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INCITE]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내 마음대로~

by 쭌's 2009. 5. 14.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의 휴대폰에서는 엄두도 낼수 없는 프로그램과 위젯, 멀티미디어를 추가, 변경이 가능하다. INCITE의 전원을 켜면 가장 먼저 만나는 것이 기본화면이다. 물론 기본화면도 기능적인 면에 충실하므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나 없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재미있게, 나만의 개성에 맞는 화면과 위젯을 사용할 수 있으니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화면과 위젯을 사용해 보자


+ 인사이트 - 화면 & 위젯 활용하기  



인사이트의 기본 화면이다. 위젯을 포함해 날씨, 시간, 메모, 알람, 듀얼타임 위젯이 상단에 위치해 있고 모션터치로 가로로 이동하여 원하는 정보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고, 화면의 가운데는  SMS, Email, 일정, 부재중 전화 등의 상태를 표시해 주고 화면 아래로는 툴바가 위치되어 전화 SMS, T월드 등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다.


INCITE와 PC를 연결하고 '모바일디바이스센터'을 활성화 시켜 스마트폰 과 PC를 동기화가 되고 연결이 된다. 연결이 완료된두 파일관리자 -> 콘텐츠 찾기 를 실행하면 위와같이 스마트폰과 파일을 교환할 수 있는 준비가 완료된다.




설치 할 프로그램을 INCITE의 폴더에 저장한다. 이왕이면 동봉되어 있는 4GB의 메모리에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기를 권한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스마트폰의 내부메모리에서 실행 됨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파일은 삭제하면 된다. 필자는 어플리케이션 폴더를 만들어 저장한다. 프로그램은 확장자가 Cab파일 경우 스마트폰에서 탐색기를 통해 바로 설치가 가능한 확장자로 웹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간편하게 설치 할 수 있다.



INCITE에서 윈도우탐색기를 통해 외장메모리를 검색하면 저장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다.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된다. 첫 화면을 설정하려면 보통 3~4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야 하지만 불 필요한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아도 무방한다. 기존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새버젼을 검색하여 설치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첫 화면의 시작 -> 설정메뉴로 들어가서 오늘 탭을 클릭한다. 오늘 탭에 들어가면 화면에 아래쪽에 표시형식 과 항목의 탭이 보이는데 항목을 탭을 클릭하면 화면에 보이는 여러가지 메세지들이 보이고 체크가 되어 있다. 여기서 체크되어 있는 항목을 모두 해제 한 후 스크롤을 내려 홈스크린 항목만 활성화 하고 OK을 눌러 설정을 완료하면 기존의 화면에서 홈스크린이 적용된 화면이 표시 된다.


홈스크린이 적용된 화면이다. 여러가지의 설정이 적용된 홈스크린 프로그램이 있으므로 각자의 개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된다. 필자는 날씨정보가 제외되어 있는 위젯으로 총 4개의 화면을 제공한다. 이 위젯은 아이팟터치의 느낌을 살려 제작된 위젯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위젯이 아이콘으로 제공되며 추가 위젯을 연결할 수 있는 빈 아이콘도 제공한다. 웹에서 다운받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자작 프로그램으로 저작권에 위배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나 몇몇 기능들은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사용기나 TIP을 까페나 사이트에서 확인 후 설치하면 입맛에 맞는 편리하고 멋있는 화면으로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다.

+ 스마트폰에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어플리케이션은 게임, 공학계산기, 가계부, 무비플레이어, MP3플레이어, 구글지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만큼이나 활용도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나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한번씩은 이용해 보는 방법도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