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존심 구긴 벤츠 GLE 쿠페 선 보여...

벤츠의 자존심을 구겼다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만큼 온라인을 통해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BMW X6의 스타일을 그대로 따라한 벤츠 GLE 쿠페가 환영보다는 원성에 가까운 소리를 듣고 있다.


내년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서 공식 데뷔를 앞두고 공개한 벤츠 GLE 쿠페는 가격은 미정이다.

일단 벤츠 GLE 쿠페는 누가봐도 BMW X6의 스타일을 완벽히 복제하고 있다. 얼마전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짝퉁이라 불리는 랜드윈드 X7이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서 공식 출시를 알리면서~

2014/11/19 - 레인지로버 이보크 짝퉁 랜드윈드7 광저우 모터쇼 공식 데뷔

디자인 베끼기에 대한 소송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고 한 가운데... 벤츠 GLE 쿠페는 BMW X6의 짝퉁이라는 말이 하나도 어색하지 않을 모습으로 새로운 신차를 공개 해 벤츠 오너들의 자존심을 구기게 만들고 있다.


벤츠에 따른 GLE 쿠페의 컨셉은 쿠페와 크로스오버의 중간 형태로 BMW X6를 겨냥한 벤츠의 전략차종으로 기존 M 클래스를 대처하는 라인업으로 LED 헤드램프, 가로형태의 싱글 바 그릴, 쿠페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루프라인, S클래스 쿠페를 기반으로 다듬었다고 밝히고 있다.

GLE 쿠페의 라인업은 디젤 엔진인 GLE 350d 4매틱, 가솔린 엔진인 GLE 400 4매틱, 450 AMG로 총 3종의 모델이 출시될 예정으로 가솔린 엔진 라인업인 GLE 400은 V6 3.0L 바이터보엔진으로 최고출력 333마력, 최대토크 48.9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고성능 모델인 GLE 450 AMG는 V6 3.0L 바이터보 엔진을 공유하지만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3.06kg.m를 파워를 자랑하며 9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5가지 주행모드인 인디비주얼, 컴포트, 슬리퍼리 스포트, 스포트 플러스를 제공하 라이딩 & 핸들링의 감성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제공된다.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 벤츠 최초의 크로스오버 쿠페라는 신차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경쟁자로 지목한 BMW X6의 스타일을 완벽하게 따라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외관에서 BMW 대신 삼각별을 가슴에 품은 것으로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 낼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여기에 GLE 쿠페의 오너가 되면 만나는 사람마다 BMW X6를 따라했다는~ 소리를 한 마디씩이라고 듣게 된다면 GLE 쿠페에 대한 오너의 자존심은 물론, 만족도까지 떨어뜨니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기에....


벤츠 GLE 쿠페는 상당한 무리수를 떠 안고 있는 신차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도 BMW X6와 벤츠 GLE 쿠페 중 선택하라고 한다면 BMW X6 쪽에 손을 들어주지 않을 수 없다.

왜냐하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높은 금액을 지불하고 구입한 신차를 따라했네... 배꼇네... 짝퉁이네... 등등의 가슴 아픈 소리가 미리 걱정이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