 성공했다.

베이지, 레드, 블랙 3가지 컬러로 제공되는 소프트 탑은 최고 50km/h 속도 내에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활성 공기 관리 시스템과 엔진 내부로 직접 공기가 흐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성능적인 측면에서도 만족시키는 모습이다.


소프트 탑의 메커니즘은 중량이나 무게 배분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AMG GT R과 AMG GT S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출력과 성능에 있어서 아쉬움은 느낄 수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GT R과 GT S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에 루프를 제외하고는 기존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으며 로드스터의 강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GT의 아이덴티티를 여지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벤츠 AMG GT C의 파워트레인은 4.0L 바이터보 V8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469마력에서 550마력, 최대토크 64.9kg.m를 자랑한다.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의 경우 GT C의 셋팅은 1단 기어비를 늘리고 별도의 맵핑을 통해서 가속 성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여기에 GT C는 4.0L 바이터보 V8 가솔린 엔진의 사운드 퍼포먼스를 높인 배기 시스템을 적용 오픈 에어링을 즐기면서 더욱 강력해진 배기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변화를 적용했다.


출력과 퍼포먼스만큼 GT C는 GT R의 후륜 조타 시스템을 사용하고 더욱 크고 넓어진 리어 팬더와 트랙 그리고 커진 휠을 적용하여 시각적으로 강력한 출력과 퍼포먼스를 만족시키며 0-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불과 3.9초에 불과하다.

이는 기존의 GT S가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이 3.7초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하면 조금 늦어진 부분이나 오픈 에어링에 대한 매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선택에 대한 고민을 없다고 봐도 좋다.


실내의 변화는 기존과 동일하다. 하드웨어의 구성은 동일하지만 컬러와 소재의 변화를 통해서 외부에서 실내를 들여다 볼 수 있는 특징을 살려 화려함과 럭셔리함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시각적인 충족감을 제공한다.

9월 파리 모터쇼를 통해서 글로벌 출시를 알린 벤츠의 고성능 쿠페, 데일리 슈퍼카로서의 역활을 담당하면서 오픈 에어링과 스타일리쉬한 모습으로 변화를 시도한 벤츠 AMG GT C의 기반이 된 벤츠 AMG GT와 C63 AMG S를 먼저 만나 볼 수 있었던 용인 서킷에서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벤츠 C63 AMG S Edition 서킷에서 달려보니
- [시승기] 벤츠 AMG GT 서킷에서 만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