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INCITE] WiFi를 이용한 무선인터넷 활용하기~

by 쭌's 2009. 5. 24.

INCITE,SU200,모바일인터넷,모바일블로깅


스마트폰의 장점 중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무선인터넷이다. INCITE는 WiFi를 지원하여 무선인터넷 인프라가 있는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요즘은 까페나 공공장소에서 무선인터넷이 구축되어 있어, 더욱이 편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데이터요금제에 가입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비용적인 부분이 부다되므로 WiFi를 이용한다면  비용부담없이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WiFi는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며 단말기에서 사용할 무선인터넷을 검색해서 알려주므로 신호가 강하거나 보안되지 않은 인터넷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무료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은 IE와 Net Browser의 두가지 브라우져 중 사용자에 맞는 브라우져를 이용하면 된다.
 

+ Internet Explorer  

INCITE,SU200,모바일인터넷,모바일블로깅

INCITE의 IE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접속한 모습입니다. 블로그의 테터툴즈의 첫페이지를 편집하여 사용하는데 메뉴나 프레임 등이 제대로 표현되지 못하며 위젯이나 배너 스크립트의 경우 SU200에서 인식하는데 시간이 걸려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화면 또한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 기존의 아르고폰(LH2300)의 경우 PC화면 그대로 화면에 보여주는 반면 SU200의 경우 프레임과 해상도가 제대로 표현되지 않아 모바일 블로깅을 사용하기엔 불편함이 있다.

INCITE,SU200,모바일인터넷,모바일블로깅

IE로 네이버 PDA 사이트로 접속한 모습이다. 블로그와 달리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PDA용으로 최적화 되어 IE에서도 네이버의 콘텐츠를 제대로 표현해준다. 화면의 크기는 브라우져의 확대/축소를 이용해서 보기 편하게 조절하면 된다. 하지만 확대/축소시에 이미지 및 텍스트가 제대로 표현되지 못하지만 속도면에서는 PC화면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 빠르게 페이지가 로딩되고 자동으로 가운데 맞춤으로 정렬이 된다.

INCITE,SU200,모바일인터넷,모바일블로깅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티스토리로 IE브라우저로 접속한 모습니다. 모바일티스토리의 최적화가 지원되는 모델 중에 SU200은 지원되지 않아서 보는바와 같이 제대로 페이지가 로딩되지 않는다. 하지만 속도면에서는 PC화면보다 확실히 빠르게 로딩되며, 화면의 사이즈에 최적화가 되지 않아서 확대/축소를 이용하여 보기 편하게 맞추어야 하지만 브라우져를 닫고 새로 열었을 경우 기본 사이즈로 표현되어 화면 맞춤과정을 반복해야 하며, 메뉴의 이미지가 제대로 표현되지 않아 보기가 좋치 않다.


+ Net Browser  


INCITE의 넷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블로그에 접속한 화면이다. 넷브라우저의 경우 모바일티스토리가 제공하는 이미지 및 텍스트가 제대로 페이지 로딩되며, 속도는 IE보다 확실히 빠르게 로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SU200의 화면 이동의 경우 햅틱과 같은 느낌으로 빠르고 쉽게 페이지의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


넷 브라우저에서 페이지의 크기에 따라 브라우저의 메뉴를 이용해서 다양한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옵션은 PC상의 브라우저와 거의 동일하게 제공되어 사용하기엔 전혀 불편함이 없고, 링크를 통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기존 창을 이용하거나 새창을 이용하여 페이지를 로딩할 수 있다. 새창을 이용하여 로딩할 경우 브라우저의 상단에 탭이 표시되어 열려있는 창을 확인하거나 이동하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넷브라우져 역시 단말기의 해상도가 낮아 텍스트와 이미지의 표현부분에서는 많이 약한 것이 사실이다. 어쩌면 아르고폰(LH2300)의 높은 해상도에 너무 길들여져 있어 해상도부분에서 아쉬운 점을 느끼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다.  



넷 브라우저의 북마크 기능은 사이트의 이미지와 텍스트가 함게 표기되고 스크롤 기능이 있어 여러곳의 사이트 중에서 필요한 사이트를 선택하기에 편리하게 되어있다. IE와 넷 브라우저의 비교에서는 넷 브라우저가 완전한 승리라고 할 수 있다. 속도면 속도... 화면이면 화면.. 편리함에서 또한 IE를 앞선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아마도 넷 브라우저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도 INCITE의 매력은 WiFi를 이용하여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매력이다.

SU200을 사용하다보면 무선인터넷이 무척이나 많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터넷전화, 무선공유기, 무선인터넷을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함을 느낄 수 있는데... SU200모델의 경우 WiFi의 거리 및 접속 능력이 매우 좋다는 것을 느낄수 있어서 왠만한 곳에선 WiFi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보안된 무선인터넷을 경우 접속암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아무리 신호가 강하더라도 그림의 떡인 경우도 있지만 왠만한 신호는 거의 다 찾아서 접속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