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툭!툭! 찍어도~ 갤럭시 S6 F 1.9 카메라 성능

by 쭌's 2015. 5. 22.


+ 툭! 툭! 찍어도~ 갤럭시 S6 F 1.9 카메라 성능

스마트폰 카메라 전쟁은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 너무 과열 경쟁을 펼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을 가끔하게 된다. 정작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 렌즈의 밝기의 숫자보다 그냥 툭!툭! 찍어도 흔들림이 없이 잘 찍히고~ 무엇보다도 이쁘게 나오는 사진을 원하는데 있어 F값이라는 불리는 렌즈의 밝기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그럼에도 자사의 경쟁력을 뽐내기 위해서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한 마케팅은 치열을 넘어 과열 경쟁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2015년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휩쓸고 있는 갤럭시 S6 & S6 엣지의 카메라 성능은 어떤지? 화질은 어떤지? 살펴보자.


먼저 갤럭시 S6 & S6 엣지의 카메라 스펙을 살펴보면~ 카메라 제조사는 소니의 칩셋을 사용한다. 한층 높아진 스펙을 자랑하는 렌즈 밝기는 F 1.9이고, 16MP, 5312 * 2988 촬영 사이즈, 피사체 추적 AF, 손떨림방지 OIS, LED 제논 플래시, 4K / 1080 HD / 720p 동영상 촬영, 새로운 사용 UI와 다이렉트 카메라 실행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F 1.9의 밝은 렌즈와 0.7초의 카메라 실행 속도를 자랑하는 다이렉트 카메라는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 카메라 사용성을 더욱 높이고 있는 부분으로 개인적으로 매우 칭찬하는 사용 UI/UX를 제공한다.

이는 원하는 피사체나 풍경 등을 말 그래도~ 툭! 툭! 찍어도 훌륭한? 품질의 화질과 고 해상도의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실제 갤럭시 S6 & S6 엣지를 사용하면서 오토모드에서 별 생각없이 촬영한 샘픔들을 확인 해 보자.


밝아진 렌즈와 높아진 성능을 바탕으로 카메라 사용 환경은 기본적으로 'HDR 자동'이 스스로 알아서 On/Off 되어 별도의 설정이나 셋팅 없이도 밝고 쨍한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특히, 광량이 부족하고 불규칙한 환경에서도 F 1.9 렌즈는 자동 HDR과 조합을 이뤄 달리는 차량과 풍경을 다이내믹하게 담아 내면서도 화질과 선명도, 컬러 밸런스 등에서도 기존 갤럭시 노트4의 만족스러운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음을 실감하게 해 준다.


이는 별도의 설정이나 더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툭!툭! 촬영한 사진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여기에 0.5초의 시간을 투자한다면 DSLR 못지 않은 사진 결과물과 감성이 느껴지는 사진을 얻을 수도 있다.

새로운 사용 환경을 제시하는 갤럭시 S6 & S6 엣지의 UI는 기존 갤럭시 노트4 까지 제공되던 터치 & 촬영 기능으로 AF와 촬영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터치는 AF만을 지원하고 촬영 버튼을 터치해 촬영 과정을 완료하는 UI로 변경되어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기존 갤럭시 사용자에게 터치 & 촬영은 매우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였기에 새로운 UI는 조금 번거롭게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0.5초의 AF/AE로 오롯이 피사체의 측광과 AF를 고정하여 촬영 함으로서 피사체에 좀 더 집중한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일장일단이 있는 부분이다.

AF/AE 촬영 결과물 또한 AUTO 촬영과의 차이를 보여주어 역광, 스팟, 광량이 부족한 환경 등에 있어서 0.5초라는 시간을 투자하여 피사체에 집중한 사진을 촬영 해 본다면?! 더 나은 사진의 결과물과 감성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 설정 - 피사체 추척 AF를 활성화 하면 움직임이 많은 아기, 동물, 스포츠 현장 등에서 고정된 AF를 바탕으로 스마트폰을 움직이지 안고도 자동으로 피사체를 따라가는 AF를 통해서 흔들림을 최소하한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점 또한 일상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은 유용한 기능이다.


이 뿐 아니라 다양한 촬영 모드는 프로 모드를 통해서 ISO 감도 조절로 빛을 조절하고 피사체와 거리 조정 등을 통해서 심도를 높이는 등의 사진에 직접적으로 개입하여 DSLR의 촬영 환경을 갤럭시 S6 & S6 엣지 카메라에서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활용도가 가장 높은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셀카만큼이나 많은 사진을 촬영하게 되는 것이 바로 음식인데~ 촬영 모드를 음식모드로 바꾸게 되면 일반 촬영 대비 화각이 넓어지는 효과와 함께 색감을 먹음직스럽게 조정하여~ 사진 만으로도 군침을 돌게 만드는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더욱 맛있게 담아낼 수 있다.

갤럭시 S6 & S6 엣지 카메라는 F 1.9 / 16MP / New UI/UX / 높아진 성능 등 사진 촬영을 위한 과정을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주변 환경의 빛과 광량 등에 관계없이 밝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


별도의 노력이나 과정 없이 0.7초로 실행한 카메라로 툭!툭! 찍는 스냅 사진 부터~ 조금의 노력을 더한 퀄리티 있는 사진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기에 충분 이상의 성능과 사용 환경은 사용 시간과 비례 해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 S6 & S6 엣지의 카메라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2015/05/10 - [비교] LG G4 vs 갤럭시 S6 벤치마크 및 상세 성능 비교
2015/05/08 - [성능 비교] 갤럭시 S6 vs LG G4 사용자 경험에서 부터 차이가...
2015/03/11 - 갤럭시 S6 엣지 0.7초 카메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