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가게 홍보?! 아직도 어렵게만 느끼시나요? KT 로컬스토리로 단방에~~~

by 쭌's 2009. 11. 4.


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옆집, 앞집, 뒷집에는 언제든 필요로하면 이용할 수 있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마트와 대형서비스, 대형 체인화로 인해서 지역의 소규모 자영업은 점점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중소규모의 자영업은 살아남기 위해 안감힘(?)을 쓰고 있는 가운데~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별도의 비용을 사용하는 것은 엄두도 못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KT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로컬스토리(Localstory)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역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KT의 로컬스토리(Localstory) 를 이용하면 지역의 맛집,서비스,정보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내 가게, 상점, 회사를 홍보하고 알릴 수 있습니다. 지금은 베타버젼의 초장기이기에 더욱 홍보를 할 수 있는 좋은 시기로 생각됩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내에는 비즈로그가 있어 무료로 미니홈피를 만들어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비즈로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로그는 KT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전화번호 확인 후 상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직접등록'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회원가입 후 업체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업체의 위치를 보여주는 지도의 위치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지도상의 표기가 잘못되어 있으면 직접 원하는 위치를 지정하여 소비자가 좀 더 알기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를 위해 거주하는 집을 검색했더니 휑~~ 합니다)


지도상에 위치를 정하면 업체의 상세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업체를 대표할 사진부터 갖가지 세부사항을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좀 더 상세한 정보입력을 원할 경우 '부가정보 입력'을 통해 좌석,흡연,배달,예약 등의 자세한 사항을 입력할 수 있으니 업종에 따라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업체정보의 입력이 완료되면 인증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ARS를 통해 인증번호를 알려주는데~ 밤 10시가 넘은시간에 등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자인증보다 더 빠르게 유선전화로 인증번호를 알려주어서 살짝 놀랬습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의 시스템적인 부분이 제대로 준비되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증까지 완료가 되면 등록신청이 완료 됩니다. 최종 등록까지는 2주간의 시간이 필요한데 웹을 통한 등록 후에 업체의 존재 및 실제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서류를 고객센터로 송부해야합니다. 이는 유령회사나 거짓정보로 부터 중소상공인과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로컬스토리(Localstory)의 가이드라인이며 정보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최소한의 가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인 등록절차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위성사진을 통해서 업체의 정확한 위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업체의 위치 및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로컬스토리(Localstory) 업체를 등록하였다고 홍보가 되고 마케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에 등록하는 것은 홍보와 마케팅을 하기위한 가장 기본적인 절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MS을 통한 고객관리와 홍보를 동시에~~~
로컬스토리(Localstory)내에 존재하는 효과적인 툴을 사용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고객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집 전화는 줄고 휴대폰의 사용량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SMS나 MMS를 활용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위젯을 통해 실시간으로 홍보하자~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위젯을 활용하여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며, 위젯을 통해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와 이벤트를 다수의 웹 사용자에게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이벤트로 재미와 신규고객 창출까지~~
로컬스토리(Localstory)내에 이벤트 란을 통해서 구인,할인,쿠폰,서비스 등을 로컬스토리(Localstory)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벤트가 활성가 되면 지역의 쿠폰,할인서비스를 필용로 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 제대로 서비스하고 제대로 평가받자~~
소비자는 업체의 전화번호를 통해서 웹과 모바일을 통해서 평가와 장,단점을 바로 확인하고 평가할 수 있어 소비자와 중소상공인간에 제대로 된 맛과 서비스, 품질 등을 보장하게 되어 소비자와 업체간의 신뢰를 쌓아가는 장점도 있습니다. 업체의 미니홈피는 전화번호가 고유 URL(주소)이 되어 전화번호 하나면 업체의 정보와 이벤트, 사용후기 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심플한 프로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로컬스토리(Localstory)는 중소상공인과 소비자의 믿음과 신뢰를 만들어가는 가교역활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KT라는 방대한 DB를 활용하여 보다 양질과 신뢰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지역의 업체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아직은 초창기이기에 정보가 미약하나 로컬스토리(Localstory)가 많은 중소상공인들에게 알려지면 양과 질적인 면에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가 제공되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를 소개하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로컬스토리(Local Story)를 활성화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수익보다는 서비스의 광범위한 DB(데이터베이스)와 정보의 퀄리티를 먼저 생각해야하는 부분이라는 생각입니다. 지역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웹 서비스인 만큼 지역의 업체를 위해, 지역의 업체에 초점을 맞추어서 소비자와 업체간의 신뢰를 쌓아가는 가교로써의 로컬스토리(Localstory)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