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3 쿱(쿠페) 시승기 - 쿠페의 색깔을 찾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 K3 쿱(쿠페) 제로백
포르테 쿱에 이른 K3 쿱(쿠페)을 연휴기간 동안 시승하면서~ 끝이 없을 것 같은 귀성길 정체를 거치기도 하고, 한적한 도심구간과 국도 구간을 명절 덕분에 다양한 상황에서 주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1700만원 대에서 부터 구입할 수 있는 K3 쿱(쿠페)은 1.6L GDI 모델과 터보 GDI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트림의 선택은 운전자의 취향을 고려하면 후회없는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으며... 디자인이나 구성, 성능과 퍼포먼스 등에서 기아차의 쿱(쿠페)에 대한 노력을 많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K3 쿱 시승기] 스타일만큼은 고성능 쿠페!! 젊은층에 어필하기 좋은 포지션과 디자인!!
+ 1.6 GDI 제로백 그리고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가속 성능~
쿱(쿠페)하면 응당 터보 GDI가 당연시 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터보가 가지는 장점만큼이나 노멀 모델이 가진 기본기에 제공하는 라이딩 & 핸들링에 대한 부분에서도 만족스럽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첫번째 영상은 약간의 오르막으로 제로백(0-100km) 수치는 약 11초로 논-터보이다 보니 동일한 심장을 지닌 벨로스터(논-터보)와 거의 동일한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체감으로 느끼는 가속감은 벨로스터보다 K3 쿱(쿠페)이 낳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영상은 반대로 약간의 내리막으로 제로백(0-100km) 수치는 약 10초로 1초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로백 영상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파워풀한 가속성능을 보여주지는 않치만 1.6 GDI 임을 고려하면 고RPM을 사용하면서 변속도 빠르게 진행되고 부담없는 가속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 [시승기] 벨로스터의 주행성능과 효율성은?
K3 쿱(쿠페)의 기본 트림인 1.6 GDI는 205/16인치 휠 타이어를 적용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초반 가속 성능은 괜찮으며 초반 엑셀링에 민첩하게 반응하여 운전자가 느끼는 속도감은 꽤나~ 높은 스피디함을 제공합니다.
고속으로 올라가면 1.6L 엔진의 한계를 드러냅니다. 배기량이 작다보니 고속에서에 엑셀링은 킥다운과 함께 1.6L GDI에서 낼 수 있는 파워를 지면에 전달하려는 노력이 느껴지며, 킥다운의 변속 충격이나 타이밍은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과 느낌을 전달합니다.
+ 쿠페에 가까운 승차감과 핸들링~
승차감은 K3 세단과는 확실히 다른 탄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잔진동은 꽤나 잘 걸러주면서 단단한 하체의 셋팅은 라이딩 & 핸들링을 중시하는 젊은 층에게 어필하기 충분한 모습이며, 세단의 편안함은 K3 쿱에서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이크 성능이나 답력에서도 운전자의 의도대로 반응을 하고 있으며, 브레이킹 시 조향 능력 또한 탄탄한 하체가 뒷받침 되어 고성능 쿠페가 갖추어야 기본기에 가까워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K3 쿱(쿠페)의 심장은 1.6 GDI & 터보 GDI입니다. 1600cc 배기량만큼의 이상도 이하도 아닌 그에 준하는 성능과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K3 쿱(쿠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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