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모델E 2200만원으로 국내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어~

전기차의 독보적인 브랜딩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들 또한 국내 진출을 간절히? 원하고 있는 테슬라를 단돈 2200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테슬라 국내 판매에 대한 소식은 테슬라코리아가 국내에 법인 등록을 하면서 테슬라 출시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는데~ 그런 테슬라코리아는 국내에 출시하는 첫번재 테슬라 모델을 2200만원 여의 가격으로 제주도에서 첫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에 처음을 출시하게 되는 테슬라의 모델은 국내에서도 익히 잘 알고 있는 모델S 또는 모델X가 아닌 모델E라는 테슬라의 보급형 모델이다.


현재 모델E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진 것이 없다. 테슬라 모델E는 2014년 테슬라의 엔트리 레벨 차량으로 공개한 모델로 모델S 대비 차체 크기를 20% 줄였고, 기존 디자인을 손 본 모델이다.

여기에 85kWh 배터리를 장착한 모델S와 달리 48kWh 배터리를 적용해 320km를 주행할 수 있다. 모델E의 경쟁상대는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렉서스 IS 등이다.

모델E의 출고가는 기존 모델S의 1/3 가격으로 무게와 크기, 배터리 용량, 주행거리를 줄이는 반면, 충전시간은 더 짧아 주행거리에 대한 단점을 만회하는 모델이다.

제주도에서 첫 선을 보이는 테슬라 모델E 출시와 함께 테슬라코리아는 전용 충전소인 '슈퍼차저(Supercharge)'도 판매 수용에 따라서 자체적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당분간은 무료로 충전하는 방언을 검토중이라는 소식도 전하고 있다.


테슬라 모델E의 출시 가격은 4180만원이지만, 제주도와 환경부이 지원금을 받으면 4180만원의 테슬라 모델E는 2200만원이라는 실제 구입 가격으로 테슬라의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모델E 뿐만 아니라 충전 인프라 확충 등의 국내 환경에 테슬라 모델E를 시작으로 모델S와 모델X 또한 나중에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제주도에서에 모델E 출시를 통해서 2016년 제주 시장 1위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테슬라를 본격적으로 판매하는 계기를 만들게 된다.

2200만원이라는 테슬라 모델E의 가격은 현재 판매중인 국산 전기차 수준과 비슷한 수준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는 테슬라의 가격 졍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므로~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 모델E의 출시는 테슬라라는 브랜드가 국내 출시하는 것만이 아닌 국내 전기차 시장의 대중화를 이끄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에서 큰 영향력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테슬라의 국내 시장 진출은 전기차 시장 뿐만 테슬라가 선 보이고 보급에 나선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한 선두적인 역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에 테슬라 국내 첫 진출은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기회는 물론,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키는데 적지 않을 영향을 끼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새해 계획한 전기차 보급 물량은 4,000~5,000대로 한국 전기차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경쟁 모델 대비 테슬라가 가지고 있는 장점과 매력, 기술력 등이 앞서고 있다는 점에서 테슬라의 이번 국내 출시가 기대되는 부분이며~

국내 법큐상 출시가 미뤄지고 있는 쉐보레 볼트 시승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하이브리드 대표주자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국내 출시 가격 예상은?
- 테슬라 모델 X 순수 전기 SUV 그리고 펠콘 도어의 새로운 기준
- 테슬라 모델S 사면 테슬라 SUV 모델X가 공짜?!
- 테슬라 모델 S 전기차도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테슬라 모델 S 드리프트
- 쉐보레 신형 볼트 출시 앞두고 전기차 긴장하게 만드나? 쉐보레 볼트 시승기
- 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역활이 뒤바뀐 쉐보레 볼트 시승기!!
- 하이브리드 이상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내일의 자동차 현실을 보여준 쉐보레 볼트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