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쿠퍼스와 함께 적당한 운동으로 스트레스 제로에 도전하자!!

by 쭌's 2010. 5. 19.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작은 회식과 스트레스로 늘 피곤을 달고 살아야하는 샐러리맨에게는 피할래야 피할수 없는 직장생활의 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점점 나빠지는 침묵의 장기 '간'을 위해 음료부터 시작해서 건강보조식품, 기능성 음료, 운동...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특히나 헛개나무는 민갑요법으로 건강을 위해 환,즙,과립 등으로 먹게 됩니다.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갈매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교목으로 학명은 Hovenia dulcis Thun. 지구자나무로 헛개나무 열매추출분말은 알콜의 대사과정에서 적용하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민간요법에 나와있는 헛개나무의 효능은 알콜성 간염, 지방간, 간경화, 황당, 갈증해소로 헛개나무의 활성화학물질이 숙취해소, 주독해소 및 구취제거 및 간 해독, 변비에 탁월한 효과와 술을 썩히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생즙은 술독을 풀고 구역질을 멎게 한다고도 합니다. <한국 약용 작물원, 본초강목>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헛개나무가 간와 술취 등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듣게되지만 헛개나무는 약이라기 보다는 보조식품에 해당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헛개나무가 간와 숙취, 스트레스로 인한 만병통치약처럼 통용되는 부분은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건강을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그때 그때 풀어주고, 적당한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워낙 운동을 싫어하는 타입으로... 특히나 땀을 흘리는 운동을 싫어하는 필자도 잦은 회식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쿠퍼스를 시작으로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마시고 있지만 어디까지 기능성음료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어울리지는 않치만 골프를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주변의 권유가 너무 심해서(?) 필드에 나가서 거창하게 골프를 즐기는 것이 아닌 스크린 골프나 넓지 않은 공간에서 운동 삼아 시작하려고 합니다. 기능성음료인 쿠퍼스와 함께하면 아마도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건강보조제

우리나라는 약을 맹신하고 과용하는 부분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왠만한 샐러리맨의 책상에는 영양제, 비타민, 건강보조제, 다먹지 않은 처방약 등이 있을 것 입니다. 그만큼 건강을 생각하면서 운동이나 식이요법, 금주, 금연을 선택하기 보다는 쉽고 빠른 약이나 보조제를 많이 먹게 됩니다. 약은 치료를 하는 목적이고, 건강보조제나 영양제, 비타민 등은 부족한 영양소를 최소한의 보충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직장생활이나 생활방식을 조금씩 바꾸어 나가면서 스트레스를 적게 받고 잘 풀며, 적당한 운동과 함께 건강을 위한 기능성음료, 보조제, 영양제 등을 조절 한다면 활기찬 아침을 맞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