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책읽기]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 (부제:Don't Gobble the Marshmallow..Ever)

by 쭌's 2009. 3. 2.

‘무작정 읽기 프로젝트’ 열세번째 주인공은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이다. 이 책은 마시멜로이야기의 연장선이다. ‘마시멜로 법칙으로 인하여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줬다면 두 번째이야기는 찰스의 그 후의 이야기를 마시멜로 법칙’을 '방법론'으로 풀어가고 있다. 특히 한국판 인사말에서 그 중에서도 특히 한국 독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다라고 말하는데 유독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이유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 - 호아킴 데 포사다


전작이 아직 마시멜로를 먹지마라는 기본 원칙을 밝혔다면 이번 두 번째이야기 에서는 절대 게걸스레 마시멜로를 먹어치워서는 안된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즉 작은 성과를 이루었다고 만족하거나 긴장을 늦추지 말고 계속해서 정진하자는 내용으로 더 나은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라는 것을 '방법론'을 통해 실제의 예를(윌 스미스의 어린시절..등) 들어보이고 있다.

+ 두번째이야기에는 아래와 같은 성공퀴즈질문을 던진다.

 

1. 세상을 바꾸는 방법과 자기 자신을 바꾸는 방법이 있다면, 둘 중 어느 쪽을 택하겠는가?

2. 삶에서 멋진 일이 생긴다면 먼저 누구에게 전화하겠는가? 나쁜 일이 생길 경우에는?

3. 여행할 때 머릿속에 있는 한 군데 목적지가 중요할까, 아니면 트렁크에 있는 백장의 지도가 중요할까?

4. 숲에서 큰곰정체를 알 수 없는 두려움두가지를 동시에 만났는데 하나만 죽일 수 있다면 어느 쪽을 죽일 것인가?

5. 신념과  행동 중 무엇이 더 중요할까?

6. 찰리가 마시멜로의 길에서 방향을 바꾸었다면, 그가 저지른 가장 큰 실수는 무엇일까?


두 번째 마시멜로이야기는 전편의 내용을 좀더 실질적인 현실에 적용하고 독자들로 하여금 실천할 수 있도록 방법론을 제시하였으며, 여타의 자가계발서와 마찬가지로 현실에서 노력하고 실천하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단시간이 아닌 인생을 살아가면서 끈임없이 실천하고, 목표에 도달하였다고 성취감 또는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목표를 정하고 끈임없이 계속해서 도전하라는 것이다.

"눈앞에 성공에만 열광해 하지 말고 침착하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노력해라..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책 읽는 사람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 - 6점
호아킴 데 포사다.엘렌 싱어 지음, 공경희 옮김/한국경제신문

0B72F8AA594A4C749A797449FCE50A15

반응형

댓글