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대로 붙어 볼만하다!! BMW 5시리즈와 그랜저HG 디젤 그리고 518d....
컴팩트 해치백에서 중형세단 그리고 준대형 세단에 까지 승용디젤의 확대는 이미 예고된 순서였고, 어쩌면 늦은감이 있었다고 할 만큼 유럽 승용디젤의 우수성과 만족도가 그들만의 전유물처럼 여기던 것이 국내 메이커에서도 승용디젤의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본격적인 맞불작전!!!을 펼치고 있는데...
+ 페이스리프트 BMW 520d 그리고 518d에 대한 고민....
승용디젤의 베스트셀러이면서 많은 판매와 인기를 얻었던?! BMW 520d는 F/L(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이면서 520d의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F/L을 거친 5시리즈는 3시리즈에 비해 개성이나 실내 공간 등에서 눈길을 받기가 쉽지 않아 보일 것 같지만....
5시리즈 라인업에 518d를 추가한 BMW의 파생 상품 전략이 국내 시장에서 도입이 가능할지가? 5시리지의 판매량을 좌우하는데 큰 역활을 할 것임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을 것 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518d의 출시로 인해서 5시리즈의 구입하는데 있어 부담을 줄일 수 있지만, BMW의 승용디젤 라인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깎아 내리는 요인으로 작용될 것이 눈에 보이는 현실로 인해서... 그리고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그랜저HG 디젤에 대한 경쟁력 사이에서 어떤 결정을 내릴지 지켜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5시리지와 정면 승부를 펼치겠다!!! 그랜저HG 디젤 2014년 상반기 출시...
승용디젤의 수요와 함께 싼타페에 먼저 선보인 2.2L 디젤 R엔진을 얻은 그랜저HG 디젤을 2014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BMW 518d에 출시에 귀추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그랜저의 브랜드 인지도와 아이덴티티를 고려하면서도 싼타페에서 인정 받은 현대차의 승용디젤에 대한 기술력과 성능, 효율성을 입증해 보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내부에서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2.2L 디젤 엔진 탑재에 따른 승차감, 출력, 정숙성, NVH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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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기술력, 성능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야!!!
준대형 세단으로는 그랜저HG가 최초의 승용디젤이라는 무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대표 준대형세단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승용디젤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와 인식의 변화를 그냥 지나칠 수 없다는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그랜저HG 디젤은 그동안 괜찮은 승용디젤 세단을 보여주지 못한 국내 메이커에 대한 소비자의 목마름을 해결 해 줄것으로 예상됩니다.
ps. 2.2L 디젤 엔진이 올라간 그랜저HG의 가격은 어떨까요? 3천만원 중후반이 가장 유력할 것 같은데.... 4천만원대로 출시를 한다면? 아마도... 뭇매를 조금 맞지 않을까요? 2L 디젤 R엔진에 대한 자존심만큼!!! 준대형세단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로서의 책임감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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