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여전한 조립 품질 문제 신형 스포티지에서 水포티지로

by 쭌's 2015. 12. 21.


+ 현대기아차의 여전한 조립 품질 문제 신형 스포티지에서 水포티지로....

현대차에 이어 기아차의 신형 스포티지가 싼타페의 뒤를 이어 水포티지로 소비자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신형 스포티지는 출시와 함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10월, 11월 7천 여대가 넘는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기아차의 효자 모델로 그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는 가운데, 전면 유리와 루프의 누수로 인해서 현대차 水타페에 이어 두번째 누수 신차인 水포티지라는 타이틀을 얻고 있다.

신형 스포티지의 누수 현상은 자동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을 통해서 그 사실이 알려져 일파만파로 水포티지에 대한 이미지가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신형 스포티지의 누수 현상은 11월 출고 차량들이 대부분이며, 출고 한지 1달여도 되지 않은 상태라는 점에서 조립 및 품질 문제에 다시금 빨간등이 들어왔다고 할 수 있고~


水타페로 인해서 곤욕을 치르고, 현대기아차에 대한 이미지에 적지 않은 데미지를 입혔던 그때의 시간이 얼마지나지 않은 시점이라는 점에서 현대기아차에 대한 반감과 실망감을 다시금 불러 일으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누수가 발생된 신형 스포티지는 전면 유리와 루프, 썬바이저를 통해서 실내로 누수가 되는 현상으로 누수의 양이 센터 콘솔에 떨어져 흥건해질만큼의 양으로 간단히 넘어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보배드림을 통해서 알려진 신형 스포티지 오너들은 해당 문제로 A/S 센터로 들어갔으나 수리를 하면 이상이 없다는 답변만을 듣고 있는 상황이다. 신형 水포티지 오너들은 차량 교환을 요청하고 있으나...


기아차는 수리하면 문제가 없다는 일관된 답변만을 내 놓으고 있으며, 기아차의 공식 입장은 현재 없는 상태로 소비자의 불만을 증폭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水타페라는 타이틀은 처음으로 얻은 싼타페는 트렁크를 통해서 유입되는 누수로 트렁크 하부를 살펴보지 않으면 누수를 알 수 없었던 것과 달리 신형 스포티지는 전면 유리와 썬바이저, 루프를 통해서 누수가 진행되면서 안전에 대한 문제는 물론, 비오는 상황에서 주행에 불안감을 주다는 점에서 더욱 심각하게 느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현대기아차는 이미 水타페를 통해서 그 심각성을 익히 알고 있다는 점에서 신형 스포티지의 누수 현상에 대해 묵묵무답으로 일관하고 있는 모습은 안타까움과 불만의 목소리를 더욱 크게 만들고 있는 모습이다.

보배드림에 올라온 水포티지 누수 현상 사진을 확인 해 보자


사진 상에서도 쉽게 현 상황의 심각성을 알 수 있듯이 흥건하게 젖은 썬바이저와 루프의 누수 현상은 단순 수리로 만족하기 어려운 상황임을 알 수 있는 부분이고, 기어 노브 주변에 떨어진 물방울은 그 심각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상태이다.

누수에 대한 부분은 설계의 결합이라기 보다는 조립 품질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오는 부분으로, '수리하면 문제 없다'는 답변으로 일관하고 있는 A/S 센터의 답변에서도 조립 품질에 대한 의구심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여기에 누수에 대해서 A/S 센터 입고 후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답변이나 진행 상황을 전달받지 못하고 있는 오너의 입장에서는 더욱이 차량 교환에 대한 의지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는 모습이다.

년 초 현대기아차의 나빠진 인식과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현대기아차의 노력이 조립 품질이나 QC 등으로 인해서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신형 스포티지 누수 현상에 대해서 현대기아차는 빠른 대응과 처리를 통해서 소비자의 불만이 생기기 않도록 조치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은 물론이고~

이를 관리하는 정부 단체 또한 현 상황을 파악하고 리콜이나 권고, 시정 명령 등을 통해서 품질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하는데 적극적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제 2의 水타페로 이제 막 출시한 신차 이미지를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현실을 맞지 않기를 바란다.

더불어 늘 따라다니고 있는 조립 품질, QC 품질 등에 대한 강화를 통해서 현대기아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의 만족도와 브랜드 이미지 개선 일선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것이며~

현대기아차의 신차 누수 문제의 시초였던 싼타페 그리고 라이벌과의 비교 시승기, 水포티지로 곤욕을 치르는 가운데 승승장구하고 있는 올 뉴 투싼 등의 시승기와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올 뉴 투싼 급발진에서 바뀌 빠짐까지... 품질문제 심상치 않은 올 뉴 투싼
- 수타페에 이어 스몰 오버랩까지 싼타페 어디까지 추락?
- 박빙! 캡티바 vs 싼타페 비교 시승기
- 9월 국산차 판매량 - 싼타페와 쏘렌토의 약진 신형 아반떼 AD는 적체?
- 올 뉴 투싼의 쿠페 버전 기대해도 될까?
- 쉐보레 캡티바 페이스리프트 그 끝이 궁금해진다
- 11월 국산차 판매량 뜨는 현대차 지는 쉐보레, 티볼리가 먹여 살리는 쌍용차
- 10월 국산차 판매량 아반떼AD의 아성을 보여주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