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에 이은 BMW 2시리즈도 3기통 가솔린 터보로~

BMW의 입문형 쿠페인 2시리즈 쿠페 218i가 새로운 엔진 라인업을 보강하면서 2015년 3월 부터 시리즈 모델 확장을 확장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BMW 2시리즈 쿠페는 국내에도 출시가 되어 BMW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은 모델이자 펀 라이딩을 재미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국내의 경우 가솔린 터보는 물론 디젤 엔진까지 모두 선택할 수 있어 라이딩 & 핸들링의 재미를 비교적 부담감없이 즐길 수 있는 시리즈로 3세대 미니 쿠퍼를 통해서 먼저 선 보였던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적용한 새로운 라인업을 선 보일 계획이다.


3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에 대한 우려과 기대를 안고 출시한 3세대 미니 쿠퍼를 통해서 3기통 가솔린 엔진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다운사이징의 장점을 살리면서 가솔린 터보의 퍼포먼스까지 충족시킨 3기통 가솔린이 BMW 2시리즈 쿠페로 확장하는 변종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2시리즈 쿠페의 새로운 심장인 3기통 가솔린 터보는 1.5L 터보로 최고출력 134마력으로 8단 수동 변속기와 매칭을 이룰 경우 제로백 (0-100m/h) 8.9초의 가속 성능과 212km/h의 최고속도을 자랑하게 된다.

최고 트림은 235i에는 220D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 xDrive를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힌다.


새로운 엔진과 파워트레인, 옵션은 럭셔리 트림, M 스포츠 트림, 스포츠 트림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스티어링 휠에는 다기능 버튼을 추가하고 제동 기능이 있는 어드밴스드 크루주 컨트롤, 스토리지 패키지와 안개등 센서, 주차 거리 제어 등의 편의 및 안전 사양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력서리 트림고 스포츠 트림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17인치 휠, 톡특한 실내 장식과 컬러, 인테리어 무드 조명, 시트 등을 포함하는 패키지를 제공한다.

M 스포츠 트림은 기존 대비 10mm 낮은 스포츠 서스펜션, 17인치 전용 휠, M 스티어링, 확대된 라디에이터 그릴, M 전용 공기 역학 패키지 등 차별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3기통 터보 가솔린이라는 BMW의 새로운 다운사이징 엔진을 처음으로 적용한 3세대 미니 쿠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응 아래 시승기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08/11 - 오리지널로의 회기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2014/08/08 - 얻은 것과 잃은 것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5)N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