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아반떼 AD 디젤 트림 & 가솔린 트림 옵션 노출

8월 27일 신형 아반떼 AD가 사전 계약을 시작한지 이틀째 되는 날로, 사전 계약에서도 공개하지 않은 신형 아반떼 AD의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이라도 해 주는 듯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현대차 공장에서 촬영된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아반떼 AD의 전면과 후면, 실내가 유출되어 몇몇 미디어가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위장막과 렌더링을 통해서 예상할 수 밖에 없었던 아반떼 AD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커뮤니티 등에서 나오고 있는 가운데....

신형 아반떼 AD의 트림별 상세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 옵션표가 커뮤니티를 통해서 노출됐다. 신형 아반떼 AD 가솔린 트림과 출시 예정인 아반떼 AD 디젤의 옵션표까지 포함되어 있어, 사전 계약 또는 아반떼 AD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라면 매우 유용하게 참조할 수 있는 자료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옵션표에는 가격이 노출되지 않아서 신형 아반떼 AD의 가격을 알 수 없으나, 기존 대비 200~500만원 정도 오른 가격으로 예상하면 될 것 같다.


신형 아반떼 AD의 촬영 이미지를 공개한 현대차 직원은 기밀유출로 인해서 퇴사했다는 이야기도 흘러 나오고 있어.... 안타까움 마음도 드는 것도 사실이지만, 사전 계약과 함께 너무 한정된 정보만을 공개한 것이 화근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드는 부분이다.

어쨋든, 온라인과 미디어를 통해서 신형 아반떼 AD의 내,외관 디자인과 스타일은 충분히 감상했으니?! 실질적으로 구매에 참조할 수 있는 트림별 기본 사양 및 옵션표를 확인해 보자.

- 신형 아반떼 AD 가솔린 트림 및 상세 옵션

신형 아반떼 AD 가솔린 모델은 스타일, 스마트, 모던, 프리미엄 4종에 스페셜 2종이 추가되어 선택의 폭이 넓으며, 스마트 스페셜 트림이 가장 많이 팔리지 않을까? 하며, 프리미엄 트림은 17인치 휠, LED DRL과 램프, 통풍시트, 뒷자석 열선, 천연가죽 및 2열 6:4 폴딩,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 신형 아반떼 AD 디젤 트림 및 상세 옵션

출시 시기가 확실하지 않은 신형 아반떼 AD 디젤은 스타일, 스마트, 스마트 스페셜, 프리미엄으로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1.6 VGT 디젤은 6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 트림이 제공되어 수동 모델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스마트 트림에서 부터 7단 DCT(듀얼 클러치), ISG(아이들링 & 스톱), 15인치 휠 타이어, 열선 시트, 후방주차보조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공통 패키지로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어 일명 옵션질이라고 불리는 트림 및 옵션 선택에 있어서는 여전한 현대차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다.

일명 묻지마! 사전 예약~이라고도 불리우는 신형 아반떼 AD는 출시와 이렇다 할 라이벌 없이 시장에서 승승장구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대차가 보여지고 있는 이미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신형 아반떼 AD가 바꾸어 주는 계기가 될지? 궁금해지는 부분으로~ 경쟁은 어렵지만 라이벌이라고 불리는 차량들의 시승기와 다양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신형 아반떼 AD 라이벌 자격 박탈
- [시승기] 쉐보레 디젤의 매력을 느끼다! 캡티바, 말리부, 올란도, 크루즈 디젤 시승기
- 현대차 i30 N 미련 못 버린 고성능 버전에 대한 욕심
- 2세대 신형 크루즈 공개 새로운 3가지 변화
- 풀 체인지 거친 신형 크루즈 어메이징 대신 북미형 신형 크루즈로~
- [비교시승] 크루즈 VS 아반떼 준중형 디젤의 정면승부
- [K3 쿱 시승기] 쿠페의 색깔을 담으려는 노력! K3 쿱(쿠페) 제로백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04)N
Car & Motor Review (1637)N
Review & Gadget (1084)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