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미니빔 프로젝터(HX300G)와 노트북에 날개를 달아주는 고용량 휴대용 배터리 !~~

by 쭌's 2010. 6. 10.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를 사용하게 되면서 작은 크기만큼 휴대성 또한 매우 높은 만족감을 느끼며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중입니다. 그런 미니빔에 날개를 달아줄 녀석이 도착했습니다. 바로 미니빔을 위한 고용량의 휴대용 배터리입니다. 미니빔 뿐만 아니라 휴대용 디바이스의 전력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든든한 지원군이 되주고 있는 있는 미니빔의 날개라고 할 수 있는 고용량 휴대용 배터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LGBT-1266MT 라는 모델명을 가진 휴대용 배터리는 아직 출시 전인 모델로 미니빔과 함께 먼저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정식 명칭은 'LED Projector Battery'라고 하는군요. 색상은 화이트와 그레이로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같은 화이트 색상으로 미니빔과의 매칭도 보기 좋습니다. 배터리는 미니빔과 함께 출시를 하려고 했지만 용량이나 성능, 디자인 등의 마무리 작업으로 인해서 동시에 출시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는 배터리의 디자인은 프로토타입으로 정식 출시되는 제품과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크기 또한 미니빔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라는 점을 고려해서 아담한(?)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마도 정식 출시 제품에는 로고나 문구 등이 추가되어서 심플하게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니빔과 더불어 한 손으로 쉽게 들고 휴대할 수 있도록  765g의 무게를 가졌습니다. 그러고 보니 미니빔의 무게와 별로 차이가 없으며, 전원 어댑터보다 오히려 가벼운 덕에 휴대용 배터리를 더욱 빈번히 사용하게 됩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LED Projector Battery (LGBT-1266MT)'는 6,600mAh의 용량과 974Wh의 아웃풋을 가지고 있으며 765g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이는 미니빔 뿐만 아니라 노트북, 넷북 등의 전원이 필요한 기기에 넉넉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6,600mAh의 용량은 노트북의 6셀 배터리가 4,400mAh인 것을 감안하면 넉넉한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은 노트북의 6셀이나 9셀 배터리를 생각하면 쉽게 예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LED Projector Battery (LGBT-1266MT)' 전면에는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어 배터리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량 확인은 'PUSH' 버튼을 누름으로 잔량만큼 LED의 조명이 들어오고 오른쪽에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어댑터와 연결하는 DC IN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충전은 미니빔의 어댑터와 공유하고 있어 별도의 전원 어댑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리미리 배터리를 충전해 놓으면 필요한 상황에 간단하고 빠르게 미니빔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LED Projector Battery (LGBT-1266MT)' 하나면 본체보다 무거운 전원 어댑터는 멀리 할 수 있습니다. 미니빔의 전원 어댑터는 본체의 사이즈가 작아진만큼 어댑터의 크기나 무게는 늘어나서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휴대 배터리 덕분에 충전하거나 미니빔의 전원 연결이 용이한 곳에서만 그 역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살짝 뒷방으로 밀려나는 신세가 되는 건가요?! ^^ 그럼에도 전원 어댑터가 없으면 미니빔과 배터리는 바보가 되니 한쪽에 잘 모셔(?)두어야겠습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제품에는 확장성이 높은 핀타입의 커넥터로 7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미니빔 뿐만 아니라 노트북, 넷북 등에서 배터리의 활용도를 높이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7종의 커넥터만 있으면 왠만한 기기들과 호환이라는 부분에서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배터리의 케이블과 커넥터는 분리되는 형대로 되어 있어서 커넥터의 사이즈만 맞는다면 전원이 필요한 기기에 든든한 보조 배터리 역활을 훌륭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충전되어 있는 배터리를 노트북과 연결한 모습입니다. 커넥터의 형태는 'ㄱ'자로 되어있어서 전원 포트를 보다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전원 어댑터를 휴대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지만 주변에서 노트북의 전원이 필요할 경우 전원 어댑터 대신 휴대용 배터리가 그 역활을 톡톡히 할 수 있으며, 그 모습은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노트북에 'LED Projector Battery (LGBT-1266MT)'를 연결하니 전원연결 상태가 표시되면 자체 배터리를 충전하고 있음을 표시해 줍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노트북의 6셀 배터리 용량이 4,400mAh이니 100% 충전을 하고도 2,200mAh라는 수치상의 용량이 남을만큼 넉넉한 용량을 자랑합니다. 필요에 따라 배터리 하나면 미니빔과 노트북 등에서 전원의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LG HX300G

비즈니스에 있어서 가히 최강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의 든든한 'LED Projector Battery (LGBT-1266MT)'와 미니빔, 그리고 노트북.... 환상적인 조합은 어디를 가든지 그 빛을 발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7종의 커넥터로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 6,600mAh의 넘치는 전원용량, 100인치의 대형사이즈로 어둠을 밝히고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가능케하는 LG 미니빔 LED 프로젝터.... 휴대성이 좋은 3종 셋트!! 가 모이면 일을 내도 큰 일을 낼 것만 같습니다. 미니빔과 노트북 등에 날개를 달아준 'LED Projector Battery (LGBT-1266MT)'는 비즈니스나 멀티미디어, 실생활에서 높은 효율성과 다양한 방면에서 그 역활을 넘치게 하고도 남을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입니다 ^^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