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INCITE] S2U2로 잠금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

by 쭌's 2009. 6. 2.


INCITE SU200은 풀터치폰으로 터치폰의 오작동을 방지하고 배터리의 손실을 막기위해 화면의 터치를 방지하는 잠금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지금은 그리 새롭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아이팟 터치가 출시되었을때 잠금화면의 스타일은 새롭고 신기하기만 했던것이 사실이었습니다. INCITE SU200의 기본 잠금기능을 아이팟 터치의 스타일로 편하고 스타일 좋게 변경시키는 S2U2 어플리케이션을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INCITE의 기본 잠금 기능  


INCITE의 화면 잠금기능이다. 풀터치폰에는 홀드 or 잠금기능이 있어 불필요한 터치로 인한 오동작을 방지하는 기능과 더불어 배터리의 불필요한 소모까지도 막을 수 있다. INCITE에 기본 셋팅되어 있는 화면잠금 기능은 총 3번의 동작으로 잠금기능이 해제되어 조금은 불편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화면꺼짐 상태에서 화면ON -> 화면하단의 '잠금해제' -> '잠금해제'의 총 3번의 동작이 필요한데 이를 편하고 쉽게.. 스타일 또한 마음대로 꾸밀수 있는 S2U2 어플리케이션으로 변경하여 스타일과 편리성의 두 마리 토기를 잡을수 있다.


+ INCITE에 S2U2 적용하기  

+ INCITE에 S2U2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내 마음대로~'를 참조하면 된다.


S2U2 프로그램을 설치하고나면 시작-> 프로그램으로 들어가면 S2U2가 설치된 폴더를 확인해 볼 수 있다. S2U2폴더는 어플리케이션의 환경설정, 실행아이콘 등의 프로그램이 하위 디렉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S2U2폴더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잠금아이콘, 환경설정, S2U2실행아이콘이 보이며, 바로가기를 통해 필요한 설정을 할 수 있다.


S2U2의 환경설정에서는 시간, 기능, 패스워드, 표시목록, 전원 등의 다양한 설정을 유저의 사용패턴, 유저의 입맛에 맞게 설정이 가능한다. 특히나 패스워드를 등록할 경우 잠금해제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잠금이 해제되어 혹시 모를 분실이나 아이들의 장난 등으로 인한 동작 및 설정의 우려를 방지할 수 있다. S2U2의 초기설정화면의 영문으로 되어 있으나 한글패치를 적용할 경우 다양한 설정 메뉴를 쉽고 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


S2U2의 설정이 끝났다면 INCITE의 잠금버튼이나 실행아이콘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아이팟터치 스타일의 잠금화면이 표시된다. 잠금화면의 바탕이나 시계, 날씨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화면의 구성을 환경설정을 통해 변경 시킬수 있다. 잠금의 해제는 화면 아래쪽으니 'Silde to unlock'이 표시된 커서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잠금기능이 해제된다. S2U2의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팟 터치의 화면과 거의 유사하다. 아마도 아이팟 터치의 잠금해제 기능이 많은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을 듣고 있어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다.

+ INCITE에 S2U2 어플리케이션의 설치는 매우 쉽고 간단하다. PC와 INCITE를 연결하고 동봉된 4GB의 메모리에 프로그램을 복사한 후 한번의 클릭만으로 설치가 완성되어 어렵게만 느껴지던 스마트폰을 조금더 친숙하고 편하게 접하게 된다. 잠금화면을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유저의 사진 등으로 꾸미면 더욱 좋을 것이다. 기존의 잠금해제는 3번의 동작이 필요하지만 S2U2을 이용하면 2번의 동작으로 별것 아닌것 같은 1번의 동작이 필요없게 된 것으로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훨씬 쉽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