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클릭보이스] 휴대용 녹음기의 진화 # 펌웨이 업그레이드

by 쭌's 2009. 5. 12.


클릭보이스,S310,스퀘어기술,Click Voice


+ S310 펌웨이 업그레이드 하기  

S310 의 펌웨이는 출시상태 그대로 이니 버그나 개선사항을 포함하고 있는 펌웨이로 업그레이드 부터 시작한다. 펌웨이의 업그레이드 버젼은 '펌웨어 ver 1.35' 까지 이나 출시 상태의 Ver1.32로 셋팅되어 있으므로 간단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Click Voice 업그레이드 페이지 : http://sqtek.co.kr/support/download.html?device_code=s310

클릭보이스,S310,스퀘어기술,Click Voice

+ PC와 S310을 USB케이블로 연결하면 PC상에는 이동식디스크 화면이 열리고 S310에는 USB가 연결된 컬러화면이 표시 되고 상단의 LED의 점등으로 동작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S310은 리튬폴리머 베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PC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며 약 3시간이면 완충된다.

+ 본체가 데이터를 읽고 쓰는 상태에서는 상단의 LED가 점멸하여 기능상태를 알려주고, 충전중일 경우엔 빨간색을 나타낸다. 충전이 완료되면 LED가 점등하지 않아 충전완료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다. 배터리의 성능의 아주 만족스럽니다. 스펙상 8시간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필자는 연속재생이 아닌 약 3일간의 반복사용을 하여도 배터리에 대한 부족한 부분은 느끼지 못했으니 조루에 대한 일단 접어두어도 될 것 같다.


클릭보이스,S310,스퀘어기술,Click Voice

+ 홈페이지의 제품소개의 S310모델을 클릭하면 펌웨이버젼을 확인 할 수 있고, 설치방법과 주의사항을 보고 펌웨이를 적당한 폴더에 다운 받고 압축을 푼다.


클릭보이스,S310,스퀘어기술,Click Voice

+ 최신버전의 펌웨이를 다운 받았으면 업그레이드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S310을 연결하면 탐색기에 A~F까지 폴더가 나타나는데 보이는 폴더는 신경쓰지 말고 이동식디스크에 다운받은 Bin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복사하면 된다.


클릭보이스,S310,스퀘어기술,Click Voice

+ S310의 이동식디스크에 다운받은 파일을 복사 한 후 USB케이블을 분리한다. 케이블을 분리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완료되었다는 표시를 해준다. 표시후 ' M→환경설정→등록정보'를 확인하면 최신 ver 1.35로 버전 업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S310 모델의 버젼 업그레이드 개선 사항

1. FM 성능개선 - 주파수 수신 감도를 높임
- 프리셋(preset 채널 저장 개수 변경 : 20 => 30
- 프리셋 주파수 탐색중 실제 주파수가 표시되도록 수정
2. 녹음 시 녹음파일 맨 끝 부분에 잡음이 삽입되는 문제 해결
3. 긴 파일(1시간 이상)mp3 재생 시 스피커 출력이 안되는 문제 해결
4. Line-in 녹음 품질 개선
5. FM-tx 중 메뉴에서 FMT 주파수 변경 시 주파수 송출 문제점 수정(s300/s310)

+ 제조사 홈페이지 : www.sqte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