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클릭보이스] 휴대용 녹음기의 진화 # 디자인 & 구성

by 쭌's 2009. 5. 2.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 클릭보이스(S310) - 개봉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S310의 휴대가 간편한 소형사이즈에 맞게 박스 또한 하얀색의 작은 박스로 깜끔하다. 박스를 개봉하면 S310과 함께 이어폰, 외부입력 잭, 이어폰, 설명서, 스트랩이 있고, 파티션을 열어보면 전화와 연결이 가능한 젠더와 데이터케이블이 아래쪽에 숨어있다.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박스안의 본체와 액세서리의 모습이다. 작은 보이스레코더에 필요한 갖가지 액세서리들이 가득차 있어 별도의 필요한 액세서리를 구입하지 않아도 모든 환경에서 S310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클릭보이스(S310) - 디자인 및 크기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S310을 처음 본 인상은 마치 컬러액정이 달린 면도기 같은 느낌이다. 컬러액정의 경우 기존의 흑백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S310의 상태를 보여주는데 있어 시인성이 매우 좋고, 상단의 마이크 그릴으로 인해 면도기가 생각난 것 같다. S310은 기존의 이어폰으로만 재생되던 파일을 외부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일반 스피커처럼 출력이 큰 소리를 내는 것은 아니지만 이정도의 음량이면 충분할 것 같다. 또한 FM출력 및 외부입력을 통해 이동시 차량에서도 MP3,Voice파일을 들을 수 있으므로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S310은 보이스 레코더의 휴대성을 강조한 듯 소형사이즈로 무게 또한 무척이나 가볍다. 리륨 배터리를 내장하고도 너무 가볍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다만 본체를 흔들었을 경우 이음새나 버튼에서 잡소리가 나는 것은 조금 아쉬운 생각이다. 아무래도 무게를 줄이다 보니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여 그런 것으로 예상된다.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S310의 단적이 크기 비교이다. 비교대상은 아르고폰(LH2300), 일회용 라이터, 담배갑이다. S310의 두께는 일회용 라이터보다 조금 더 두꺼우나 거의 같다고 할 수 있고, 담배갑과의 비교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음에도 초소형임을 알수 있다. S310을 담배값에 넣어보니 약 5분의 3정도의 공간을 차지한다.



+ 클릭보이스(S310) - 버튼 및 액세서리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S310의 앞면은 일반적인 MP3와 별 다를 것이 없다. 오히려 일반적인 보이스레코더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아마도 컬럭액정이 탑재되어 있어 mp3같이 느껴진다. 전원 버튼이 따로 배치되지 않고 'PLAY'와 사이드의 'REC'이 파워버튼기능을 수행하고 특이할만 한 점은 외부의 스피커이다. mp3나 Voice파일을 외부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고, 제조사에서 '최상음질'이라고 표현하는 것처럼 음질면에서도 뒤지지 않는다.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오른쪽 사이드에는 기능적인 버튼이 차례로 정렬되어 있다. 음악과 FM, 보이스 레코드 기능을 선택할 수 잇는 버튼과 FUNC, 볼륨, 레코드, 외부마이크 입력 잭이 있다. 보이스 레코더 답게 음악을 듣다가고 'REC'을 통해 바로 레코더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다. 사이드에는 상단의 마이크외에도 양쪽으로 마이크가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의 녹음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S310의 뒷면과 사이드에는 심플하게 디자인 되어 있다. 이어폰 잭, USB, HOLD가 위치되어 있고, 반대쪽은 기능적인 버튼이 자리잡고 있다면 그와는 반대로 하드웨어적인 버튼과 잭으로 구성되어 있다. 뒷면에는 스트랩고리와 내장메모리를 알려주는 2GB와 모델명, 씨리얼 등이 프린트 되어 있다. 


클릭보이스,S310,Click Voice

S310의 구성되어 있는 액세서리는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데이터 및 파일을 교환할 수 있는 USB케이블과 MP3기능을 위한 번들이어폰, 외부기기와의 연결을 위한 AUX연결선, 본체이외에 휴대용 마이크를 통해 상황에 맞는 레코딩을 위한 지향성 마이크, 분실 방지를 위한 스트랩 (스트랩에는 너무 비용을 아낀 것이 표시난다), 유선전화의 레코딩을 위한 젠더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구성의 번들이어폰은 생각보다 괜찮은 음질을 들여준다. 이왕이면 무통 이어폰을 채용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번들이어폰이 딱 맞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치 않는 사람을 위해서 이어솜을 추가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USB케이블은 100곡의 MP3파일을 전송하는 9분정도가 걸리는 것으로 봐선 특별히 빠르거나 느리지도 않다. (조금은 답답한 느낌이 살짝 들기는 한다) 지향성 마이크와 전화연결 레코딩은 추후 기능적인 리뷰를 통해 파악해 보도록 할 예정이다.


+ 다지인 및 구성을 마치며...  

보이스 레코더라고 하기엔 mp3를 너무 닮았고, mp3라고 하기엔 면도기를 닮은 디자인은 S310만의 기능적 특성을 잘 살리다보니 조금은 난해한 부분도 있지만 어느쪽에도 취우치지 않는 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크기 또한 소형으로 가볍워서 셔츠 주머니 또는 목에 걸어도 무게나 크기에 대한 부담이 없어 사용함에 있어서는 후한 점수를 준다. S310의 구성은 매우 알차다. 모 하나 빠지지 않는 액세서리가 가득차 있어 부족함 없이 오히려 많다고 할 수 있다. 이어폰 및 마이크, 연결선 등은 길이가 길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제조사 홈페이지 : www.sqte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